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음질로 가성비 합격..!"
안녕하세요 Walter입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유저분들에게 그래픽 카드 및 컴퓨터 주변기기 브랜드로 잘 알려진 '컬러풀 테크놀로지'의 화이트 블루투스 스피커, 'COLORFUL MOON CSP-5024'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컬러풀 MOON 스피커는 블루투스 무선연결과 3.5mm 오디오, TF 카드, USB 메모리 등 다양한 연결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고, 깔끔한 화이트 색상에 4만원대라기엔 믿을 수 없는 가성비의 음질을 지닌 스피커입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훌륭하지만 PC 스피커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었는데요, 특히 화이트 셋업에 북쉘프 스피커 대신 사운드바 스피커로 활용하기 아주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그럼, 컬러풀이 만든 블루투스 스피커는 어느정도의 퍼포먼스를 지니고 있을지, 아래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명 : COLORFUL MOON CSP-5204 블루투스 스피커
1. 패키지외관 & 언박싱
먼저 패키지 외관입니다. 전면과 후면에 각 면의 디자인이 프린트 되어 있고, 전체적인 외관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또, 전면에는 디앤디컴의 다이나믹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인증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더욱 안심이 됐습니다.
봉인씰을 제거하고 언박싱을 하면 내부에는 폼 재질의 완충제가 사운드바를 안전하게 고정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구성품 & 상세스펙
전체 구성품은 스피커 본체와 3.5mm 오디오 케이블, USB-A to C 타입 케이블, 설명서가 있습니다.
스피커의 전면은 그레이 컬러의 메쉬 디자인으로 되어있고, 중앙 하단에는 컬러풀 로고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전원 포트 및 입출력 포트가 있고, KC 인증 스티커 및 QC PASS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후면 바디는 반원 모양의 형태를 띄고 있고, 전체적으로 손에 촥 감기는 질감의 매끄러운 화이트 색상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측면 각도도 15도로 살짝 들려있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더욱 쾌적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해줍니다.
후면 포트 구성은 3.5mm 오디오 단자, TF 슬롯, USB-A 타입 포트, 충전을 위한 USB-C 타입 포트가 있습니다.
조작버튼은 스피커 상단에 위치해있는데, 전원 ON/OFF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 플레이/일시정지 버튼과 블루투스/AUX 모드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은 실리콘 재질로 되어 있는데, 클릭압이 다소 높은 편이라 터치 방식이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스피커 하단에는 2개의 받침대가 있어, 앞서 언급드린 바와 같이 15도의 각도로 스피커를 거치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하단에는 미끄러움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스피커를 더욱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내부에는 4개의 유닛이 있어, 4만원대에서 보기 드문 탄탄한 중저음부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데요, 자세한 음질은 사용기에서 더욱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총 출력도 8W 듀얼로 사운드바 라인업치고는 상당히 높은 수준의 출력을 지녔습니다.
스피커의 총 무게는 약 831g으로 크기 대비 적절한 무게감을 지녔고, 전체 제원은 가로 420mm, 높이 72.4mm, 두께 55mm로 일반적이 사운드바의 사이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상세스펙
출처 : 디앤디컴 공식 스토어
3. 사용기
▶배터리
무선 사용이 가능한 컬러풀 MOON 스피커의 배터리는 1,200mAh 리튬 이온 배터리 2개가 탑재되어 최대 약 5시간 가량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최근 트랜드에 맞게 별도의 DC 포트가 아닌 USB-C 타입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케이블 호환도 원활했습니다.(다만 제조사에서는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케이블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블루투스는 5.0 버전이 탑재되었고, PC나 모바일, 테블릿 등에 간편하게 페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한번 페어링 하고 나면 그다음 부턴 전원을 키면 자동으로 페어링되기 때문에 매번 새로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었습니다.
▶화이트 셋업
극단적이긴 하지만 제가 화이트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를 완성하기 위해서인데요, 바로 '화이트 셋업'입니다. 내가 작업하는 공간, 내가 게임하는 공간을 꾸미는 것이 트랜드가 되어버린 요즘, 각자가 지향하는 스타일의 셋업이 있기 마련인데요, 크게는 우드 스타일, 화이트, 블랙 셋업의 일체감있는 컬러로 셋업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컬러풀 MOON 스피커는 후면의 깔끔한 화이트 색감을 활용해 화이트 셋업에 더욱 포인트를 줄 수 있고, 북쉘프 스피커를 사용할 수 없는 좁은 데스크 공간을 활용하기에도 아주 안성맞춤인 스피커였습니다.
정리하면 좁은 데스크 공간, 화이트 셋업, 가성비의 세 가지 조건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적절한 제품일 것 같습니다.
▶음질 테스트
(영상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walteritsneck/223197756286)
이어서 음질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별도의 녹음 마이크 없이 카메라 기본 마이크로 녹화를 진행하였고,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기본 EQ 설정으로 에센셜 영상을 재생하였습니다.
결과는 이게 4만원대 사운드바형 스피커가 맞나 싶을 정도로 음질 퀄리티가 좋았고, 전체적인 음역대에서 준수한 밸런스가 느껴졌습니다. 특히 방 한칸에서 사용하기에 출력이 큰 편이라 볼륨을 크게 틀지 않아도 빵빵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영상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walteritsneck/223197756286)
이어서 오펜하이머 예고편을 통해 OTT나 유튜브에서의 사운드는 어떠한지 들어보았는데요, 역시 음악과 마찬가지로 웅장하고 매혹적인 사운드로 몰입감있게 예고편을 시청할 수 있어서 제품가 대비 굉장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분명 서브 우퍼도 없는 제품이지만 은근한 공간감이 있다랄까요, 감성의 영역에 있는 10만원대의 사운드바도 사용해보았지만 이 제품도 그에 못지 않은 엄청난 음질 성능을 지닌 것 같습니다.
4. 장단점
▶장점
1. 화이트 셋업용 사운드바로 사용하기 딱 좋은 제품이다.
2. 음질과 디자인,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생각하면 가성비가 아주 좋은 편이다.
3. 충전식 블루투스 스피커로 전원 포트를 연결하지 않고도 최대 5시간 사용할 수 있다.
4. 출력이 상당해서 왠만한 공간에서는 거진 빵빵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단점
1. 버튼 클릭압이 높아 누르는데 생각보다 많은 힘이 필요하다.
5. 총평
총평입니다.
지금까지 'COLORFUL MOON CSP-5204' 블루투스 화이트 스피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이 제품은 딱 두가지 요소로 정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화이트 디자인'과 '음질'입니다. 4만원대에서 느껴볼 수 없던 고품질의 음질과 화이트 셋업에 찰떡같이 어울리는 스노우 화이트 색감만으로도 가성비를 채우고 남을 만큼 이 두 가지 요소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따라서, 화이트 셋업을 계획중이고, 데스크 공간이 협소해 북 쉘프 보단 사운드바를 선호하면서 보다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COLORFUL MOON CSP-5204를 강력히 추천드리면서 오늘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본 필드테스트는 디앤디컴과 퀘이사존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