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아이폰, 아이패드 시리즈는 기존 충전보다 빠른 PD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갤럭시 S, 갤럭시 탭의 경우 PD뿐만 아니라 PPS를 지원하여 초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런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제조사 측에서 충전기를 따로 넣어두지 않아 관성적으로 예전 구형 충전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보고 PD, PPS를 지원하는 초고속충전기를 꼭 사용해 보세요!!
제가 사용해 볼 PD, PPS 지원 초고속충전기는 슈피겐의 PE2204입니다. 슈피겐은 스마트폰 케이스로 유명하고 실제로 북미, 유럽, 아시아 등에서 판매 1위를 할 정도로 유명한 브랜드이죠. 그런데 슈피겐은 케이스뿐만 아니라 IT/모바일 가전제품의 품질도 꽤 좋습니다.
이 제품의 간략한 특징을 살펴보면 최대 65W 지원하며 포트는 2개의 C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때 2개의 포트 모두 PD, PPS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제품명에서 알 수 있다시피 질화갈륨(GaN) 소재로 만들어져 충전기 사이즈도 작아졌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몸통 부분은 정사각형으로 되어 있고 올화이트 컬러에 슈피겐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포트가 있는 상단부분은 무광 은색으로 마감 처리가 되어 있어 제품의 포인트를 잘 살렸더라고요.
무게도 110g 정도로 상당히 작고 크기도 가로 38mm, 세로 40mm, 높이 47mm 정도로 작은 사이즈입니다. 그래서 휴대하기에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포트를 살펴보면 상단에 노트북/태블릿 모양으로 되어 있는 곳이 1포트이고 그 아래가 2포트입니다. 앞에서 말했다시피 1포트, 2포트 모두 PD, PPS를 지원하고 단독으로 사용할 시에 65W를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만일 2개의 포트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1포트는 45W, 2포트는 25W로 듀얼 고속충전 사용 가능합니다.
최근 고속/초고속충전기들은 질화갈륨(GaN)을 사용하여 크기가 많이 작아졌는데 슈피겐 PE2204는 그 와중에도 더 작습니다. 슈피겐의 GaN 3.0 테크놀리지 설계 방식이 적용되었기에 위 사진과 같이 멀티탭에 꽂았을 때 다른 콘센트 구멍을 넘어가지 않습니다.
먼저 단독으로 사용해서 갤럭시S21에 연결해 봤습니다. 이 제품이 PPS를 지원하기 때문에 연결을 하면 초록색으로 고속충전 UI가 뜨는 것이 아닌 민트색상으로 초고속충전으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D 지원을 하는 아이패드 에어4에 연결할 경우는 고속충전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2 포트 동시에 사용을 해봤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도 제대로 고속충전이 되고 있고 갤럭시 S21에 동시에 사용해도 초고속충전 UI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2개 포트를 동시에 사용하면 각각의 포트가 45W, 25W를 지원하게 되어 단독 사용보다는 약간 느리지만 일반 충전기에 비할 바는 아니죠.
그리고 1개 포트 단독으로 사용할 시에 65W로 PD, PPS를 지원하기 때문에 맥북, 갤럭시 북, LG 그램 노트북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PD 충전을 지원하는 ASUS, 에이서 등과 같은 그 외 기타 노트북 제품에서 노트북 어댑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기가 상당히 작기에 기존 노트북 어댑터보다 휴대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오늘 최대 65W, PD, PPS를 지원하는 초고속충전기 슈피겐 2포트 GaN PE2204를 사용해 봤습니다. 단독으로 사용 시 65W를 지원하기에 노트북 어댑터로도 사용하기에 좋고 2개 포트 모두 PD, PPS를 지원하기에 2개 이상의 IT 제품을 연결해 사용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원본 출처 : https://blog.naver.com/kaiba1004/223188365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