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프로젝터 구매가이드 입니다. 2023년 상반기에 엡손부터 뷰소닉 프로젝트매니아 등 가정용 빔프로젝터에 대해서 소개를 했었습니다. 봄여름 캠핑열풍과 함께 꽤나 많은 관심을 가졌었는데요 오늘은 휴대성에 포커스를 두고 사용하기 쉬운 무선 미니빔프로젝터 입니다.
뷰소닉에서 판매하는 M1+G2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작은 휴대용 미니빔프로젝터로 일반 빔프로젝터 대비 작은 크기와 배터리가 들어가 있어서 단독적으로도 영상 출력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기본 해상도는 HD급 최대 표현 해상도는 FHD까지 지원합니다. 300안시루멘 입니다. 즉 주간에는 빛이 있는 공간에는 사실상 사용하기 힘들고 커튼을 치거나 캠핑장에서 작은 모닥불 정도는 충분할 수준의 밝기를 제공합니다.
자 여기서 중요한점....하만스피커가 들어가 있습니다.
휴대용 / 일반 가정용 빔프로젝터 모두 단독적인 기기라고 하지만 소리가 정말 안 좋습니다. 오히려 팬 소음이 스피커 소리 자체가 묻혀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문제를 뷰소닉 M1+G2 빔프로젝터는 하만카돈 스피커와 3W 스피커 2개 조합으로 해결했다고 합니다.
<미리 언급하지만 소리는 그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단독적으로 스피커가 달린 프로젝터 중 가장 좋은 소리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요^^>
후면에 배출구와 조작이 가능한 버튼 약 6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의 잔량 표시가 가능한 LED가 있습니다.
측면 커버를 벗겨내면 각종 인터페이스가 숨겨져 있습니다. 단독 OTT 기기라고 표방했기에 마이크로 SD부터 HDMI 그리고 자체 스토리지까지 외부 기기 연결을 위한 유무선 기능을 모두 지원합니다.
거치상의 편리함을 위해서 구조적으로 스탠드형태로 거치가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렌즈보호를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외부에서 도저히 각도가 나오지 않는 다면 삼각대를 연결하면 됩니다. ^^ 이러면 모든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캠핑할때 빔프로젝터 바닥에 놔두거나 위치가 안 잡힌다면 작은 삼각대 휴대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아이들 학기중이라서 테스트기간중 캠핑갈 여유가 없어서 외부 촬영은 하지 못했지만, 제품의 성능을 체험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였습니다.
리모컨을 가지고 다녀도 되고 안 가지고 다녀도 됩니다.
자체적인 후면 버튼도 있지만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뷰소닉 M1+G2 미니빔프로젝터는 자체 OS로 구동이 되면 넷플릭스와 유튜브 연결을 프로젝터 단독으로 WIFI 및 핫스팟 연결로 가능합니다.
설정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프로젝터이기 때무네 보는것과 듣는 것만 잘 컨트롤할 수 있으면 되겠죠
하만카돈 음장 변경 가능합니다. 이건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자 작은 빔 프로젝터지만 자동 수직 키스톤을 제공하게 됩니다. 이유는 휴대하는 목적이 강해서 그런지 실내에서 처럼 차분하게 키스톤 맞추기가 힘든만큼 자동 키스톤 적용으로 화면 전환과 동시에 화면을 보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러링 잘 됩니다. 잘 되네요 !!
무선 미러링과 미러링 케이블을 이용하면 유선 미러링도 가능합니다. C to HDMI 형태의 케이블로 이용이 가능하고 무선 미러링중에 배터리가 부족할 수 있어서 빔프로젝터 자체의 C포트를 이용해서 충전도 가능합니다.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자체 앱스토어를 통해서 주요 컨텐츠 재생앱과 OTT 이용이 가능합니다.
화질은....미리 평가한다면..밝기는 일반 미니빔프로젝터의 수준
색상이 불빠진 색상 없이 정확하다고 느껴질 수준으로 뷰소닉이 이 제품의 장점이라고 말하는 색 재현율에 있어서도 거짓말은 아니였습니다.
보통 저렴한 빔프로젝터라든지 휴대용 빔프로젝터가 밝기에 치중한 나머지 색상이 틀어지거나 색상이 물빠진듯한 느낌을 받는 이번테스트에서는 그런 느낌은 없었습니다
PC연결시 HD급 해상도가 권장이지만 실제적으로 FHD 해상도로 확장이 가능합니다.
채도에서 물 빠진 색감이 아니라는것 하나만으로도 좋은것 같네요 큰 화면을 얻는대식 색상을 포기했다는 마은 조금 접어두어도 될것 같습니다. 물론 1m 투사거리에서 측정된 화면입니다.
저녁에 아이들한테 천장에 프로젝터로 우주라든지 행성 로켓과 관련된 영상을 보여주었더니 매우 좋아하더라구요 정말 시간만 맞았다면 캠핑장을 갈걸 그랬네요
색상 자체가 채도 확떨어져버린다는 느낌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저도 저녁에 누워서 천장보면서 유튜브 보는 것을 몇일간 해보았네요
자 여기서 게임모드가 있습니다. 게임모드라고 해서 특별한 것은 아니지만 색상이 7200켈빈으로 영화를 보거나 할때 주로 사용되는 6000캘빈의 따뜻한 색상보다는 푸른색에 좀더 가까워진 색상으로 변했습니다.
기타 부가 기능으로...하만카돈 스피커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블루투스 스피커 모드가 뷰소닉 빔프로젝터 전용 앱을 이용해서 미니빔프로젝터를 역으로 미러링해서 컨트롤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뷰소닉 M1+G2 미니빔프로젝터의 화면이 그대로 스마트폰에 보이죠
이 화면 그대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강의를 한다거나 할때도 형광펜으로 그릴수도 있고 활용성이 많지만 기본적으로 미니빔프로젝터인만큼 외부에서 스마트폰과 뷰소닉 미니빔만 있으면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는 그 점이 가장 큰 장점 아니겠어요
구입정보: https://shopping.naver.com/window-products/play/4744062770
주요 특징
- 휴대용빔프로젝터로 단독적으로 사용이 가능
- 밝기를 올리기 위해서 색을 버린것이 아니라 색을 우선하고 밝기를 조금 타협한 수준
- 하만카돈 사운드 이건 압권입니다. 뷰소닉이 왜 프로젝터가 아닌 블루투스 스피커 모드를 따로 마련할 정도인지 스피커의 품질을 다른 제품보다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