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노트북을 가지고 다닐 때 노트북충전기와 스마트폰 충전기 2개를 챙기시는 분 있으신가요? 요즘 같이 노트북, 스마트폰, 무선이어폰,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환경에선 고속충전이 되면서 멀티포트를 지원하는 충전기가 필수입니다.
오늘 제가 리뷰할 제품은
아트뮤 USB PD 65W PPS GaN 접지 듀얼 초고속 충전기 GC820 입니다.
GAN 소재를 사용하여 65W라는 고출력대비 컴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카카오 체크카드와 나란히 비교했을 때 거의 동일한 사이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게도 136g으로 매우 가볍기 때문에 항상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어 다녀도 부담없는 아트뮤 초고속 듀얼접지 노트북충전기입니다.
만져보면 재밌는 촉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충전기 전체에 패턴디자인을 적용하여 미끄럼 및 스크래치를 방지하고 그립감이 좋더라고요.
플러그쪽을 보면 접지 AC코드가 보입니다. 저는 접지형 충전기를 선호하는데요, 맥북을 충전하면서 사용하다보면 키보드 주위에 전기가 올라오는 듯한 느낌을 받으셨을 겁니다. 전기가 잘 통하는 외부 소재로 인해 미세전류가 나와 정전기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아트뮤 초고속 듀얼 접지 노트북충전기는 누전전류를 최소화해 이런 걱정없이 쾌적하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블릿을 충전기에 연결하고 사용할 때에도 정전기로 인한 터치오류를 줄여줍니다.
최대 PD 65W 충전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맥북에어, 갤럭시북 프로, LG 그램 등의 노트북을 초고속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맥북프로 16인치도 무리없이 충전가능해서 굳이 더 무거운 충전기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
또한 삼성 45W PPS 초고속충전2.0을 지원하기 때문에 갤럭시 폰/탭이 지원하는 최고충전속도인 45W로충전할수 있고 호환성이 좋아 퀄컴 QC3.0, QC4+. 애플 12W, 하웨이 FCP 등 다양한 최신 전자기기를 빠르게 충전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USB C 듀얼포트를 가진 아트뮤 USB PD 65W PPS GaN 접지 듀얼 초고속 충전기 GC820이기 때문에 이렇게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동시 충전하는 용도로 딱입니다. 주말에 노트북을 들고 카페를 가면 노트북 충전하랴 스마트폰 충전하랴 케이블 옮길필요없이 동시충전하면 됩니다 !
다만 USB C 단자 위쪽이 최대 65W 출력을 지원하고 아래쪽 단자는 20W 출력을 지원합니다. 때문에 노트북은 윗쪽으로 연결해주시고 스마트폰은 아래쪽을 이용하면 됩니다. 동시충전시에 위쪽 단자는 최대 45W 충전속도를 지원합니다.
언급할 수 밖에 없는 아트뮤 충전기가 가진 특별함이 있습니다. 이런 멀티포트 충전기를 사용하다보면 첫번째 충전 케이블을 1번기기에 연결하고 두번째 케이블을 2번기기에 연결할 때 1번기기에 충전상태가 끊겼다가 재충전 되는 현상을 경험하셨을 겁니다.
아트뮤 초고속 듀얼접지 노트북충전기 해당 현상을 방지하여 재부팅없이 심리스하게 동시충전됩니다 !
다른 듀얼충전기 이용시 은근히 거슬리는 재부팅 현상이 있었는데 아트뮤 충전기를 사용하면서 완전 해방됐어요 ^^
1번 포트에 닌텐도를 연결하고 2번 포트에는
Mfi 인증을 받은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애플기기에 연결해서 고속충전을 하는 모습입니다. 1번 포트 사용시 닌텐도 독모드도 지원하고요 동시에 2번포트를 이용해 아이폰/아이패드 고속 충전하면 딱이네요
참고로 갤럭시 제품은 1번 포트에 연결해야 45W 초고속 충전가능하니 착오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휴대성이 최강이면서 넓은 호환성으로 다양한 기기를 초고속 동시 충전할 수 있는 아트뮤 USB PD 65W PPS GaN 접지 듀얼 초고속 충전기 GC820 였습니다.
아래는 구매 링크입니다.
https://brand.naver.com/artmu/products/8708732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