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보급과 발달과 함께 늘 우리에게 부족한 건 저장 공간입니다. 현재 가능한 저장매체의 경우 장단점이 뚜렷한데 먼저 SSD의 경우 빠르지만 많은 용량을 쓰기에는 비용이 증가한다는 점과 HDD의 경우 느리지만 용량에 대한 여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이나 따로 공간이 필요한 사람들이 있다면 외장하드 추천을 하는데, 데이터가 상당이 중요하기 때문에 데이터복구가 가능해야 합니다.

역시나 가장 먼저 언급하고 싶은 부분은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데이터가 날아가서 곤란했던 적이 있는 사람들은 백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자신이 회사 생활을 하면서 혹은 대학교 과제나 자신의 레포트를 보관하거나 추억이 담긴 사진과 영상을 저장할 때 날아가는 걸 막아주기 때문에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특히 제조사가 직접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더 믿을 수 있으며 복구 성공률 90% 이상을 자랑하기 때문에 데이터 백업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사람에게는 가장 끌리는 특징입니다. 모든 데이터 복구 비용은 3년 내 1회 무료로 진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가 날아갔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엄청나네요.


이번에 알아볼 씨게이트 Ultra Touch USB-C는 선택 가능한 용량이 총 3가지가 있습니다. 2,4, 5TB가 있어서 평소에 자신이 원하는 만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문서나 사진의 경우 2TB만 있어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영상편집이나 아니면 추억이 담긴 동영상의 경우 최대 5TB를 골라서 여유롭게 쓸 수 있네요.
요즘에 기술의 발달과 함께 과거에서 볼 수 없는 크기와 무게로 휴대성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어릴 때에는 크고 무거운 걸 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보곤 했었는데 이제는 외장하드 추천을 말할 수 있는 게 작고 가벼워져서 우수한 휴대성 때문입니다. 그래서 인터넷 드라이브가 불안해서 자신만의 중요한 파일을 보관하고 싶은 사람들이 쉽게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외출을 할 때 주머니에 가볍게 넣고 다닐 수 있고, 손으로 뒤고 다니더라도 휴대폰과 비슷한 사이즈라서 같이 들고 다닐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색감이나 디자인도 굉장히 깔끔하게 잘 나왔기 때문에 노트북에 같이 사용하더라도 굉장히 트렌디하네요. 옛날에 벽돌 들고 다니던 시절을 생각하면 어마어마한 발전입니다.
연결 방식은 USB - C 타입이라서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애플에서도 써야 할 정도로 현제 연결 방식 중 가장 간편하면서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특히 요즘에 나오는 노트북에 대부분 연결이 가능해서 호환성도 상당히 좋습니다.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이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면서 업무를 하거나 과제를 할 텐데 그때 쉽게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이 불가능한 곳에서 작업을 할 때 물리적인 C 타입으로 연결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보안이나 백업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에게는 외장하드 추천을 합니다. 데이터를 날려먹어서 곤란하거나 아니면 인터넷 드라이브에 백업을 할 때 해킹의 위협이 있기 때문에 물리적인 연결을 통해서 보호할 수 있습니다. SED Technology 하드웨어 암호화 체계를 바탕으로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네요.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에 직접 연결을 통해서 테스트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용량이 거대한 만큼 전송속도가 잘 나와야 대용량일 파일을 쉽게 옮길 수 있고, 또 사진이나 문서와 같이 많은 파일을 옮길 때에도 얼마나 빠르냐가 요즘에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TOOLKIT을 사용하면 암호화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접근하는 걸 막아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라이버시가 굉장히 중요한 시대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싫은 사진이나 영상, 문서들은 보관할 때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