안녕하세요 회색빛고을 입니다.
휴대용 프로젝터라고 하면 언뜻 생각나는 이미지는 바로 낮은 안시 루멘과 부족한 음질과 색감, 불편한 충전과 영상 소스 연결의 불편함 등 휴대성에만 집중하고 성능적으로는 부족한 느낌이 많이 들기 마련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뛰어난 컬러와 사운드, 편리함을 가진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소닉의 M1 PRO입니다.
디자인과 스펙 |
다양한 사무용, 가정용 빔 프로젝터를 많이 만들어내는 뷰소닉에서 나온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M1 PRO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펙 · 방식 : DLP · 해상도 : HD (1280 x 720) · 밝기 : 600안시 · 명암비 : 120,000 : 1 · 100인치 투사 거리 : 2.5M · 스마트 기능 : 유튜브, 넷플릭스, 미러링, WI FI · 스피커 : 하만카돈 6W · 배터리 : 12000mAh |
구성품은 본체 기기와 전원 케이블, 리모컨과 c 타입 케이블, 보관용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로벌용으로 나온 제품이라서 타 국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모양이 다른 어댑터가 같이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같이 들어있는 케이스는 그레이 컬러로 되어있는데 칙칙하지 않은 밝은색으로 산뜻한 느낌을 주고 가벼우며 제법 튼튼합니다.
휴대용 제품이다 보니 900 그램 정도의 들고 다니기 부담스럽지 않고 사이즈도 작아서 집에서 사용을 해도, 야외에 나가서 사용을 하더라도 쉽게 들고 이동하며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단에는 볼륨 조절과 플레이/정지 버튼이 터치 형태로 있으며 뒷면에는 저가형 제품들과 다르게 사운드에 많이 신경 쓴 제품이라는 걸 보여 주듯 하만 카돈 인증이 되어 있습니다.
사이드에는 발열을 막기 위한 공기 통풍구가 있으며 그 옆으로 초점을 조절하기 위한 다이얼도 보입니다.
매시 타입의 소재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 주면서 세워 두면 마이크 혹은 스피커 같은 느낌이 드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삼각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나사 홈도 존재합니다.
포트 구성은
DC 전원 충전 포트, C 타입 충전 포트, 3.5mm 오디오, C 타입 외부기기 연결 포트, HDMI, USB-A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 배터리 충전이 DC 케이블만으로 되어있지 않고 C 타입 포트가 되어 있어 흔히 많이 사용하는 GAN 충전기나 45W 이상 보조배터리를 연결하여 충전도 가능하며, 내장 배터리 12000mAh를 포함 보조배터리까지 연결하여 사용하면 긴 사간의 플레이 타임을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 노트북, 휴대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게 포트 구성이 풍부하게 되어있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편리한 사용성 |
평소에는 하단 받침대가 영상을 투사하는 렌즈를 보호하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다리는 360도 가까이 회전이 되며 돌려서 렌즈가 개방이 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프로젝터가 작동을 시작합니다.
사용을 다하고 보관을 할 때 다리를 돌려서 다시 렌즈를 막으면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진입 되기 때문에 배터리 관리에서도 편리합니다.
100인치 투사 거리는 2.5 미터의 거리로 만약 거리가 모자라거나 너무 가까울 때는 기기에 있는 줌 기능이 있어 어느 정도의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토 키스톤 기능이 있어 상하로 각도가 맞지 않을 때 자동으로 화면이 조절이 되기 때문에 따로 손을 쓸 필요도 없습니다.
일반 삼각대를 이용하는 것보다 각도 조절도 용이하고 거의 360도 모든 각도로 투사가 가능하여 활용성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내부에 스마트 기능이 자체 내장이 되어 있다는 점도 포인트입니다.
따로 영상 소스로 쓸 기기를 연결하지 않아도 휴대용 뷰소닉 미니 빔프로젝터 M1 PRO 자체만으로도 유튜브, 넷플릭스 등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HDMI나 C TO C 케이블을 이용한 노트북, 갤럭시 덱스 모드 등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으니 사용자는 무엇을 연결할지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뛰어난 색감과 사운드 |
뷰소닉 M1 PRO는 친환경 RGB LED 광원을 사용하여 밝기의 손실 없이 또렷하고 성명한 화면을 표현해 주며, Rec. 709 125%의 높은 색재현 율을 보여주어 화사하고 뛰어난 색으로 마치 모니터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불러일으킵니다.
다만 단점을 하나 꼽으라면 FHD가 아닌 HD 해상도라는 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휴대용 제품이니 만큼 휴대성에서 착안한다면 HD 해상도도 영상 감상에 부족하지 않고 뛰어난 색감으로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휴대용 치고는 제법 높은 600안시의 밝은 화면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영상들에 나오는 색들이 화사하고 명암 구분이 잘 되며 생생한 색표현을 해주는 모습입니다. 휴대용 미니 빔 프로젝터에서는 볼 수 없던 색감이죠.
120,000:1의 명암비로 밝은 곳 어두운 곳의 구분이 확실히 되고 있습니다.
사운드에서도 제법 뛰어난 모습을 보여 줍니다. 하만카돈 인증의 6W 스피커는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여 스피커의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성능을 보여 줍니다.
마치며 |
여기까지 뛰어난 색감과 스피커를 가진 휴대용 미니 빔프로젝터 뷰소닉 M1 PRO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니 제품이라고 하기에는 좋은 색감과 밝기, 듣기 좋은 사운드, 편리한 스마트 기능과 보조배터리를 이용하는 기능까지.
그동안 가지고 있던 저의 휴대용 제품에 대한 인식을 바꿔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휴대성 좋은 작고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M1 PRO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