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하다 보면, 처음에는 게임 캐릭터에 신경 쓰는데요. 어느 순간 장비가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이후 하나씩 장비를 바꾸면서 달라지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플레이 피지컬을 UP 시켜줄 수 있는 커세어 K65 프로 MINI RGB 65% 광학 기계식 키보드를 소개하겠습니다. 앞선 숫자의 의미가 궁금하실 텐데요. 기본형 대비 크기가 65%가 작아졌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효율은 배가 되도록 설계되었는데요. 반전의 반전을 가지고 있어요.
게임 혹은 장비에 진심이라면, 필자의 이야기에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브랜드에 관한 설명을 해보겠는데요. 커세어는 1994년에 창립되어 데스크탑 부품, 주변 기기까지 전반적인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특히, 게이밍 장비는 2010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꽤 오랫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상당히 기술력과 게이머 입장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여전까지도 여러 장비와 커스터마이징, 전용 프로그램 ICUE 등 꾸준히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죠.
구성품은 별도의 발광 스페이스바, USB to C 케이블, 설명서,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대한 거품 없이 소비자에게 접근하려는듯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필자는 텐키리스(TKL) 모델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그것보다 더 심플하여 놀랬어요. 가로, 세로 모두 밀집됨으로써 걸리적거렸던 것들이 사라졌습니다,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졌어요.
게이밍 키보드 배열을 관찰해 볼까요? F1, F2 와 같은 키는 숫자 키와 합쳐져 있으며, 방향 키와 DEL, Page UP, DOWN 키 등 활용도 높은 것들로 절묘하게 균형을 잡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러한 작은 프레임이 불편하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걱정과 달리는 적당한 크기와 간격으로 설계되어 좋았어요. 오히려 빠르게 타이핑할 수 있어서 타자 속도와 피로감이 적었습니다.
키캡의 소재는 PBT 재질로 상당히 가볍고 내구성은 높았는데요. 보통 자주 쓰는 키슬롯만 마모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제는 높은 내구성 덕분에 글씨가 지워질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조금 거친 표면이 타이핑할 때 적당한 마찰력을 만들어 미끄러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클릭이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접한 키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마우스 버튼이었어요. FN 과 단축키를 눌러, 간접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돼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사용하는 것들이 정리되어 버렸지만 여전히 쓸 수 있죠.
그리고 커세어 K65을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꼭! 발광 스페이스바를 추천하는데요. 그 이유는 장착 유무에 따라 분위기가 너무 달라졌어요. "하나뿐인데? "몰하겠지만. 언제 어디서나 필자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RGB 키보드의 조명은 1680만개를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화려함은 기본적으로 연결하자 경험할 있는데요. 추가로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새로운 제품을 얻는 것처럼 색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제품 정보를 입력 후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하면 되죠. 한글화도 잘되어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조명을 통하여 이펙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상당히 복잡한 RGB 조명 패턴도 가능한데요. 이외에도 키 명령(매크로), 하드웨어 키 변경, 성능, 장치 설정 등 소프트웨어 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심지어 최대 50명까지 세팅할 수 있는 온보드 스토리지(8MB)를 지원하는데요. 자연스레 여러 게임 환경에 맞춰 나만의 세팅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요. 게다가 작아서 쉽게 휴대할 수 있어요. 프로게이머처럼 말이죠!
키감은 가벼운 푸시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낮은 키압은 손가락 작은 힘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필자의 경우 손의 힘이 적은 편인데요. 이러한 특징이 손의 피로감을 줄여줄었어요. 소리는 적축에 가까운지만 부드러움 있습니다.
커세어 K65 프로 미니 opx 기계식 키보드 사운드 감상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소음 감쇠 2중 레이어가 큰 역할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한번 타건 소리를 감상해 볼까요?
필자는 게임은 재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일정 수준까지는 도달할 수 있지만, 그다음은 장비 도움이 크다고 생각하는데요. 광축 키보드는 높은 입력 속도를 통하여 실력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적외선 모듈과 유선 키보드 특징이 결합되어 폴링률은 8000 Hz / 0.0125 mesc까지 지원하였습니다.
입력하는 찰나의 순간을 캐치하여, 빠르게 컴퓨터에 전송되는 것이죠.리그오브레전드, FPS,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장르를 이용하였는데요. 확실히 반응 자체가 달라진 것 같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자면, 스킬과 같은 공격이 들어왔을 때, 버튼을 눌러 빠르게 도망칠 수 있고. 매크로를 통한 연속 스킬을 즉각 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와 다른 플레이에 친구들도 조금은 당황하는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칭찬을 들었죠.게이밍 장비가 갖추어짐으로써, 집중과 실력도 한층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의외의 포인트가 있는데요. 바로 마우스입니다. 보통이라면 마우스를 한번 올렸다가 다시 옮겨야만 하는데요. 하지만 키보드가 작아짐으로써 마우스의 활동 영역을 넓어졌습니다. 가끔 마우스 조작으로 실수할 때가 많았는데. 실수가 많이 줄어들었어요. 이것 기대하지 못한 상황이었습니다!
게임을 할수록 최적화에 대한 욕심이 많았는데요. 해당 장비를 통하여 한 단계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Game 외에도 업무에서 쓸 수 있을 만큼 범용성도 갖추고 있는데요. 특히, 생태계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케세어 장비를 모아가며, 남들과 다른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이상으로 커세어 K65 프로 MINI opx 기계식 키보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