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4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리뷰 작성한다고 구입해서 결국은 옛추억에 팔려서 열심히 한다고 하면 될까요!!
최근에 제가 2개의 게이밍 헤드셋을 소개했었습니다. 유선 보급형 제품으로 3만원대에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무선 제품으로 젠하이저에서 판매하는 EPOS 라는 브랜드의 GSP370 게이밍헤드셋을 소개 합니다.
국내에서도 정식으로 유통되는 제품으로 출시된지는 꽤 되었지만, 초기 출시 가격대비 가격이 절반 가격이 떨어지면서 가성비 제품으로 등극해버린 EPOS GSP370 게이밍 헤드셋 입니다.
마이크에 노이즈캔슬링 지원이 되고, USB 동글을 통한 연결 방식으로 블루투스 버전에 따른 음질 차이가 없다는 점이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
아무래도 출시된 시기가 블루투스의 버전이 높지 않는 상황에서 소리에 대한 품질을 잡을 수 없었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전용 동글을 이용해서 사용시간과 소리 품질을 확보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밴드는 탄성과 뒤틀림에서도 강점을 보입니다. PC방이라든지 마구 던져도 어느정도 내구성을 보장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파손에 대한 우려가 적다는 점입니다.
브랜드 자체만으로도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소리 자체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 아니겠어요. 패드는 두툼하고 실제 사용해보면 6시간 정도 오후내내 착용하면서 음악듣고해도 그렇게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유선 사용할때는 정말 불편하기는 했습니다. 걸리적 거리는 것 때문에 헤드폰 사용하는 이유는 노이즈캔슬링이 없어도 차폐가 잘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볼륨 조절은 우측에 있는 다이얼을 이용해서 소리 조정이 가능합니다. 디아블로4 할때는 헤드셋이나 이어폰이 필수인것 같아요 FPS 게임도 당연한것이지만 RTS 게임들이 주는 영화같은 느낌의 스토리 전개에서 음악을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충전 방식은 마이크로 B 케이블을 이용하고 실제 사용시간은 100시간 정도를 보장하는 스펙입니다. 하루 8시간 기준이면 2주간은 충전 걱정 없을 수준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도 충전하고 4일째 70% 수준이였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되는 마이크 입니다.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기는 합니다. 제가 하는 게임 기준으로 본다면 그렇지만, 함께하는 게임을 주로 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시끄러운 환경보다는 명확한 음성 전달이 가능한 게이밍 헤드셋이 필요로 하기는 합니다.
밴드 착용감 편안하네요..조임은 없습니다.
소리가 나오는 유닛부가 360도 탄성이 있는 유닛이라서 얼굴 형태에 따라 각도가 변화하고 밴드 길이 조절은 4cm 이내 입니다. 머리가 크기가 저처럼 크다면 최대 사이즈로 벌려야 하네요 ^^....
착용감이 밴드에 고정되는 형태로 아니라 탄성이 있는 로테이션 타임이라서 얼굴 굴곡에 맞게 자연스럽게 밀착하는 제품입니다.
리시버는 USB 동글로 연결이 됩니다.
스폰서 리뷰이지만 할말은 해야하겠네요.~~~ 잘만든 하드웨어를 소프트웨어와 드라이브가 망친다는 표현이 맞을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많은 하드웨어가 설치되어 있는 하는 초기의 PC라면 드라이브가 얽히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저처럼 많은 하드웨어 드라이브가 설치되어 있는 시스템에서는 EPOS 전용 프로그램에서 연결이 안되는 현상이 간혹 발생을 합니다.
초기 연결 설정을 복원하면 다시 연결이 되지만, 분명히 호불호가 있을 문제 입니다.
정상적으로 드라이브가 설치가 된다면 7.1 가상 채널이 활성화가 되고 공간 오디오와 EPOS GSP370 게이밍 헤드셋이라고 윈도우 사운드 옵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치 전후로 해서 디아블로4에서 가상 채널 활성화에 따른 음질 변화가 발생을 합니다. 다수의 소리가 올라올때 그 차이점은 더 크게 발생하게 됩니다.
소리 착용감 마감에 있어서 만족스럽네요 가격대가 내려가면서 가성비가 더 좋아진다는 표현이 이 제품에 가장 잘 어울리지 않을까 합니다. 컴퓨존 등에서도 큰 행사를 했었고, 리퍼 상품은 더 가격대가 떨어져서 6만원대에도 판매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
젠하이저라는 브랜드에 걸맞는 소리와 착용감을 준다는 점도 괜찮네요
-
USB 동글을 사용하는 만큼 소리에 대한 편차가 없다는 점이 장점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블루투스가 아닌만큼 타 기기에 대해서는 호환성에서 아쉬움으로 남고 제가 테스트한 3개의 시스템에서 소프트웨어에 따른 인식이 안되는 현상은 1개의 PC에서 나타났습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한 문제해결을 통해서도 복구가 되기는 했지만, 간혹 다수의 드라이브와 소프트웨어가 많이 설치된 PC에서는 충돌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들여온 게이밍노트북이라든지 HP 시스템에서는 인식과 사용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컴퓨존 체험단을 통해 물품을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