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를 찾는다면 무조건 추천하는 유선 게이밍 헤드셋
지금까지 이어폰으로 게임을 해오다가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해볼 기회가 생겨서 블로그에 소개합니다!
이어폰의 경우 소리에 잘 반응하지 못하거나 외장 마이크를 별도로 세팅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헤드셋은 이어폰에 비해 큰 드라이버로 소리를 내어주고 차폐성도 좋기 때문에
게임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멋지게 들어오는 RGB 라이팅부터 전용 SW 리뷰까지 소개해보겠습니다.
검은 무광 재질의 표면, 푹신푹신한 쿠션감!
포장박스에서 헤드셋을 꺼냈을 때 헤드폰 겉면 흠집 방지를 위한 비닐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포장을 모두 제거한 뒤 따로 갖고있던 헤드폰 거치대에 올려 디자인을 살펴봤습니다.
먼저 외관을 살펴보았을 때 검정 무광 플라스틱의 마감이 정말 깔끔했습니다.
저가 플라스틱 상품들 중에 절단면의 마감이 깔끔하지 않고 날카로운 경우가 종종 있는데
잘만 ZM-HPS310 헤드셋은 가격대비 훌륭한 마감 처리를 보여주었습니다 :D
귀와 정수리에 닿는 부분은 푹신푹신한 쿠션과 인조가죽 느낌을 주는 소재로 되어있었습니다.
헤드셋의 무게가 243g으로 크기 대비 가벼운 축에 속하며
편안한 쿠션이 함께 더해지니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쿠션감이 좋아도 헤드폰 자체가 무거우면 장시간 착용시 귀와 목에 피로가 느껴질 수 있으나
역시 무게가 큰 몫을 해낸 것 같습니다..!
가볍다고 해서 그 성능까지 가볍지는 않았습니다.
웅장하면서도 세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었으며
마이크 성능도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스탠드 마이크보다 더 수율이 좋았습니다 :)
유선 케이블 중간에 달려있는 리모콘을 활용해서
헤드셋 자체의 사운드 출력을 조절하거나 마이크 음소거, RGB 라이팅 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블랙 톤의 데스트 셋업과 잘 어올리는 헤드폰
어두운 분위기의 게이밍 디바이스와 같이 두니 더 예뻤던 헤드폰.
RGB 라이팅 기능이 있는 점이 웅장하고 섬세한 사운드와 더불어 마음에 드는 점이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haruhanaharu/223133063155
잘만 헤드셋 전용 SW도 사용가능했음, 음장효과 지원
헤드셋 스피커와 마이크의 음량, 음장을 조절할 수 있는
잘만 오디오 SW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커스텀해서 쓸 수 있으나 기본 설정값으로도 게임을 즐기는 데 충분하다고 느꼈습니다.
전체적으로 훌륭한 만듬새와 성능을 내어준 ZM-HPS310은
가성비를 찾는 게이머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좋은 상품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개인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헤드셋이 어떤 성능을 내어줄지 궁금했는데 즐거운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구매 및 제품 상세정보 링크!)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775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