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ULTIMATE GX850 파워서플라이는
23년 8월에 출시된 앱코의 고급 라인업 파워서플라이 모델입니다.
최근 고성능을 내기 위해 높은 전력을 요구하는 그래픽카드와 부품들이 늘어나고 있고, 특히 12VHPWR라는 새로운 그래픽카드 커넥터가 등장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고출력을 확보할 수 있는 컴퓨터파워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PC파워계에서 거의 최초로, 90도로 꺾인 ㄱ자 커넥터 설계로 깔끔한 선정리와 시스템 내부 환경의 조성이 가능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최신의 ATX 3.0 규격을 준수하며 고성능 그래픽카드에 적합한 16AWG 두께, 최대 600W의 정격 출력을 보장하는 12VHPWR 커넥터 케이블을 제공하는 제품이죠. 850W라는 고출력을 확보하면서도 길이가 140mm로 컴팩트한 크기를 자랑하는 점 또한 주목할 만 하겠습니다.
또한 고성능 일본산 캐퍼시터, FDB 베어링 쿨링 팬 등 고품질 부품 사용하는 등 가격 만큼이나 빵빵한 스펙과 특징을 지닌 PC파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영상 리뷰를 통해 소개드렸으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Specification
ATX 파워 / 정격출력: 850W / 80 PLUS 골드 / +12V 싱글레일 / 액티브PFC / PF(역률): 99% / 깊이: 140mm / 무상 10년 / [커넥터] 풀모듈러 / 메인전원: 24핀(20+4) / 보조전원: 8+4+4핀 1개 / PCIe 16핀(12+4): 12VHPWR 1개 / PCIe 8핀(6+2): 3개 / SATA: 12개 / IDE 4핀: 8개 / 팬리스모드 / 자동 팬 조절 / 대기전력 1W 미만 / 프리볼트 |
제품의 대표 특징
ㄱ자로 90도 꺾인 커넥터
최근 메인보드계부터 파워서플라이까지의 디자인 변화가 심상치 않습니다.
ASUS, MSI와 같은 대표적인 제조사들에서 대표적인 전원 커넥터인 24핀, 그리고 4+4핀 커넥터들을 메인보드의 후면으로 배치하는 시도를 시작했죠.
이는 시스템 내부 디자인에 ARGB를 비롯한 각종 요소를 사용자들이 담아내고 있는 트렌드가 극대화 되며 가장 지저분해 보이는 "파워서플라이 커넥터와 케이블"을 아예 뒤로 숨겨버리겠다는 의도가 반영 된 결과인데요.
이러한 보드는 가격도 일반적인 구성보다 높을 것이 예상되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이 새로운 규격을 지원하는 "컴퓨터 케이스"가 아직 대중화되지 않고 극 소수의 모델만이 설치와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대중적인 사양에서 보다 파워 커넥터와 케이블을 깔끔한 모습으로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ABKO가 이번 얼티메이트 파워서플라이에서 ㄱ자 커넥터가 적용된 풀 모듈러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했습니다.
대표적인 메인보드-파워서플라이간 연결 단자인 24핀과 4+4핀 커넥터를 모두 ㄱ자로 변경하여 깔끔한 외형을 확보함은 물론, 수랭쿨러와 같은 인접 부품들과 케이블의 간섭 문제도 해소해 정말 높은 점수를 주고싶은 차별화 포인트를 갖췄습니다.
추천 대상
이 앱코 얼티메이트 파워서플라이는 23년 출 기준 15.6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10년의 무상 AS를 보장하는 제품입니다.
깔끔한 시스템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음과 동시에 화이트/블랙으로 통일 된 색상의 고출력 파워서플라이를 찾고계시다면, 오늘 리뷰를 잘 살펴보시고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다음과 같은분들께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깔끔한 시스템을 꾸미고자 하는 분
최신 규격의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구매하실 분
깔맞춤, 특히 화이트 시스템을 꾸미고 계신 분
제품 설치 전 후 이미지
제품 측면 이미지 / 측면은 스티커가 아닌 페인팅 처리로 고급스럽습니다.
정면 스티커에서는 제조자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풀 모듈러 파워로 넉넉한 연결 확장성을 제공하며 필요한 케이블만을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습니다.
제공되는 기본 케이블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90도 꺾인 24핀, 8핀 커넥터의 측면 모습입니다.
고성능 메인시스템에 장착 후 구동중인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