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bgudtjr3/223214628919
안녕하세요. 슬로우보이에요. 최근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높아지면서 파워서플라이는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될지 고민되시는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오늘 리뷰해 볼 제품은 고성능 일본산 캐퍼시터에 FDB 베어링 쿨링 팬 등 고품질 부품을 사용하여 제작된 앱코 ULTIMATE GX850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에요. 인텔의 새로운 파워서플라이 규격인 ATX 3.0을 완벽하게 지원하는데다가 140mm ATX 사이즈로 조립성도 뛰어나서 고성능 게이밍 조립컴퓨터에 부족함이 없는 선택이 될 것 같은 제품이었는데요. 그럼 어떤 제품인지 바로 살펴볼까요?
앱코 ULTIMATE GX850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는 INTEL ATX 3.0 표준으로 인텔 ATX 3.0 규격을 준수하며, 2% 저부하 구간의 효율도 개선된 제품이에요. 정격 용량 2배의 피크 전력에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최대 효율 91% 이상을 보증하는 80Plus GOLD 등급이고요. CLEAResult의 규격 기준을 통과한 높은 효율성과 성능의 고효율 파워로 전기비용 절감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쿨러는 저소음 FDB (Fluid Dynamic Bearing)을 사용한 쿨러가 탑재돼있어서 내부 온도가 60도 이상일시 쿨링팬을 가동하고, 40도 이하로 내려가면 멈추는 스마트 제로 팬 모드 사용이 가능해요. 후면 제로팬 기능 스위치로 간편하게 활성화할 수 있는데 저는 소음에 민감한 편이라 아주 만족스럽더라고요.
PCIe5.0 규격의 최대 600W 정격 출력을 보장하는 12VHPWR 케이블은 고성능 게이밍 조립컴퓨터의 그래픽카드에 적합한 16AWG 두께고요. 12VHPWR 케이블뿐만 아니라 기존 규격 그래픽카드에 사용되는 PCIe 6+2핀 케이블 모두 16AWG 두께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보다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해요.
메인보드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24핀 주전원 케이블과 CPU 보조전원 8핀 케이블은 90도 'ㄱ'자 커넥터가 적용돼있습니다.
140mm ATX 사이즈라 조립성이 매우 뛰어나게 느껴졌고 필요한 케이블만 장착하면 되는 풀모듈러 방식이라 공간이 여유로워서 미니타워 케이스인데도 불구하고 선정리에 전혀 어려움이 없었어요. 여유로운 공간 확보로 내부 공기 흐름도 원활해져 고성능 게이밍 조립컴퓨터의 발열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더라고요.
요즘은 시스템 내부 디자인도 신경을 많이 쓰다 보니 90도 커넥터로 보다 깔끔한 선정리 및 내부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서 더욱 만족스럽게 느껴졌어요. 본품뿐만 아니라 케이블까지 전부 화이트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시스템의 완성도를 한층 UP 시킬 수 있다는 점도 ULTIMATE GX850 파워서플라이의 아주 큰 메리트인 것 같더라고요.
OCCT와 AIDA64 프로그램을 통해 벤치 테스트를 진행해 본 결과 전체적으로 큰 출렁임 없이 안정적인 출력을 나타내주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소음에 예민한 편이다 보니 스마트 제로 팬 모드도 아주 만족스럽더라고요.
앱코 ULTIMATE GX850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 고성능 게이밍 조립컴퓨터에 부족함 없는 선택이 될것 같고요. 제품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더보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릴게요. 그럼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