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돌이혁이입니다. 여행을 자주 가는 휴가철 꼭 챙겨야하는 필수품이 있습니다. 저처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블루투스 이어폰, 스마트워치 등 여러 전자기기를 모두 사용하는 경우 고속 멀티충전기 어댑터가 하나 정도는 꼭 있어야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포트 동시 충전이 가능한 이너지 멀티 고속충전기 제품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기존에 특히 1포트 충전기로 번갈아가며 여러 디바이스를 충전했던 상황이라면 2포트 고속 멀티충전기는 더더욱 실용적인 여행 준비물이 됩니다. 여행지에서는 짐을 줄여야 하면서 충전까지 신경써야 하는데 이런 상황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너지 45H 멀티충전기는 USB-A 타입 1개, USB-C 타입 1개로 구성되었습니다. 간혹 A타입만 2개 또는 C타입만 2개 있는 형태도 있는데 종류마다 1개씩 있어서 대부분의 충전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C타입 케이블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A타입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으니 딱 좋습니다.
패키지에서 제품을 꺼내보니 일단 크기가 매우 컴팩트합니다. 멀티 포트 충전기는 보통 부피가 어느정도 있는데 크기가 작아서 휴대성이 뛰어나요.
약 115g 정도로 무게만 놓고 비교하면 1포트 단일 충전기 제품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골프공 2개 정도의 무게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단순히 크기만 작은 게 아니라 구조적으로 실용적인 부분도 갖췄습니다. 상황에 맞게 변경이 가능한 특허 받은 양방향 소켓은 제한된 공간에 맞게 포트의 위치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데요. 일자형 구조에 부피가 크다면 다른 콘센트 공간을 아예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 종종 오는데 이제는 모든 콘센트를 그대로 살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소하지만 실 사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라 사용자 입장을 충분히 생각한 게 느껴집니다.
여기에 추가상품으로 함께 구매가 가능한 World Travel Plug Kit에는 다양한 지역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총 4개의 플러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S: 북미, 일본, 태국, 대만
EU: 유럽
UK: 영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AU: 호주, 뉴질랜드
스마트폰과 연결하니 알림창에 '초고속 충전 시작됨' 문구가 바로 확인됩니다. 단일 충전시 USB-C 포트로 45W, 듀얼 충전시 USB-C 포트로 30W, USB-A 포트로 12W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태블릿과 스마트폰, 기타 각종 디바이스까지 모두 충전할 수 있습니다.
평소 스마트폰도 아이폰, 갤럭시Z폴드4 2개를 사용하고 있고 갤럭시 버즈2와 갤럭시워치, 갤럭시탭까지 있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물론 아이패드나 애플워치충전기로써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집에서는 더 다양한 포트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여행지에서는 2포트 만으로도 큰 힘이 됩니다. 단순히 2포트가 아니라 휴대성이 뛰어난 2포트라는 점에서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국내 220V 규격에 맞춰 만들어졌지만 100~240V 범위 내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해외 여행을 간다면 앞서 소개한 World Travel Plug Kit 만 준비하면 각 국가에 맞는 돼지코나 변환 어댑터로 바꿔 끼기만 하면 되는 다이나믹 스위칭이 가능해 해외 여행에서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국내 또는 해외여행 준비물로 유용한 고속 멀티충전기 이너지 45H 어댑터 제품을 리뷰해봤습니다. 고속 충전을 기반으로 정말 가볍고 작은 크기 덕분에 어디든 쉽게 휴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만족하고 있어요. 최대 45W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태블릿, 기타 무선 디바이스들을 함께 사용하면서 여행이나 출장, 외근 등의 이동이 잦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One for All 제품이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지티엠코리아로부터 제품을 무상제공 받아 실제 사용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