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라이프입니다. 이번에는 열재요 스마트폰용 열화상카메라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과 휴대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신체 온도 측정, 보일러 배관 점검, 전기 제품 발열 점검 등 높은 활용성으로 특히, 몰래 카메라 탐지, 캠핑시 잔불 확인 등 안전 용품 및 특수 목적으로도 사용성이 높다고 합니다.
열재요 열화상카메라는 6cm, 15g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휴대하며 스마트폰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케이스를 포함해도 8cm, 57g으로 한 손에 들어오기 때문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과 휴대가 가능합니다.
열재요 열화상카메라는 온도 측정이 필요한 모든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어린아이나 노인 등 실시간 건강관리가 필요한 사람이나 반려동물의 체온을 언제나 측정할 수 있으며, 정확하게 조리해야 하는 요리의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하단 C타입 홈에 카메라를 꽂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매번 갈아끼우거나 충전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확인을 필요로 하는 상황에 빠르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열재요"를 검색하여 검색된 앱을 설치 후 열재요 열화상카메라를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메라를 연결하면 'STM32'라는 장치를 연결하겠냐는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열재요 열화상카메라는 80x60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측정 대상의 한 지점의 온도만을 측정하는 적외선 온도계 4,800개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4,800개의 지점의 온도가 스마트폰 화면에 동시에 보이기 때문에 전체 면적의 온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촬영 모드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모드는 '발열' 모드로 얼굴 모양의 이미지 가운데에 얼굴을 두어 체온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얼굴 위로는 현재 온도가 실시간으로 표시되며 기준 온도보다 높을 경우에는 경고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마이크로 블로미터 기술로 칩셋을 소형화하는 동시에 인체모드에서는 오차범위가 0.5'C에 불과하여 정확한 온도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코로나, 또는 독감과 같은 감염 예방을 위해 가정뿐만 아니라 회사에서도 방역용품으로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체열' 모드인데요. 발열 모드보다 촬영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서 신체 전체 및 특정 부위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측정 대상에서 발산된 적외선 복사 에너지를 감지하고 이를 시각화하여 출력하기 때문에 비접촉으로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컨디션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최대, 최소, 평균 온도 값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고가의 열화상 카메라에서도 하나의 스팟 위치의 온도 값만을 제공하는 제품이 많은데, 열재요 열화상 카메라는 무려 원하는 위치 3개를 지정하여 해당 스팟의 온도 값을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탐지' 모드입니다. 최고 및 최저 온도값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모드로써, 몰래 카메라 또는 잔불처럼 특정 온도가 발견될 경우 빨갛게 표시됩니다. 또한, 실제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하루에도 수십건씩 올라오는 불법촬영 뉴스기사 보신적 있으시죠? 숙박 숙소 이용시 가장 우려되는 문제로 '불법촬영'이 두각되고 있는데요. 초소형 몰래카메라의 경우 육안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3명 중 1명은 숙박 숙소 이용시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를 확인할 정도라고 합니다. 따라서, 해당 모드를 활용하여 나의 신변 보호를 위한 안전용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일반' 모드로 범용으로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누수나 단열 확인 및 아파트 사전 점검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죠. 영하 10도에서 영상 200도까지의 온도를 측정할 수 있고, 5종의 이미지 컬러 팔레트를 지원하여 사용자의 이용 목적에 따라 다앙하게 변경하여 촬영이 가능합니다.
열재요는 대한민국 고유 기술로 개발한 이미지 센서 UE S4140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온도 모니터링이 가능한 열화상카메라 입니다. 위험을 알리는 알람 기능이 있어서 갑작스런 화재나 사고를 빠르게 제어하거나 확산을 방지할 수 있고, 인체 측정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유동 인구가 많은 건물의 방열을 위해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열화상카메라의 경우 가격이 매우 비싼데 열재요 열화상카메라의 경우 가볍고 저렴한 금액이라 구입에 크게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마이크로 블로미터 기술로 타사 모바일 열화상카메라보다 인식률이 좋고 잘 찍히며 몰래 카메라 탐지 등 다양한 범위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몰래 카메라 탐지 및 체험 등으로 사용해보고 싶을 때는 대여 상품도 운영중(스마트스토어)으로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