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도서소개] 알에이치코리아, 나라는 브랜드를 설계하라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알에이치코리아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어딜 가나 경제적으로 중요해지고 있는 분야가 바로 마케팅이다. 앞으로 살펴볼 예정인 스포츠마케팅은 한 사례에 불과할 뿐이다. 출판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노이즈 마케팅이 트렌드로 된 지는 이미 오래 되었다. 이런 마케팅은 가면 갈수록 더 활발해질 것이다.
그런데 우리가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하는 머케팅이 있는데 바로 나 자신에 대한 브랜드를 설계하라는 것이다. 필자는 이 책의 제목을 처음에 “국가(nation) 브랜드” 를 설계하라는 것으로 인식하였다. 그런데 선정이 되고 집필을 하려고 보니 개인(personal)” 에 대한 브랜딩 관련 이야기였다. 개인 브랜딩이라면 엄청 힘들고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필자로서는 이 책에서 말하는 퍼스널 브랜딩 전략에 대해서 알고 싶었고 최근 퍼스널 브렌딩으로 재미를 보고 있는 사례를 책으로 접하면서 더욱 확신이 서게 되었다. 내가 곧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 것! 필자는 설레고 솔깃한 마음으로 이 책을 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책을 열심히 보고 있는 도중에 등록하게 되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나라는 브랜드를 설계하라” 는 성공적인 개인 브렌드의 설계와 마케팅에 대해서 사례를 들면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주는 책이다. 마케팅 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다 서평과 정보통신 신제품 체험을 동시에 하고 있는 입장인지라 이 책이 가지는 의미는 각별하다.
새로운 브랜드 및 퍼스널 브랜드를 런칭하는 것은 시간은 걸릴지 모르나 정말 중요한 부분이다. 마케팅하시는 분들은 필독서고 신제품과 그 관련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도 알아 두면 좋은 내용들이 많이 보이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