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소니 인존 INZONE H9 무선 게이밍 헤드셋 사용 후기

IP
2023.05.30. 20:42:07
조회 수
608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퀘이사존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그림작가 [리그RG]입니다. 지난번 소니 인존(INZONE) H9 무선 게이밍 헤드셋 개봉기에 이어서 실사용 후기를 함께 나눠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해보니 각 브랜드에서 주력이라 할 수 있는 제품들은 소리와 품질, 마이크 성능 등에서 어느 정도 상향 평준화가 된 것을 느낍니다. 그래서 가격대가 올라갈수록 드라마틱한 체감보다는 얼마만큼 사용자의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는가에서 선택을 받게 되는 것 같아요.



퀘이사존


그렇다면 인존 H9만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저는 첫 번째로 편안한 착용감을 꼽습니다. '소프트 핏 레더 이어 패드'의 촉감과 쿠션은 정말 훌륭하다고 할 수 있어요. 특히 저처럼 두상이 큰 분들도 길이를 최대로 늘리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고요. 장력도 너무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은 적당한 수준이라 오랜 시간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퀘이사존


두 번째로 노이즈 캔슬링이 빠질 수 없는데요, 동급 최강의 소니 1000X 시리즈 헤드폰에 사용된 것과 똑같은 듀얼 노이즈 센서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게이밍 제품 중에서는 단연코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절대적인 성능에서도 주변의 웬만한 소음은 잘 잡아 주는 편. 이 외에도 잘 만들어진 소프트웨어와 공간 사운드, 블루투스 연결과 실제 게임 테스트는 어땠는지 사용 후기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무선(2.4GHz) 및 블루투스 연결



퀘이사존

먼저 구성품에는 마이크 윈드 스크린(일명 마이크 스펀지)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개인 소장하고 있었던 예비품이 있어서 장착해 보았습니다. H9 마이크가 크지 않아서 완벽하게 잘 맞습니다.(구성품으로 넣어줘도 좋을 듯.. 쿨럭!) 침 또는 이물질이 묻거나 마이크로 소리가 들어가는 과정에서 파열음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양방향 잡음 제거 마이크에 +효과가 제법 있는 기분(?)입니다ㅋㅋ 필수는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퀘이사존

케이블을 연결해 주면 주황색 LED가 점등되고 완충 시 off 됩니다. 충전 시간은 3.5시간이고, 최대 사용시간은 32시간(NC 꺼짐)입니다. 급속충전을 지원해 10분만 충전해도 약 1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하면서도 신경 쓰지 않았어요. 케이블을 사용해 헤드셋을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포인트.




전원 버튼을 누르면 하우징의 원형 부분에 LED가 들어옵니다. H3와 H7에서는 볼 수 없는 H9만의 특징입니다.



퀘이사존


연결 방식은 PS5 or PC 본체에 연결해 주거나 별도의 USB 허브를 사용해도 됩니다. 사은품으로 받은 인존 전용 거치대에 연결해도 문제없이 사용했어요. 어떠한 방법이든 핵심은 헤드셋과 무선 동글과의 거리를 최소한으로 좁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전파 방해가 없는 환경이라면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USB 송수신기 상단에 LED가 들어와서 연결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윈도우 화면 우측 하단의 재생 디바이스 선택 창에서 반드시 [INZONE H9 / INZONE H7 - Game]을 선택해 주세요. 혹시나 사용 중에 소리가 이상하게 들리거나 이퀄라이저가 안된다면 [Chat]이 아닌 [Game]으로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퀘이사존

소리 설정의 재생/녹음 항목에서도 [INZONE H9 / INZONE H7 - Game]으로 확인이 됩니다. 녹음에서는 [INZONE H9 / INZONE H7 - Chat]이 맞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퀘이사존



H9과 H7은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음향 기기 연결과 동일한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을 누른 후 검색을 통해 INZONE H9 / INZONE H7을 등록해 주면 연결 끝! 연결이 완료되면 파란색과 흰색 LED가 교차 점멸합니다. 무선 동글 없이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태블릿에 연결해 사용해도 됩니다. 참고로 2가지 무선 방식으로 연결했을 경우 2.4GHz를 메인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퀘이사존

외부에서 사용하게 되는 경우는 잘 없겠지만, 식탁이나 소파에 앉아서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시청할 때 사용하기 좋고, 모바일 게임을 즐기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딜레이가 발생하거나 끊김은 사용하는 동안에는 한 번도 경험할 수 없었어요. 단, 별도의 컨트롤 앱이 없기에 H9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PC와 PS5가 더 좋았습니다:)



퀘이사존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게이밍 헤드셋은 여럿 있지만,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쉽게 찾아보기 어려웠는데, H9은 2가지 무선 방식 + 각각 다른 기기에서 나오는 소리를 동시에 들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을 하면서 음소거 없이 통화를 하거나 스마트폰에서 디스코드나 음악/스트리밍 등을 활용할 수 있으니 너무 편리합니다. 한 번이라도 이 기능을 경험해 보신다면 필수로 사용하게 되리라 확신합니다! 헤드셋을 벗지 않고도 모든 것을 할 수 있는ㅎㅎ







