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시라면 대부분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외출할 때뿐만 아니라 운동을 하거나 잠을 잘 때도 착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배터리 관리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워치 같은 경우에는 아이폰이나, 에어팟처럼 충전단자가 없기 때문에 무선으로 충전되는 방식인데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기는 선으로 되어있고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는 여러모로 불편함이 있습니다.
오늘은 휴대용으로 가볍게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도 용이하고 USB-C Type에 Apple MFi 인증까지 받은 제품이 있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자주 또는 매일 사용하는 물건을 구입할 때 가격도 중요하지만 조금 더 높은 가격을 주고 구입하더라도 오랫동안 고장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아트뮤에서 출시한 제품들이 품질적인 부분에서나 외관적인 부분에서나 좋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만족하면서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먼저 제품의 구성품은 본체, 0.5미터 길이의 USB-C 타입 케이블, 실리콘 케이스 그레이 색상 1개,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본체 스티커는 제거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제품 외관은 심플한 실버 색상에 콤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에도 좋았고 전원 연결단자 또한 범용성이 좋은 C-Type으로 되어 있어 사용하기에 용이하였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 연결단자를 보호할 수 있는 커버와 생활 스크래치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는 실리콘 케이스 1개가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고, 가방에 걸고 다닐 수 있는 고리까지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기본 제공되는 실리콘 케이스는 그레이 색상만 제공되고 다른 4가지 색상은 (파스텔톤의 블루, 엘로우, 라일락, 아보카도) 추가 구매하셔야 합니다.
사용방법은 구성품에 포함된 USB-C Type Cable을 제품과 연결한 상태에서 휴대폰 충전기 또는 보조 배터리에 연결하여 사용하거나 PC, 노트북 C 포트 단자에 직접 제품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애플 제품들은 대부분 고가이기 때문에 정품 액세서리들 또한 가격대가 높은데요. 아트뮤 ac210 제품은 정품 보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정품 애플워치 모듈을 탑재하였고 엄격한 Apple의 MFi 기준에 맞추어 생산되었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제품을 구매하시더라도 MFi 인증 여부는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전 세대 제품에서는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아 아쉬움이 있었지만 새롭게 출시된 제품에서는 고속 충전까지 지원하는데요. 일주일 정도 사용해 보니 정확히 측정해 보지는 않았지만 확실히 충전 속도가 빠르다는 부분은 체감이 될 정도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속도보다는 발열 부분을 조금 더 중요시하고 있는데요. 이전에 사용하던 저렴한 중국 제품을 사용할 때는 발열이 심해서 기기에 문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될 정도였는데 이번 ac210 제품에서는 발열이 정품과 유사한 정도로 줄어서 가장 만족 되었던 부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호환되는 애플워치 기종은 위와 같이 거의 모든 시리즈의 제품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KC 인증은 기본이고 2년간 무상보증을 제공하며 화재보험까지 가입이 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시중의 인증도 제대로 되지 않은 제품 사용해서 제품 수명이 줄어드는 것보다는 조금 더 가격을 주고 믿을 만한 제품을 오래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본 리뷰는 (주관사)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 제품 구매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