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으로 강의를 듣는 줌 수업 / 디스코드로 화상 채팅을 하며 게임을 하는 일상이 보편화되면서, 노트북에 달려 있는 카메라를 사용하거나 웹캠을 따로 구매하여 사용하곤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모던 웹캠 8L3-00009 은 자체 소프트웨어나 드라이버 설치 없이 USB 연결만으로 사용이 가능한 웹캠입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모던 웹캠 리뷰: 1080p / HDR / 넓은 시야각 / 보안성 강화
1) 모던 웹캠 언박싱 - 화상 회의에 딱인 고품질 웹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직접 출시한 만큼 인증받은 제품이며 HDR 지원에 빛 조절, 얼굴 보정 등 화상 회의에 적합한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웹캠 구성품은 본체 / 간단 설명서 / 인증서 등으로 간단합니다.
물리적 프라이버시 셔터가 적용되어 웹캠을 사용하지 않을 때 화면을 가릴 수 있습니다. 물리적으로 웹캠을 완벽하게 가려 주기 때문에 피싱 등으로 인한 웹캠 몰카에 대한 보안성이 뛰어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웹캠은 카메라와 아래쪽에 듀얼 힌지가 적용된 클립 형태로, 모니터 위에 걸쳐 두어 사용하거나 바닥에 놓고 웹캠 각도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립 힌지 아래에는 삼각대에 고정할 수 있도록 나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자유로운 설치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모던 웹캠은 약 88g 정도의 무게로, 모니터 위에 거치하여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를 연결하여 카메라를 사용할 때, 렌즈 부분에 적용된 LED로 웹캠이 켜져 있는지 / 꺼져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웹캠 테스트 - Windows / Mac
① Windows 환경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환경에서 모던 웹캠을 USB로 연결하게 되면, 별도의 전원 없이 PC USB 연결만으로 웹캠을 자동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모던 웹캠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인증 제품이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액세서리 센터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11 기본 카메라 앱으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웹캠에는 오토 포커싱 기능이 있어, 사용자의 눈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 줍니다. HDR를 지원하고 자동 화이트밸런스 기능이 있어 색감을 자동으로 맞춰 주기 때문 화질 또한 좋습니다.
시야각 77도를 지원하여, 모니터 위에 거치하면 탁 트인 화면으로 카메라 촬영 및 녹화가 가능합니다.
카메라 설정을 확인해 보니, 최대 2.1MP 1080p 촬영이 가능하며, 동영상 녹화는 최대 1080p 30fps 를 지원합니다.
② Mac 환경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웹캠은 애플 맥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북 연결 시에는 USB A to C 변환 커넥터가 필요합니다)
USB를 연결하면 맥북에서 자동으로 웹캠을 인식합니다.
맥북에는 기본 웹캠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설정 - 카메라 항목에서 카메라 설정을 모던 웹캠으로 바꿔 주면 됩니다.
p.s.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웹캠은 따로 설정이 필요 없이 USB 연결만으로 고품질 화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80p 지원에 HDR 기능 / 자동 노출 및 자동 화이트밸런스 지원에 77도 가량의 화각으로 넓은 시야각을 제공합니다.
보안에 필수적인 물리적 프라이버시 셔터로 웹캠을 가릴 수 있어서, 디스코드나 화상 채팅에 사용하기에 부족함 없는 웹캠이라고 생각합니다.
※ Microsoft 코리아 모던 웹캠 8L3-00009
https://prod.danawa.com/info/?pcode=15992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