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색빛고을 입니다.
영상을 TV나 태블릿 등으로 보는 경우도 많지만 삼성적인 영역을 채우려면 역시 빔프로젝터를 이용해서 시청하는 것이 제일이죠.
하지만 너무 크고 무거운 제품을 사용하면 거치용으로만 사용해야 되고 휴대성에서 부족하고 휴대용 제품을 사용하면 너무 낮은 밝기와 해상도 때문에 실망하고 안 보게 되기도 하죠.
오늘은 뛰어난 컬러와 휴대성의 빔프로젝터 뷰소닉 M1 +G2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스펙과 디자인 |
뷰소닉은 프로젝터 쪽에서 이름 높은 빔프로젝터 기기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로 다양하고 기발한 제품을 많이 만들어내는 회사입니다.
뷰소닉에서 나온 M1 +G2의 기본적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펙 · 투사 해상도 : 845 x 480 / 300안시 · 명암비 : 120,000:1 · 100인치 투사 거리 : 2.6m · 스마트 기능 : 안드로이드 os, 스마트 미러링, 블루투스 스피커 · 지원 포트 : HDMI x 1, USB-A x 1, USB-C x 1(전원 입력 가능), Micro SD x 1, 오디오 출력 · 내장 배터리 : 12,000mAh · 내장 메모리 : 16GB |
기본적으로 제품을 보관하여 들고 다닐 수 있는 파우치가 같이 들어있다는 점이 하나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따로 파우치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고, 또한 재질도 제품에 흠집이 발생하지 않게 잘 보호해 줄 수 있으며 퀄리티도 괜찮습니다.
제품 뒷면에는 전원 버튼과 조작 버튼이 따로 있고 전원 잔량을 알 수 있는 LED가 있습니다.
받침대로도 사용되는 렌즈 커버에는 ViewSonic의 로고가 각인되어 있고 실리콘 재질이라서 미끄러짐을 막아줍니다.
옆으로는 초점 조절 링이 있고 내장된 스피커가 장작 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삼각대 등과 같은 거치대를 사용할 수 있는 체결부가 있지만 그런 걸 사용하지 않아도 렌즈 커버를 돌려서 세우면 바로 거치대 역할을 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렌즈 커버를 돌려서 세우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면서 전원 버튼에 불이 들어옵니다.
반대로 다시 렌즈를 덮으면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360도 어느 방향이든 투사 가능하며 천장으로 영상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지원되는 포트 구성도 필요한 구성이 모두 있습니다.
Micro SD 카드와 전원, USB와 HDMI 포트가 제공되고 USB-C 포트는 전원입력 기능도 지원되어 야외에 들고나갔을 때 보조배터리를 이용해서 사용이 가능 (15V / 3A - 45W) 합니다.
내장 배터리는 12,000mAh로 대용량이 들어있어 최대 6시간의 배터리로 영화 한편 보는데 문제없으며 보조배터리로 전력 공급을 하면 더 장시간 사용도 가능하죠.
실사용 느낌 |
편리한 내장 안드로이드 OS
단순히 소스 기기에서 영상만 받아서 사용하는 투사기기만의 역할이 아닌 안드로이드 OS의 내장으로 다른 기기 연결 없이 뷰소닉 M1 +G2 자체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무선 듀얼 밴드 WI FI도 지원되어 2G + 5G 모두 연결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지원되며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른 앱들도 설치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TV OS의 직관적인 UI를 선택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죠.
화사한 화질과 사운드
한국과 엘살바도르 축구 국가 대표 평가전을 뷰소닉 프로젝트를 이용해서 시청을 했습니다.
명암비 12,000:1 과 뷰소닉의 독자기술인 Cinema SuperColor+TM 을 이용 Rec.709 규격을 125%까지 대응하여 이미지 품질 저하를 최소화하고 실제와 같은 생동감 있는 색을 제공하여 실감 나는 축구를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축구 경기의 결과는....
300안시의 밝기로 휴대용 제품에서는 꽤나 밝은 밝기를 보여주기 때문에 양상 시청에 불편함이 전혀 없으며 내장 스피커도 하만카돈 사운드 튜닝이 되어 있어 음악을 듣거나 뮤직 프로그램들을 시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뛰어난 컬러가 구현되어 눈이 즐거움을 느끼게 해 줍니다.
야외, 캠핑 등에 들고나가서 이런 멋진 영화들을 한편 감상하면 그게 바로 감성 캠핑이겠죠.
오랜만에 시빌 워를 시청하니 이때의 마블은 정말 재미있었는데.... 싶습니다.
스마트폰 미러링
C 포트를 이용하거나 무선 미러링을 이용한다면 스마트폰을 휴대용 빔프로젝터 M1 +G2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이미 설정된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자주 사용하는 OTT 프로그램들을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영상을 편하게 바로 볼 수 있어서 미리 가지고 있는 영상들을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뛰어난 하만카돈 스피커의 사운드를 이용해서 블루투스 스피커로 이용 가능합니다.
3W 스피커가 듀얼로 내장되어 영화 뮤직비디오, 음악들을 들을 때 꽤나 괜찮습니다.
고음도 생생하게 들리며, 균형 잡힌 중음, 강한 저음 등 스피커 로써의 기능도 충실합니다.
마치며 |
여기까지 휴대용 빔프로젝터 뷰소닉 M1 +G2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역시 프로젝트로 유명한 뷰소닉의 제품답게 영상미 좋고 사운드와 편의성까지 두루두루 챙긴 제품으로 디자인까지 좋아서 인테리어적인 측면으로도 좋은 기기였습니다.
가정용, 캠핑용 휴대용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