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훈다람쥐입니다. 사람마다 손의 크기가 다양하고 모양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마우스를 찾는건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지만 보편적으로 사용자가 편안함을 느끼는 지표가 있다면 마우스의 무게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벼운 마우스는 손목의 부담을 줄이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더 쉽고 빠르게 이동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COUGAR AIRBLADER는 알류미늄 재질이며 62g으로 가벼운 무게의 초경량화 마우스로 기능적이지만 편의성까지 갖춘 디자인으로 PMW3389 옵티컬 센서를 탑재하여 정확한 타겟이 가능합니다.
제품 구성
1. 마우스
마우스는 좌우대칭 구조의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양손 누구나 사용하기 좋습니다. 동글동글한 마우스 대비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느낌입니다.
마우스 크기는 117 x 62.8 x 37.8 mm 사이즈로 컴팩트한 느낌이 듭니다. 손사이즈 F10인 제가 클로우 그립으로 사용했을때 기존 마우스보다 살짝 작다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뒤쪽 엉덩이 부분이 볼륨감 있어 밸런스가 좋습니다. 버튼은 총 6개의 버튼으로 좌클릭, 우클릭, 마우스휠버튼, DPI 버튼, 포워드, 백워드 버튼이 있습니다.
휠버튼은 고무로 되어있어 미끄러지지 않고 접지력이 좋습니다. 가운데 타이어가 있는 배트모빌이 생각납니다. 마우스의 스위치도 최대 5천만번의 클릭이 가능한 고품질 기계식 마이크로 스위치가 장착되었습니다.
좌측에는 2개의 버튼이 있고 각 포워드와 백워드 버튼입니다. 일반적으로 웹서핑시 뒤로가기나 앞으로가기 버튼으로 많이 사용되는데 게이밍시 버튼값을 설정해서 나에게 필요한 버튼으로 커스텀 가능합니다.
우측면은 좌측과 좌우대칭 구조로 되어있어 버튼을 제외하면 똑같습니다.
후면 엉덩이쪽은 손바닥이 닿는 부분을 제외하고 아래 부분과 안쪽은 비어있는 디자인입니다. 경량화를 위한 디테일 같은데 커다란 물고기 입같아서 귀엽습니다.
하단부에 마우스피트는 넓고 앞뒤 좌우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버진 등급 PTFE 스케이트로 되어있어 적은 마찰로 편안하고 부드럽게 마우스를 컨트롤 할수 있습니다.실제 사용할때 에어블레이더 라는 네이밍에 걸맞게 슥샥슥샥 쓰기 좋습니다.
센서도 PMW3389 Optical gaming sensor로 최대감도16000 DPI와 50G의 최대가속도 성능을 지원하는 광마우스입니다. 최대 2000Hz의 폴링레이트도 지원해 지연 시간을 줄이고 응답 속도를 높였습니다.
2. 케이블
케이블은 울트라플렉스 케이블을 사용했습니다. 고무가 아닌 나일론느낌의 소재인데 일단 유연성이 좋고 책상이나 마우스패드에 닿아도 마찰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정도면 굳이 마우스 번지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USB 단자쪽도 금도금으로 부식에 강해 내구성이 좋습니다.
제품 사용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USB를 PC에 연결해주면 즉각 인식되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RGB LED는 없어 차분한 느낌이 좋습니다.
같은 브랜드인 쿠거의 VANTAR AX 키보드와 데스크탑 세팅을 해봤습니다. 같은 알류미늄의 소재와 컬러감이 비슷해 세트처럼 잘 어울립니다.
소프트웨어(COUGAR UIX) 설치
브랜드 쿠거의 게이밍기기는 전용 소프트웨어인 쿠거 UIX를 제공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나의 기기를 찾아서 다운로드 받으면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COUGAR UIX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링크>
COUGAR Downloads (cougargaming.com)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마우스의 DPI나 플링 레이트를 설정 가능합니다. 프로필도 여러개 생성할수 있어 플레이하는 게임에 맞게 추가 가능합니다.
마우스버튼도 기본 설정값에서 내가 원하는 버튼으로 바꿀수 있고 음량조절이나 다양한 버튼으로 변경 할수 있습니다. 마우스 매크로기능도 제공해서 매크로를 저장후 버튼만 누르면 해당 매크로 기능이 작동합니다.
제품 사용
마우스 클릭
마우스 클릭은 누르는 맛이 있습니다. 마우스 내부에 금속 스프링을 사용하여 버튼과 스위치의 바운스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COUGAR Bounce-On 텐션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게이밍중 폭팔적인 순간에도 일관된 클림감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제 손 크기는 F10이며 게이밍시 핑거 그립 파지법으로 사용합니다. 핑거 그립 사용자는 손가락으로만 마우스를 잡기 때문에 컴팩트한 사이즈와 초경량게이밍마우스가 잘 어울립니다. 그래서 저는 상당히 편안한 사용감이 듭니다. 물론 손이 작거나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총평 및 마무리
쿠거 에어블레이더 게이밍마우스는 알류미늄 소재로 초경량의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로 핑거 그립이나 손이 작은 게이머에게 잘 어울리는 마우스입니다. 또한 뛰어난 성능으로 인정받은 PMW3389 옵티컬 센서의 사용으로 포인터의 정밀도가 좋습니다.
62g의 초경량 무게와 울트라플렉스 케이블의 사용으로 무선마우스를 쓰는것같은 편안함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마우스 피트도 버진 등급의 PTFE 스케이트로 되어있어 슬라이딩이 부드러워 제가 원하는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클릭 또한 쿠거 바운스온 텐션 시스템으로 안정감도 있지만 마우스 버튼을 누르는 재미도 챙겼습니다.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의 제공으로 게이밍마다 커스텀이 가능해 여러 종류의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에게 게임마우스로 최적이라고 생각됩니다.
<구매링크>
COUGAR AIRBLADER 게이밍 마우스 : 다나와 가격비교 (danawa.com)
쿠거 AIR BLADER 게이밍 초경량 유선 광마우스 : 쿠거 공식 쇼핑몰 (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