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Micronics)는 전자제품 및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한민국의 기업입니다. 1997년에 설립되어 컴퓨터 주변기기, 가전제품, 네트워크 장비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합니다. 국내외에서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입니다. 또한, 연구 및 개발에도 투자를 하여 기술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는 게이밍 키보드와 게이밍 마우스에도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였는데요. 국내 게이머 성향에 맞춘 설계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사용자에게 사랑을 맞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역시 국내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설계의 게이밍 마우스인 MORPH MM1을 리뷰를 통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마이크로닉스의 MORPH 시리즈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MORPH는 자연과 동물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제품으로, 다양한 형태와 특징을 가진 동물들의 특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자연과 동물에서 영감을 얻은 MORPH 컨셉은 기하학적 형태와 독특한 패턴과 질감, 화려한 색상을 통해 차별화되고 새로운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는데요. 곤충의 보호색을 연상하게 하는 화려한 RGB LED 효과를 비롯해 독특한 모양까지, 차별화된 게이밍 기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마우스 본체와 사용 설명서 그리고 1.9M의 USB 연결 케이블입니다. 케이블은 물론 마우스와 일체형입니다.
마이크로닉스 MORPH MM1의 모습을 보자마자 큼지막한 장수풍뎅이가 떠오를 정도로 확실히 곤충을 모티브로 한 모프 시리즈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이즈는 117.5 x 65.9 x 38.8mm로 손바닥으로 알맞게 덮이는 좋은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무게는 108g으로 게이밍 마우스답게 가볍습니다.
마우스 후면이 넓고 상단이 위로 꽤 올라가있어 손을 올려놓았을 때 편안함과 안정감을 줍니다. 게임 도중 긴박한 상황에도 마우스가 손에서 이탈될 일은 없겠네요.
좌측에는 기본적으로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이 있고 상단에는 휠과 +. -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으로 DPI 값을 조정할 수 있는데요. 800부터 무려 12,000까지 총 7단계의 DPI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모든 버튼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게이밍 마우스의 생명은 바로 응답속도가 아닐까요? 아무리 무선 기술이 좋아졌다고 해도 아주 미세한 응답 속도 차이 때문에 프로게이머나 일반인 중에서도 아직도 유선 마우스를 선호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마이크로닉스 마우스 MORPH MM1은 1000Hz POLLINGRATE 즉, 1초의 1,000번의 속도로 통신하여, 1ms 응답 속도를 제공합니다.
그래도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유선 마우스를 사용하면 아무래도 선 꼬임 문제 때문에 약간 불편할 수 있는데요. MORPH MM1 마우스는 그 선꼬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급 패브릭 재질의 케이블을 사용하여 꼬임은 물론 단선의 위험에서도 자유롭습니다.
게이밍 키보드나 게이밍 마우스, 헤드셋까지 게이밍 기어에 또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가 바로 RGB LED 조명이 아닐까 싶은데요. 마이크로닉스 MORPH MM1의 RGB는 화려하다 못해 미스터리해 보이는 오묘한 감성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MORPH 컨셉에 맞게, 마치 곤충이 보호색을 이용하여 몸을 숨기듯 일정한 텀으로 7가지 색으로 변화합니다. 반투명 소재에 은은하게 표현되는 RGB 조명으로 인해 마치 마우스가 살아 숨 쉬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키보드 등 다른 게이밍 기어와 함께라면 더욱더 게이밍 감성을 충만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데스크 테리어로도 너무 좋은 제품입니다.
국내 기업이 국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설계를 했으며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마이크로닉스 게이밍 마우스 MORPH MM1은 1000Hz 폴링 레이트와 최상급의 게이밍 마우스 센서로 알려진 PMW3327을 기본 탑재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충분히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거기다 2천만 번의 버튼 수명을 갖고 있어, 어느 정도 사용하면 귀신같이 발생하는 더블 클릭 현상에서도 자유로운 내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MORPH 시리즈 컨셉답게 살아있는 동물의 모습을 구현한 RGB 조명도 너무 아름답습니다. 이렇게 훌륭한 제품이 3만 원이 채 안 되는 가격이라니 믿기지 않을 정도네요.
아래 링크에서 더 상세한 제품 정보를 보실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한번 둘러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