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발멧아카이브입니다.
오늘은 마이크로닉스 MA-4 Frigate 리뷰입니다.
공랭 쿨러이고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입니다. 제가 리뷰하는 색상은 화이트입니다.
AMD와 인텔 최신 소켓과 모두 호환을 지원하며, 자세한 지원 소켓 리스트는 글 하단에 정리해뒀습니다.
구성품은 CPU 쿨러, 백플레이트, AMD 세이프티 브라켓, 마운팅 가이드, 고정 클립 등 입니다.
팬이 1개지만, 고정 클립은 4개가 동봉되어 필요에 따라 팬을 추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색상에 특별히 눈에 띄는 무늬 없이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최대 높이는 156.4mm로 호환성은 무난하고, 히트파이프가 보이지 않게 상단 커버로 가려져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팬 색상은 히트싱크 색상과 달리 살짝 누런 끼가 있습니다.
히트싱크 색상처럼 깔끔하게 통일했으면 좋았을텐데요.
히트싱크는 형상에 약간의 변화를 준 디자인입니다.
DTH 방식에 6mm 구리 히트파이프 4개가 사용됐습니다.
번들 팬은 MF-13, 130mm 25T 팬이고, 최대 팬 속도는 1500RPM입니다.
써멀구리스는 MN-GL1 주사기형입니다. 열전도율은 8.5W/m·K이고 사용해 보니 용량은 2~3회 사용 가능할 듯 합니다.
자세한 스펙은 표로 정리해두었습니다.
간만에 수고해줄 아이비브릿지입니다.
마운트 가이드가 있어 장착 난이도는 아주 쉬운 편이고, 실제 장착해보니 화이트 컨셉 케이스에 잘 어울릴 것 같네요.
호환성은 이런 느낌입니다.
I5-3570에 CPU-Z 스트레스를 가했을 때, 최대 801RPM 59℃를 기록했습니다.
소음은 37.8dB로 시스템팬 소음에 묻히는 정도입니다.
LED가 없는 제품이라 개인적으로는 정말 마음에 드네요. 생각보다 팬 색상과 히트싱크 색상 차이도 눈에 띄지는 않아 화이트 컨셉에 어울리는 가성비 좋은 쿨러라고 생각됩니다.
여기까지 마이크로닉스 MA-4 Frigate 리뷰였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 달아주세요:)
이 체험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