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
이번 리뷰는 플래그쉽 노르딕 MCU를 채용한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2.4GHz와 블루투스를 지원하며 최대 70시간 사용 가능한 라이프 타임을 갖춘 제품인데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 USB C 타입 규격은 물론, PAW3395 플래그쉽 센서까지 탑재된 마우스입니다.
바로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라는 제품인데요.
과연 어떠한 특징을 갖춘 제품인데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한국 공식 에이전트를 통해 수입된 제품입니다.
2년간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조상의 하자나 고장이 발생한 경우 무상 보증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박스 내부에는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 본품과 함께 전용 USB C 타입 케이블과 전용 수신기, 마우스 파우치, 그립 테이프, 여분의 피트가 들어 있습니다.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는 매끄러운 코팅이 적용되어 있어 직접 손으로 느껴지는 촉감이 좋으면서도 땀 방지와 마모 방지, 미끄럼 방지 특성이 우수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극히 건조한 타입의 사용자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부드러운 터치감과 우수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그립 테이프를 사용하면 한층 더 밀착감 높은 그립감으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분의 피트가 들어 있기 때문에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할 때 피트가 손상되더라도 곧바로 교체하여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어떠한 그립에서든 최상의 그립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특히, 여러 그립 중에 팜그립으로 사용할 때 가장 좋다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팜그립은 물론, 다른 그립으로도 충분히 괜찮은 그립감을 느끼며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그립감도 그립감이지만 경량화 구조를 염두해두고 금형을 설계했다고 합니다.
최대한 단순한 구조로 설계하면서도 단단함과 내구성을 갖추도록 설계해 68g의 가벼운 무게의 마우스로 제작했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마우스를 한 손으로 잡고 들어도 무게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가볍게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가벼운 무게감의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가볍게 느껴질 수 있을 정도라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C 타입 포트로 되어 있어 최신 제품다운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케이블 또한 C 타입 케이블이며 마우스 하단 쪽에 내장되어 있는 수신기를 기본 제공해 주는 전용 수신기에 장착할 경우 책상 위로 위치하도록 세팅이 가능해 더 안정적인 수신 감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유선은 물론, 2.4GHz 무선 모드와 블루투스 모드를 지원합니다.
무선 기술의 경우 최상위 클래스로 인정받고 있는 플래그쉽 노드릭 MCU를 사용해 1ms 수준의 지연 없는 저전력 연결 모드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피트는 100% PTFE 0.8mm 제품으로 최적의 슬라이딩과 브레이킹 성능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마우스에 부착된 것 외에 여분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위에 설명한 것처럼 장기간 마우스를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PAW3395 저전력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최대 70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배터리 수명을 갖추었습니다.
아무래도 무선 마우스의 경우 내장 배터리 용량에 따라 최대 사용시간이 결정되는데 최대 70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는 점은 충분히 게임을 즐기거나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절한 사용 시간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추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4K 폴링 레이트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9월 출시 예정인 최신 수신기를 구매해 4K 폴링 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1K 대비 최대 4배의 송수신 빈도로 거의 제로에 가까운 응답 속도로 빠르고 정확한 트래킹과 섬세한 컨트롤이 가능할 거라 하네요.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는 OGM PRO만을 위해 커스텀 된 TTC GOLD 버전의 마이크로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스위치는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 약 8천만 회의 클릭 수명을 보장하며 선명한 클릭감과 함께 적당 수준의 클릭압을 가지고 있어 오랜 사용 시간에도 피로도가 현저히 감소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TTC GOLD 인코더는 고품질 인코더로써 우수한 내구성과 스크롤 시 균형 있고 확실한 구분감을 제공해 준다고 하고요.
아무래도 무선 마우스는 수신기의 위치와 거리에 따라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는 기본적으로 C 타입 케이블과 수신기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케이블에 전용 수신기를 연결해 책상 위에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할 경우 본체를 책상 아래 또는 멀리 두고 사용하더라도 마우스 신호가 수신이 되지 않는 등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책상 위로 수신기를 연결한 상태로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해 봤는데요.
웹서핑을 할 때나 게임을 할 때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수신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DPI를 조절하거나 폴링 레이트를 설정, 그리고 매크로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온보드 메모리가 제공되기 때문에 어디서든 기본 설정값으로 편하게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3395 센서의 모션 싱크 기능도 ON/OFF가 가능하고요.
이렇게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화이트 컬러와 그립감 좋은 디자인으로 어느 장소에서 사용하든 눈길을 끄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PAW3395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 것은 물론, 플래그쉽 노드릭 MCU(Nordic nRF52840)를 채용하고 있어 안정적인 연결성과 최대 70시간의 사용 시간을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여기에 TTC GOLD 80M 커스텀 마이크로 스위치로 우수한 내구성과 균형 있고 확실한 구분감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게임을 할 때 그 진가를 발휘하는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10만 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그립 테이프와 여분의 피트, 그리고 전용 수신기 등을 제공한다는 점도 좋고 무상 2년 AS가 가능하다는 것도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선택하기에 좋은 조건이 아닐까 싶은데요.
68g의 가벼운 무게와 매끄러운 코팅으로 부드러운 터치감과 우수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었다고 생각되네요.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10만 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게임을 위한 장비 세팅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어 줄 무선 게이밍 마우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본 후기는 와이즈아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