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IT 기사에 보니 한국인들이 1인당 사용하는 IT 네트워크 제품이 평균 3.6개라고 합니다. 저 또한 노트북, 스마트폰 2개, 태블릿 PC를 사용 중입니다. 이때 문제가 발생하는 점이 충전입니다. 제품마다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는 게 굉장히 불편해서 멀티 충전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대 충전이 20~65W의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빠르게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100W 멀티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근 출시하는 신형 노트북의 경우 C 타입 PD 썬더볼트 포트가 있기 때문에 노트북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데 노트북을 충전할 경우 15~45W 정도를 지원하는 제품의 경우 노트북에 사용하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최소 65W 이상의 C 타입 충전기를 알아봐야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바로 아트뮤 PD, PPS GaN 100W 멀티 충전기입니다.
제품 이름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최대 100W를 지원하며 GaN(질화 갈륨)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GaN(질화 갈륨) 소재가 중요한 이유는 더 높은 W로 충전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 발열량도 적어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의 경우 네모 반듯한 형태로 되어 있고 색상은 화이트, 블랙이 있습니다. 그리고 몸통 부분에는 빗살 무늬가 있어서 꽃거나 뺄 때 손이 미끄러지지 않게 도와줍니다.
GaN(질화 갈륨) 소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높은 W, 적은 발열의 장점뿐만 아니라 크기도 작은 편이고 무게도 200g 정도밖에 나가지 않아 휴대하기에도 좋습니다.
포트는 총 3개의 C 타입을 지원합니다. 맨 위에 있는 포트는 최대 100W이며 PD 3.0, PPS, 삼성 SFS 초고속 충전, 퀵차지 4.0을 지원합니다, 2번째 포트는 초고속 25W 충전, 3번째 포트는 10W 저전력 충전을 지원합니다.
첫 번째 최대 100W 지원 포트의 경우 고정 출력은 아니고 2,3개 동시 사용 시 65W가 됩니다. 다른 2개의 포트는 고정 25W, 10W를 지원합니다.
단독 사용 시 최대 100W를 지원하기에 PD 썬더볼트 충전을 지원하는 노트북에 사용하기에 적합니다. 이때 중요한 게 100W를 지원하는 케이블을 사용해야 되는데 만일 없다면 별매품인 아트뷰 240W 지원 C 타입 케이블을 같이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제품을 콘센트에 꼽으면 위와 같이 하얀 불빛이 들어옵니다. 그러면 제대로 연결이 된 것이고 C 타입 케이블을 연결해 IT 제품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첫 번째 포트의 경우 PD 2.0, PPS를 지원하고 단독 사용 시 100W를 지원하기 때문에 노트북을 충전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1,2번 포트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1번 포트는 65W, 2번 포트는 25W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 충전을 지원하는데도 65W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에어4, 갤럭시 S21를 동시 고속 충전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접지 충전기라 미세전류가 생기지 않아 전기장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충전 중 아이패드, 갤럭시 폰을 사용할 때 따금한 현상이나 화면 터치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3개 연결 시에도 각 포트가 65W, 25W, 10W를 지원하기 때문에 노트북, 아이패드 에어4, 갤럭시 S21를 충전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GaN(질화 갈륨) 소재라 발열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과전압, 과전류, 단락, 과출력, 과충전 보호 기능이 있도 있어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아트뮤 100W 접지 멀티 충전기를 사용해 본 후기를 이야기해 봤습니다. 고출력 제품이라 노트북 사용하기에 아주 좋았고 여기에 멀티 충전을 해도 65W, 25W를 지원하는 점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10W 저출력도 지원해 C 타입을 지원하는 일반 제품도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어서 좋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