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bgudtjr3/223169256055
안녕하세요. 슬로우보이에요.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가 대중화되면서 이제는 집에서도 영화, 드라마, 콘서트 등등 다양한 컨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래도 가끔은 영화관의 몰입감 넘치는 광활한 스크린이 그리워질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FHD 화질에 하만카돈 스피커 내장 그리고 컴팩트한 사이즈와 편의성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뷰소닉 M2e 미니빔프로젝터 자세하게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뷰소닉 M2e
프로젝터 방식 : DLP
해상도 : Full-HD (1920x1080)
화면크기 : 100인치 (투사 거리 : 2.7m)
부가 기능 : 하만카돈 스피커
외부 연결 : HDMI
무게 : 1kg, 화면비율 : 16:9
뷰소닉 M2e 미니빔프로젝터의 첫인상은 휴대용답게 상당히 콤팩트하다는 거였어요. 디자인도 심플하니 예쁘고, 전용 가방도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이 되어있어서 집에서는 물론 여행 가거나 캠핑 갈 때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좋을 것 같더라고요.
포트
AUDIO OUT, HDMI
USB Type C, USB 2.0, MICRO SD
뷰소닉 M2e 미니빔프로젝터의 가장 큰 장점은 휴대용이지만 FHD 화질에 컬러 구현력이 뛰어나다는 거예요. 1,000 LED 루멘의 높은 밝기는 더욱 선명하고 밝은 화면을 구현해 주고, 차세대 LED 기술인 RGBB LED는 일반 LED에 청색 소자가 추가되어 휘도 및 채도가 더욱 향상되었으며, HD TV 표준 Rec.709 125%의 넓은 색영역을 제공하여 더욱 풍분한 컬러를 표현해 준다고 하더라고요.
하만카돈 스피커가 내장돼있어서 별도의 스피커를 연결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보통 내장 스피커는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마지막에 제가 첨부해놓은 영상을 확인해 보면 공감하시겠지만 확실히 스피커 명가 하만카돈은 확실히 다르더라고요.
화면 크기는 투사 거리에 따라 달라지는데 1.6m는 60인치, 2.1m는 80인치, 2.7m는 100인치에요. 딱 1.6m 거리만 확보되면 60인치 대형 화면을 즐길 수 있어서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하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을 것 같더라고요. 초점도 자동으로 맞춰지고 와이파이만 연결하면 자체적으로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했어요.
USB Reader, MICRO SD, 외장하드 등등 다양한 기기들을 지원하는 점도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Plug&Play 방식이라 연결 시 자동으로 인식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OTT 서비스에서 제공하지 않는 영화나 드라마가 있으면 USB 리더기나 외장하드에 담아서 보면 딱일 것 같더라고요.
FHD 화질에 하만카돈의 웅장한 사운드는 영화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주었어요. 저음/중음/고음 모두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느낌이었고, 모드도 설정이 가능해서 좋더라고요. 볼륨 같은 경우 절반만 정도만 올려도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차고 넘칠 정도의 수준이었어요.
오늘은 이렇게 뷰소닉 M2e 휴대용 미니빔프로젝터 리뷰 전해드려 봤는데요. 컬러 구현력이 뛰어나고 웅장한 하만카돈 사운드에 휴대성과 편의성 모두 갖춘 제품이라 전체적으로 만족스럽게 느껴졌어요. 위에 영상도 첨부했으니 화질과 사운드 직접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제품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더보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릴게요.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3369715
https://smartstore.naver.com/abckorea/products/5432981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