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장마가 끝나고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 수록 시원한 에어컨을 쐬면서 게임을 즐기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곤 합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바로 스틸시리즈의 유선 게이밍 헤드셋, 아크티스 노바3인데요. 패키지 표지만 보더라도 시원시원한 주황색, 그레이톤의 배경은 게이머들의 감성을 울리는 매력이 있습니다.

아마 게임 장비에 관심을 두고 있다면 Steelseires 브랜드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게이밍 기어라고 하면 국내외 칼럼에서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이름입니다. 얼마 전엔 페이커가 속해 있는 롤 프로팀, T1의 공식 파트너사로 소개가 되면서 인지도가 높아지는 분위기이기도 하죠.

패키지 후면에는 주요 특징들이 나열되어 있다

스틸시리즈 기기를 개봉할 때 마다 느끼는 점이지만, 언제나 언박싱하는 맛이 좋다고 해야할까요? 구성품 배치와 함께 대표 색상인 오렌지 컬러로 범벅된 내부는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

가지런한 배치도 Good!


언제나 케이블은 넉넉히 챙겨준다
다음은 제품 구성입니다. 게이밍 헤드셋 본체와 USC-C to C, USB-A 연장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 사용설명서, 그리고 스티커가 동봉되었습니다. 구성 자체는 심플하지만, 언제나 케이블만큼은 부족함 없이 담아주는 것은 여전합니다.

외형적으로 크게 두드러진 점은 없으나 올블랙에 심플한 디자인은 호불호 없는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로고 주변의 테두리에는 RGB 조명이 나오도록 되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아래에서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죠.


그리고 253g의 가벼운 무게까지 더하면서 사용감을 높였습니다. 머리에 착용할 때 뿐만 아니라, 파우치에 담아 휴대하기에도 용이하게 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편의성에도 큰 공을 들였는데요. 머리 사이즈에 맞춰 헤드밴드를 늘리고 줄이는 것도 간단하게 되어 있고, 보조 역할을 하는 조정밴드도 구멍에 맞춰 본인이 원하는 만큼 길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안쪽에 위치한 조정밴드는 뛰어난 신축성으로 머리를 부드럽게 감싸주는데요. 헤드밴드 하나만으로는 부족한 안정감을 조정밴드가 충족시켜주는 요소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이어컵에는 물리식 버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좌측에는 음량 조절 스크롤과 음소거 버튼, USB-C 포트가, 우측에는 RGB On/Off 버튼 등으로 간소화되어 있죠.

착용감에 있어서 이어컵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공기가 잘 통하는 재질의 에어위브 메모리 폼AirWeave Memory Foam이 적용되면서 한층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요즘처럼 더운 여름 날씨에는 통기성이 중요하니 만족스럽게 착용할 수 있었습니다.
부드러운 감촉과 뛰어난 탄력성 역시 장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장시간 사용하면서 귀 주변에 불편한 느낌도 없었고, 사용 후에는 본래 형태로 금방 돌아오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팀원과의 협동이 필요한 플레이에선 소통은 필수. 때로는 마우스, 키보드 타건음은 거슬리기도 하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에 방해가 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크티스 노바 3에는 AI 노이즈캔슬링 기술이 적용된 마이크가 내장되면서 보다 쾌적한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하지만 게이밍 헤드셋에 있어 중요한 부분은 역시나 사운드 품질이라 할 수 있겠죠? 노바 어쿠스틱 시스템Nova Acoustic System과 맞춤형 High Fidelity Drivers가 결합되면서 올마이티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지만, 음악을 듣거나 넷플릭스 등 OTT 콘텐츠를 시청함에 있어서도 깊이감 있는 사운드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죠.


스틸시리즈를 이야기하는데, 전용 소프트웨어인 SteelseriesGG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Sonar를 통해 공간 음향, EQ 등을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플레이하는 게임에 따라 최적화된 프리셋도 함께 지원하고 있죠.

게다가 RGB 감성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프리즘싱크 기능에 주목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색상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선택지가 주어지는데요. 무려 1,680만 가지에 이르는 색상 옵션이 있다고 하니 나만의 시그니처 컬러를 골라보는 재미도 쏠쏠하겠죠? :)

뿐만 아니라 SteelseiresGG에서는 360° 공간 음향Spatial Audio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FPS 장르에서 적군의 발자국 소리나 폭발음에 민감하게 대처해야 한다면 해당 기능을 활성화시켜 게임에서의 우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워낙에 뛰어난 공간감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기에 필자는 넷플릭스 콘텐츠를 감상할 때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흔히 PC용으로 알아보는 분들이 많겠으나, PS4/PS5와 같은 콘솔 기기에서도 높은 호환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심지어 아이패드 USB-C 포트 단자에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가 있죠.
*참고로 Xbox는 3.5mm 이어폰잭만 연결이 가능하며 RGB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

현재 스틸시리즈 Arctis Nova 3는 10만원 초중반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 이하를 바라는 입문자들에겐 다소 부담스러운 금액일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게이머의 감성을 더한 외형,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뛰어난 청취 경험을 선사하는 노바 어쿠스틱 시스템, 화려한 RGB와 쾌적한 착용감은 필자 개인적으론 돈값을 충분히 하고 있다 느꼈습니다. 좋은 통기성으로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게이밍 헤드셋 추천으론 더할 나위가 없다고 생각되는군요.
지금까지 Gaming Gear의 명가, 스틸시리즈만이 지닌 독특한 사용성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아크티스 노바 3로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