소프트웨어와 마이크 녹음



퀘이사존

소니 인존 H9을 120% 활용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는 필수! 소니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을 통해 'INZONE Hub'를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순서에 따라 설치를 완료해 주시면, INZONE Hub를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설정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노이즈 캔슬링이었어요. 노캔뿐만 아니라 주변 사운드를 들을 수 있고, 레벨을 조절할 수 있는 것도 굿굿. 마스터 볼륨과 게임/채팅 밸런스 조절도 소프트웨어에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이퀄라이저 설정을 제공해 줌과 동시에 10밴드 EQ를 조절해 커스텀 사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공간 사운드는 가상 7.1채널과 비슷한 개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에 따른 사운드 맞춤을 별도로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다이내믹 레인지 제어를 사용해 가장 작은 소리와 가장 큰 소리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끄고 사용하는 게 더 잘 맞더라고요. 마이크의 사이드톤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자료를 찾다 보니 딜레이가 발생한다는 글을 보았는데, [테스트 시작]을 눌러 체크할 때만 발생하고, 실사용에서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마도 이 부분에서 오해가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퀘이사존

장치 설정에서는 자동 전원 끄기, LED 자동 끄기, 버튼 조작 설정 등을 할 수 있어요. 꾸준하게 사용해 보시면서 자신에게 맞도록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

앱 동기와 설정과 좌측 하단 톱니바퀴를 눌러 제품 등록 및 펌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완성도는 준수했고, 생각보다 디테일한 설정을 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한눈에 파악하기 좋았고요.



퀘이사존


앞서 언급한 공간 사운드에 관한 설명을 추가해 보면, 기본으로 제공해 주는 공간 사운드 외에 사용자의 귀를 분석해 나만의 공간 사운드를 만들어줄 수 있어요. 먼저 스마트폰에서 '360 Spatial Sound Personalizer' 앱을 설치해 순서에 따라 좌/우 귀를 촬영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프로필을 만들어줍니다.



퀘이사존


그리고 INZONE Hub로 돌아와 공간 사운드 맞춤화 [설정] 버튼을 눌러 저장된 프로필을 불러오는 과정을 통해 설정이 완료됩니다. 그렇게 소리를 들어보면 기본 사운드와 다르다는 것을 느껴지는데요, 이게 더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개인마다 다른 사운드를 만들어주는 것이 신기했고, 실제로 좀 더 차분하고 과장스럽지 않은 자연스러운 공간감을 들려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게임을 할 때에는 이퀄라이저를 사용하는 게 좋았고, 영화를 감상할 때에는 공간 사운드가 더 괜찮았습니다.





Discord 인증을 받은 마이크 테스트를 하면서 별도의 옵션을 건드리지 않은 기본 상태에서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마이크 성능이 가격 대비 아쉽다는 의견을 간혹 보았어요. 솔직한 생각은 게임을 하며 의사소통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없었고, 녹음된 소리를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성능 자체는 크게 흠잡을 데가 없었습니다. 물론 더 좋은 마이크 성능을 원하는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사용하지 못할 정도냐고 물어보신다면 전혀!라고 답하고 싶어요. 충분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니 인존 INZONE H9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해 보면서



퀘이사존

*최대 볼륨이 작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귀가 터질 것 같은 빵빵한 볼륨이 아니라는 점에서는 동의하지만, 그렇다고 최대 볼륨으로 사용하면 분명 귀에 문제가 생길 것 같은 볼륨은 맞습니다. 절대적인 소리의 크기는 충분하다고 느꼈습니다. 귀 건강을 위해서 작게 들어보시는 것은 어떠실지..ㅠㅠ


사운드에 관한 평가는 개인의 취향의 차이가 다양해서 콕 집어 표현할 수 없습니다만, 주 목적이 게임을 위한 제품인 만큼 몇몇 게임 테스트를 통해 주관적인 생각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먼저 FPS 게임으로는 구분/방향/거리감을 중점적으로 들어 보았는데, 방향 및 발소리는 정확히 확인할 수 있었어요. 거리감의 세밀함을 아주 잘 들려주는 헤드셋(기본 설정)이 드물다는 것을 경험해 보았을 때 H9도 비슷한 수준으로 생각합니다. 참고로 H9은 소리의 변화(EQ질이라고도 하죠ㅋ)를 잘 받아줘서 EQ를 조절해 주면서 세팅 값을 찾는다면 좀 더 세밀한 사플이 가능할 것 같고 다채로운 소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퀘이사존

