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접 사용해 본 가성비 좋은 가정용 복합기 캐논 G3910N 사용기를 전해 드립니다.
이전에 출시한 캐논 G3910 후속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 이전에도 워낙 가성비 좋기로 유명했던 가정용 복합기 제품이었기 때문에 설치 전부터 기대가 컸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2023년 8월에 출시한 캐논 신제품 가정용 프린터기로 색상도 블랙, 네이비, 레드 3가지로 출시가 되고 있는데, 보통 화이트나 블랙 컬러 위주로 출시되는 가정용 복합기와 다르게 데스크 테리어에 맞게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정말 레드 컬러는 상상도 못했는데, 레드 덕후시라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보시고 계시는 색상은 네이비인데요.
진한 색감이 아니라 매트한 느낌이 돌아서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예전에 무한잉크 프린터 제품의 경우 일반 잉크젯 프린터에 잉크통을 달아 개조했던 게 일반적인데요.
캐논 G3910N 정품 무한잉크 프린터의 경우 빌트인 형식으로 흑백 최대 6,000매, 컬러 최대 7,000매의 대용량 출력이 가능한 무한잉크 복합기로, 문서 인쇄와 스캔, 복사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입니다.
사용에 앞서 색상별로 잉크를 주입해 주면 되는데, 기본적으로 무한잉크가 포함된 구성이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설치 전 잉크를 색상별로 주입해 줍니다.
빌트인 방식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깔끔!
무엇보다 무한잉크 복합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잉크 교체 비용이 저렴하다는 점이 가정용 프린터 추천 이유기도 한데요.
일반 잉크젯 프린터는 카트리지를 자주 교체해야 하기 때문에 유지비가 많이 들지만 하지만 캐논 G3910N은 정품 잉크 한 병으로 흑백 6,000매, 컬러 7,000매를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볼 때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잉크가 다 떨어져도 집에서 간단하게 리필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리고 카트리지 헤드도 동봉이 되어 있으니 알파벳에 맞춰 끼워줍니다.
이렇게 잉크 주입과 카트리지 헤드까지 조립 후 Canon 웹 사이트에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사용을 위한 준비 끝!
우측 상단에 직관적인 버튼과 함께 LCD 창을 통해 현재 상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치를 마치고 사용해 보니 인쇄 품질도 꽤 만족스럽습니다.
텍스트는 선명하고 깔끔하게 출력되고, 컬러도 적당히 잘 나옵니다.
최대 4800x1200dpi 인쇄 해상도로 더 진한 블랙과 마젠타로 풀-퀄리티 포토 출력은 물론 상하좌우 여백 없는 풀-프레밈 A4 인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 학교 숙제나 학습지 출력은 물론 저도 집에서 업무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데, 문서나 발표 자료 등을 인쇄할 때 부족함을 느낄 일은 없었습니다.
인쇄 속도는 흑백 8.8ipm, 컬러 5.0ipm으로 기대 이상으로 불편하지 않은 속도입니다.
인쇄되는 시간을 보면 빠릅니다.
스캔 기능도 잘 작동됩니다.
상단 뚜껑을 열고 문서나 사진을 유리 위에 올려놓으면 600x1200dpi 해상도로 스캔할 수 있는데, 스캔 된 이미지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복사 기능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사의 경우 최대 20페이지까지 연속 복사 가능합니다.
케이블을 통한 유선 사용도 가능하지만 무선 와이파이 프린터 제품이라 스마트폰에서도 간편하게 인쇄가 가능합니다.
캐논 G3910N 정품 무한잉크 프린터는 대용량 출력과 저렴한 유지비, 만족스러운 인쇄 품질, 스캔 및 복사 기능 등을 갖춘 복합기로, 유선만 되는 제품 대비 무선 프린터 사용도 가능해서 휠씬 편했습니다.
무엇보다 프린터 추천드리는 이유는 기본기가 탄탄한 복합기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17만 원 대로 구입이 가능하다는 가성비가 너무 좋다는 점인데요.
구입과 동시에 네이버페이 1만 원과 포토 구매평 작성 시 해피머니 1만 원도 제공되기 때문에 15만 원 대로 만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정용 프린터기 또는 가정용 복합기 찾으신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업체로부터 원고료를 지급 받아작성한 사용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