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리뷰에 사용된 사진은 아이폰 14pro로 촬영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컴퓨터 밖에 모르는 컴덕!! 라파엘입니다. 오늘은 사무직, 컴퓨터 만지시는 직장인, 개발자 등 마우스를 오랫동안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유용하실만한 가성비 마우스 체험단에 당첨되어서이에 대한 것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리뷰드릴 제품은 바로!! 컴퓨터 계에서는 유명한 마이크로닉스에서 만든 WIZMAX M300 버티컬 무선마우스입니다!!
버티컬 마우스??? 이게 무엇인지 처음 들어 보시는 분이 계실 수도 있는데요. 쉽게 설명드리면

보통 일반 마우스를 쓰게 될경우 손목에 무리가 가서 손목 터널 증후군이란 고질병이 생길수있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손목에 무리가 안가는 !! 즉!! 마우스를 집을 때 손목이 꺽이지 않는 인체 친화적이고 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만든 것을 버티컬 마우스라고 합니다.
버티컬 마우스에 유선도 아닌!! 2.4ghz의 무선 방식이라 사용하기도 좋은 마이크로닉스 마우스 궁금하지 않으세요? 바로 언박싱 타임 들어가겠습니다.
|제품 언박싱|


제품 박스입니다. 2만원대 마우스임에도 패키지가 매우 고급진 것을 볼 수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패키징이 좀 신기하게 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책처럼 넘길 수가 있는 포장방식을 채용하여서 제품이 어떻게 생겼는지 대략적으로 제품을 뜯지 않아도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의구심이 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리 간단히 열리면 뭐 중고인지 아닌지? 어떻게 구별하나?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이 계실 수 있지만

봉인 라벨씰이 버젓이 붙여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제 구성품을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마우스 본품, 무선 리시버,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아쉬웠던 부분이 건전지 미포함이라 이부분이 좀 아쉬웠지만 요즘 다이소에도 건전지4개에 1000원 이런식으로 하는 거보면 건전지 미포함은 받자 마자 바로 쓸 수 없는 단점은 있어도 이 가격대에 버티컬 디자인!!에 제품의 품질을 생각해본다면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품 스펙|
제품의 대략적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약해서 말씀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안정적인 2.4GHZ 무선리시버을 PC에 연결하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간단 사용 가능!

2. 3단계 DPI조절(800, 1200, 1600DPI)가능으로 용도에 맞게 조절하면서 사용 가능!
3. paw3205 란 저전력 센서 탑제로 평균적인 건전지 수명을 가지는 aa 건전지 1개로 장시간 사용 가능

4. 무소음 스위치 사용으로 도서관, 학교, 카페, 스터디 카페, 회사 등 조용한 곳에서도 눈치 안보고 사용 가능!
5. 110g의 가벼운 마우스
6. 매끈하고 고급진 화이트 디자인으로
가격 대비 나무랄게 없는 스펙인 것 같습니다.
|외형 및 분석|


전체 적인 디자인을 보시면 일반적으로 좌우 대칭이 아닌 기울어진 모양으로 되어 있으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좌우 대칭인 마우스의 경우 손이 올라가면서 손목이 꺽이는 구조라 장시간 사용시 손목에 무리가 가는 구조이지만 마이크로닉스의 버티컬 마우스는 손목이 꺽이지 않으면서 마우스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최적의 디자인을 채택하여 손목에 무리 없는 안정적인 그립감을 보여줍니다.(위는 일반 마우스 예시로 보여드린 저의 지슈라입니다. ㅎㅎ)
이제 마우스 밑을 살펴 보시면

하단 부는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스위치랑

aa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다음 사진과 같이 건전지를 넣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 마우스로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 지 저의 예시 사진을 한번 보여드리면서 느낌 점과 추후 후속 제품에 추가 되면 좋을 점을 말씀 드리고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일단, 저는 공대 그것도 컴퓨터 관련된 과를 재학 중이여서 집에서 컴퓨터 코딩류를 많이 해야 하는 데요. 한 몇시간 씩 하다보니... 손목이 좀 아프긴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 제품을 받은 후 거의 체험단 올리는 거 기간 마지막 까지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진솔히 말씀드리면 진심! 이거는 24시간 써도 손목에 거의 무리가 없습니다. 에초에 디자인 자체가 손목 꺽임을 최대한 일제히! 방지하는 디자인이다 보니 손이 매우 편하며 dpi도 매우 낮은 것도 아니고 이를 역시 조절가능해서 화면상에서 답답함을 느끼지 못해서 매우 괜찮았습니다.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제품자체로 보면 단점은 없다 무방할 정도로 장점만 있는 제품이였습니다.
하지만, 만약 마이크로닉스에서 여러 의견을 반영해 후속 제품을 출시한다면 개인적으로
1. 화이트를 싫어 하시는 분들을 위한 블랙제품도 나오면 좋겠습니다.
2. 자주 이동하시거나 여러대의 기기에 사용하시는 분을 위한 블루투스 기능 탑제된 버전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두가지만 반영을 해주신다면 선택지가 다양해서 평소 손목에 부담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호불호 없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을 것 같습니다.
진짜 여태껏 사용한 마우스 중에서 편함 하나 정도는 1위였으며 가격도 2만원 대로 입문하기도 좋은 것 같아 이에 관심있어 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구매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체험기는 (주)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