게이밍 사운드는 준수하고, 반대로 영상 시청용으로 더 좋은 평가를 내리는 분들도 계실만큼 실제로 공간 사운드뿐만 아니라 기본 EQ 설정을 통해서도 볼 맛이 납니다. 가격대가 있는 제품에서는 플랫한 성향으로 튜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H9에서도 소리가 찌그러지거나 '벙벙-' 거리는 특유의 게이밍 사운드가 아니고 또렷/깔끔하다는 느낌을 가장 많이 받게 됩니다.(EQ 통해 저음을 강조하면 펀치감 있는 베이스를 들을 수 있어요) 그래서인지 배경음에 배우의 대사가 왜곡되어 들리거나 묻히지 않았고, 구분감 있게 잘 표현됩니다.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는 노캔의 도움도 받을 수 있어서 몰입감이 좋았고요. H9을 게임용으로만 사용하기에는 폭이 좁은 것 같습니다.



퀘이사존


이전에 리뷰를 하면서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마음 편하다"라고 후기를 적은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린 인존 H9도 소니에서 만든 게이밍 제품인 만큼 그동안 소니가 음향 기기에서 보여준 편안한 착용감, 준수한 사운드,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등 검증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고스란히 인존 시리즈에 잘 녹여냈다고 봅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

-오랜 사용에도 편안한 착용감이 매우 좋음.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듣기 모드 활용성이 좋음.

-준수한 사운드. 게임뿐만 아니라 영상 시청용으로도 만족.

-버그 없이 잘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기능.

-(사은품) 전용 스탠드가 굿굿.



반면 여름에 좀 더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쿨링 이어 패드를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바람과 분리형 마이크였다면 더욱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퀘이사존


한 번의 투자로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이 뛰어난 게이밍 헤드셋을 찾으신다면 소니 인존 H9을 추천드려봅니다. 저는 H9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처음 접했는데요, 구매 전 실물을 직접 보고 착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더 기대감을 가지게 되었던 것 같아요ㅎㅎ 아울러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과 가격대를 고려해 H7과 H3을 선택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생각해 보니 소니 인존 게이밍 이어폰도 나올 법하지 않을까 싶기도?!(설마..ㄷㄷ)



이상으로 소니 인존 H9 무선 게이밍 헤드셋 개봉기와 사용 후기를 마무리해 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퀘이사존

"본 리뷰는 (주)소니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리뷰하는그림작가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인텔 13세대 가성비 노트북 성능 테스트 해보기 MSI Sword GF76 B13VEK
외부 체험단 세계 최초 무선 샷건 마이크! - 코미카(COMICA) VM30 유쾌한생각 (1)
다나와 체험단 고성능 게이밍 그래픽카드 추천 4K해상도 완벽 지원하는 SAPPHIRE 라데온 RX 7600 PULSE OC D6 8GB 그래픽카드 (1)
다나와 체험단 아트뮤 GN210 PD3.1충전기 140W충전기 리뷰 (1)
외부 체험단 뛰어난 LED 투과력을 가진 글로리어스 POLYCHROMA RGB 키캡 세트 (1)
외부 체험단 게이머와 인터넷방송을 위한 브리츠 USB 콘덴서 마이크 BZ-UM20RGB (1)
다나와 체험단 게이밍/방송용 하이엔드 키보드 추천 마운틴 에버레스트 맥스 (1)
외부 체험단 가성비 뛰어난 아이뮤즈 뮤패드 K10 PLUS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1)
외부 체험단 무선충전까지 가능한 캔스톤 T1 데프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기 (1)
외부 체험단 <제이웍스 글로리어스 폴리크로마 키 캡 세트 리뷰> (1)
외부 체험단 3RSYS ICEAGE G7 그래픽카드&CPU 쿨러 지지대 사용기 (1)
외부 체험단 블루투스 스피커 가츠 클래식 2, 카페 스피커 무선스피커로 좋아 ♩ (2)
외부 체험단 손과 귀가 즐거운 타이핑을 원한다면? 글로리어스 랩터 사전 윤활 스위치(Glorious Raptor) 맛보기 (1)
외부 체험단 Glorious 글로리어스 RAPTOR 랩터 사전 윤활 스위치 (1)
외부 체험단 글로리어스 폴리크로마 키캡 세트로 더욱더 깔끔한 키보드 생활! (1)
외부 체험단 니트릴 장갑이잖아 한장해~ 다용도 활용이 가능한 보움보움 청결 위생 니트릴 장갑 (1)
외부 체험단 3RSYS ICEAGE G7 그래픽카드 & CPU쿨러 지지대 (1)
다나와 체험단 이엠텍 레드빗 360 ARGB 수랭 쿨러 CPU 쿨러 (1)
외부 체험단 세계최초 AX USB 무선랜카드 마이크로닉스 DWA-X1850 Wi-Fi 6 (2)
외부 체험단 쓰리알시스 3RSYS ICEAGE G7 그래픽카드 및 CPU 쿨러 지지대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