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구매 후, 제일 먼저 하는 것은 보통 보호필름 붙이기이다. 갤럭시의 S20시리즈까지 기기 자체에 기본 필름이 붙여져 출고되었지만, 어느 새부터 기본 필름 자체가 붙어지지 않은 채로 판매되기 시작하였다. 또한, 새롭게 출시된 삼성의 이번 플립5 시리즈부터 외부 커버 디스플레이의 사이즈가 더 커져 보호필름이 더욱 필요해졌다. 여러 필름 중 ESR사의 강화 필름을 부착하여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사용해 보았다.
1. 제품 구성
이 제품에는 보호필름 한 장과 필름 부착에 도움을 주는 먼지 제거용 스티커 한 장, 소독티슈 그리고 지문제거용 작은 융이 포함되어있다.
이 구성에 가장 중요한 보호필름이다. Z플립5의 외부 커버화면에 위치한 카메라와 LED플래시를 방해하지 않는 사이즈로 딱 정확하게 제작되었다.
2. 부착
구성품에 들어있는 화면청소용 융과 먼지제거 스티커를 활용하여 보호필름을 부착하였다. 갤럭시 울트라 시리즈처럼 화면 끝쪽에 곡률이 없어 누구든지 쉽게 부착할 수 있었다.
3. 사용기
부착 후에 외부 커버화면을 보는 데에 간섭이 있을까 테스트해 보았다. 기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날씨와 간단한 게임을 해보았다. 빛 번짐 없이 선명하고 깔끔했다.
그리고, 스마트폰 보호필름을 정성 들여 부착 후 제일 짜증 나는 점이 사용하는 케이스에 따라 필름이 들뜨는 것이다. 그래서 바로 플립5의 케이스를 함께 끼워보았다.
정확하게 설계된 사이즈 덕분에 케이스로 인한 보호필름 들뜸 현상이 없어 좋았다. 이렇게 ESR사의 플립5용 보호필름을 부착해 본 후기를 작성해 보았다. 누구든지 쉽게 부착할 수 있고, 케이스에 겹치는 것 없이 들뜨지 않는 점이 매우 만족스러웠다. 플립5 구매 후 외부 커버화면 보호용 필름을 찾는다면 자신 있게 ESR의 보호필름을 추천하고 싶다.
"본 사용기는 주관사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