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게이밍 세팅을 할 때 최우선 순위로 선택하는 것이 바로 사운드입니다. 볼륨이 빵빵한 스피커를 구비하거나, 게임에 몰입감을 더 주기 위해 게이밍 헤드셋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공간감과 볼륨이 뛰어난 제품을 주로 찾게 됩니다.
잘만 ZM-HPS610 게이밍 헤드셋은 동가격대에서 보기 어려운 가상 7.1 서라운드 채널 효과와 50mm 대형 드라이버가 적용되어 게임을 하는 데 있어서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1) 가상 7.1채널 지원 잘만 ZM-HPS610 언박싱
언박싱을 해 보니 잘만 ZM-HPS610 헤드셋 유닛 본체가 꽤나 큼직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필요할 때마다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탈착식 마이크입니다. 헤드셋 왼쪽 하단에 끼울 수 있으며,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되어 주변 소음이 수음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사용자의 음성만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고감도 단일 지향성 탈착식 노이즈캔슬링 마이크입니다.
플랙시블 소재로 되어 있어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맞춰서 다양하게 적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잘만 ZM-HPS610 게이밍 헤드셋은 USB 연결 뿐만 아니라 3.5mm 오디오 단자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USB 케이블에 있는 리모트 컨트롤러 옆면에 3.5mm 오디오 단자가 있어서, 엑스박스 패드 등 AUX 단자가 있는 패드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 컨트롤러를 통해 볼륨 조절 및 LED On/Off 를 할 수 있습니다.
헤드밴드는 쿠션감 있는 재질로 되어 있고, 프레임에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되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은 물론 부드러운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헤드셋 이어 쿠션은 Protein 인조 가죽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귀를 완전하게 덮는 오버이어 형태로, 장시간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아서 잘만 ZM-HPS610 헤드셋을 사용하면서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ZM-HPS610 테스트
잘만 ZM-HPS610 게이밍 헤드셋은 PC에서 자체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다중 돔 구조 설계를 10분 활용할 수 있도록 가상 7.1 서라운드 채널 설정 및 이퀄라이저 설정 / 볼륨 컨트롤 등 다양한 사운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PC에 USB로 잘만 ZM-HPS610 게이밍 헤드셋을 연결하면 이어유닛 옆면에 잘만 LED 로고가 은은하게 나옵니다.
잘만 ZM-HPS610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하고 게임을 여럿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귀에 착 감기면서도 약 315g 가량의 무겁지 않은 무게여서 사용하는 데 불편함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오버이어 형태여서 귀를 잘 감싸주어서 그런지, 아니면 소리가 빵빵해서 그런지 외부 소리도 어느 정도 잘 차단해 주었습니다. 에어컨 소리가 꽤나 컸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들리지 않아서 게임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p.s.
잘만 ZM-HPS610 헤드셋은 가격 대비 준수한 성능을 보여 주는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가상 7.1 채널 지원에 다양한 기기에서 호환이 되어 꽤나 쓸만한 제품입니다. 살짝 아쉬운 점이라면 LED는 USB를 꽂아야만 보인다는 정도랄까요.
게이밍 헤드셋에 입문하는 분들이라면 가성비로 사용하기 적당한 헤드셋이 아닐까 싶습니다.
※ 잘만 ZM-HPS610 가상 7.1 게이밍 헤드셋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557402&cate=11225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