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라이프입니다. 이번에는 차세대 그래픽카드를 완벽호환하는 PCIE 5.0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230V EU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2013년 출시된 이후, 8년간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보여 온 클래식 II 시리즈를 풀체인지하여 새롭게 출시된 제품인데요. 23년 5월 8일부터 12VHPWR(12+4Pin) 커넥터가 추가되어 최신 그래픽카드도 문제없이 호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실속파 유저들에게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제품일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품 사양
2. 제품 박스 및 구성품
구성품은 파워서플라이, 전원 케이블, 사용 설명서, 조립용 나사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3. 제품 외형
정격 출력 700W를 가진 고출력 제품이지만 크기가 140 x 150 x 86mm로 일반적인 ATX 파워서플라이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많이 선호하는 미들타워 크기의 케이스 조립시 호환성 걱정없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파워서플라이 하우징과 케이블은 모두 블랙 색상으로 통일하여 깔끔한 느낌이며, 측면부에는 제품명과 마이크로닉스 로고를 각인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제품이 4세대로 리뉴얼되면서 로고의 크기는 줄어들고 방열구 간격이 넓어져 깔끔하면서도 디자인이 정제된 모습으로 변화하였습니다. 팬 그릴도 일체형으로 변경되었으며 내부에는 120mm 규격의 Long Life 베어링을 사용한 냉각 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수명은 일반 팬의 약 2배, 소음은 약 13%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4. 케이블 구성
본 제품은 차세대 PCIE 5.0 대응 12VHPWR 커넥터를 제공하여 고성능 그래픽카드에 연결할 보조전원 커넥터 수를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요. 기존 6~8핀 PCIE 보조 전원 커넥터와 달리 12VHPWR 커넥터는 하나의 단자로 전원 공급이 해결되기 때문에 선 정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5. 성능은 어떨까?
80PLUS 보다 더 깐깐한 PC 전원 공급 장치의 효율 인증 기관인 Cybenetics의 인증도 받았는데요. 효율은 브론즈 등급을 받았으며 USB 포트에 전원을 공급하여 장치를 충전하거나 전원을 공급하는데 사용되는 5VSB 레일의 효율은 70% 이상, 대기 전력은 0.25W 미만으로 측정되었으며, 소음은 스탠다드 등급으로 반무향실 내부에서 1미터 떨어진 곳에서 측정했을 때 40~45dBA 사이의 소음이 측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