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회사에서 빔프로젝터를 사용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OTT 서비스를 보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도 그렇고 제 지인들도 집에 하나씩 놓는 경우도 있더군요.
저 같은 경우는 어머니가 다니는 교회에 있는 빔프로젝를를 가끔 수리해 준 기억이 나는데요. 대형 디스플레이가 없는 곳 중 많은 사람들이 이목을 집중하는 곳은 물론 가정에서도 빔프로젝터는 거의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한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하는 가정용 빔프로젝터! 램프 수명이 신경쓰일 수 있는데, 램프 교체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고 화질까지 잡은 제품이 있다면 한번 구입할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여가 시간에 비비텍 레이저 빔프로젝터 MH452L을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한번 담아보았습니다.
전체적인 구성품을 먼저 볼게요.
이전 세대 빔프로젝터의 경우 RGB 포트를 기반으로 하지만 요즘 나오는 제품은 HDMI를 포함해 다양한 포트를 지원하고 화각 역시 키스킨과 같은 기능을 통해 쉽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성품 역시 이런 기능을 기반으로 들어있는 걸 알 수 있어요.
본품은 물론 RGB단자, 리모컨, 전원 단자와 제품 보증서와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물론이 제품이 다루기 쉬운 편이지만, 처음 다루시는 분들이라면 제품 설명서를 꼭 구독 하시는 걸 권장 드리며, 여러 기능을 익히시면 작동하다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손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전면의 경우 전체적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하단을 잘 보시면 지지대가 보이는데 이를 활용해 높이 조절이 유용하다보니 테이블에 세팅하는 경우 적절한 각도로 맞추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후면을 한번 볼게요. 연결할 단자 역시 빔프로젝터설치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인데요. MH452L은 RGB단자를 비롯해 HDMI단자가 2개 있어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는데 편리하단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퀵 온오프 기능으로 빠르게 전원 분리가 가능한 것은 기기의 안정성은 물론 전력 소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요.
오랜 시간 사용하는 경우 열 배출도 중요한데, 빠른 냉각 시스템이 제품 안에 갖춰져 있어 열배출이 적다는 점 역시 비비텍 MH452L 가정용 빔프로젝터 추천을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빔프로젝터 설치 시 만약 먼지로 인한 손상을 걱정한다면 이 부분 문제가 없는게, IP5X 방진 설계가 되어 있어 외부 먼지 유입에 대한 대비가 되어 있어 안전하다 말씀드릴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비비텍 MH452L 레이저 빔프로젝터를 다루며 만족한 부분은 상하좌우 키스톤 기능 그리고 4코너 퀵코너 기능이 내장되어 다양한 각도에서 설치할 때 화면 보정이 유용한 점이었어요.
그래서 천장빔 프로젝터 설치를 생각하시는 분들 혹은 테이블 위에 얹으시는 등 어느 위치든 상관 없이 처음 설치시 아니면 중간에 기기를 잘못 건드려 화면 각도가 틀어졌을 때 빠른 화각 복구가 가능합니다.
비비텍 MH452L 레이저 빔프로젝터는 레이저 광원을 이용하여 오랜 시간 램프교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코모드 기준으로 최대 30,000시간 사용이 가능한 수준인데요.
특히 오랜 시간동안 투사한 화면을 보면 시력에 대한 걱정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비비텍 MH452L 가정용 빔프로젝터 추천을 하는 이유는 위에 언급한 레이저 광원을 이용해 시력에 대한 걱정은 물론이고, 무납, 무수은으로 친환경적입니다. 거기에 실제와 가까운 색상을 구현하죠.
화질과 색상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비비텍 MH452L 레이저 빔프로젝터는 FHD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온전하게 좋은 화질을 투사할 수 있는가?” 인데요
직접 투사하고 여러 영상 콘텐츠를 보면서 선명하고 뛰어난 화질을 체감할 수 있었어요. 여러 제품을 써보면서 다른 빔프로젝터 비교를 해봐도 비비텍만의 장점은 특히 HDR 색감에서 도드라진다 보여집니다.
위에 언급한 HDR 기술은 밝은곳와 어두운 곳을 명확하고 도드라지게 구현하는 기술을 뜻합니다. 이전 사진 관련 글에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특히 스펙상 명암비에서 이를 수치로 볼 수 있고, 체감 상 도드라지고 뚜렷한 색 표현을 맛볼 수 있어요.
참고로 비비텍 MH452L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3,000,000:1 명암비를 가지고 있어요.
위 화면이 명암비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화면이라 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은 빔프로젝터 비교할 때 저는 밝기를 확인합니다. 이왕 가격대가 있는 거 밝은 환경에서도 잘 보이는 제품이 유리하고, 이는 화질의 선명도에 분명 영향을 미칩니다.
비비텍 MH452L의 밝기는 4200안시로 낮에도 충분히 밝은 화면을 볼 수 있어요. 어두울 때는 당연히 문제없고요. 아래 밝은 환경과 어두운 환경을 위에 각각 게시하였습니다. 한번 비교해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참고로 이는 탑재된 칩셋 영향도 있습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DarkChip3가 탑재되어 기존 다크칩2 제품보다 20-40% 색상 표현과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향상된 결과를 가져오죠.
그래서 이전 모델 대비 더욱 단단하고 흐릿함을 볼 수 없고, 이는 밀도감의 차이로 이어집니다.
영화나 OTT 콘텐츠를 볼 때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어떤 경우엔 빔프로젝터 소리 즉 팬 소음에 민감해 하실 수 있는데요. 이 제품의 경우 8. 31dB 팬소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이어플러그를 통해 차단하는 소음 기준이 31dB입니다. 이와 비교하면 확실히 저소음인 것을 알 수 있고, 실제 영화를 볼 때 내장스피커를 통해 소리를 듣는데 노이즈를 체감하기 힘들었습니다.
아! 참고로 MH452L에 탑재된 내장스피커는 10W 수준의 출력을 가지고 있어 별도 스피커 연결이 필요 없다 할 수 있습니다
빔프로젝터 소리에 대한 불신을 가지시는 분들도 있을 거고, 그래서 별도로 연결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엄청 큰 규모의 강당에 빔프로젝터 설치 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그럴 필요 없다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OTT 콘텐츠와 유튜브 영상을 집에서 감상하게 되었는데요. 가을이라 휴가를 나가기 애매한 주말, 비비텍 MH452L 가정용 빔프로젝트로 즐거운 여가를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