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도서소개] 윌북, 인생의 언어가 필요한 순간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컬처블룸카페를 통해서 윌북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우리는 모두 인생을 살면서 흔들릴 때가 많다. 가정, 직장, 사업, 공부, 그리고 일상 생활에 이르기 까지 말이다. 필자도 생각이 흔들리고 “어떻게 잘못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하게 될 때가 많다. 그래서 언젠가는 흔들리는 나 자신을 바로잡아 줄 무엇인가가 절실히 필요하게 된다.
그래서 “인생의 언어” 라고 하는 부분은 언젠가는 반드시 있어야 하는데 맨날 이야기하는 철학만 가지고는 설명이 되지 않는 것이 있음도 숱하게 본다. 이럴땐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하고 필자가 만난 책이 바로 라틴어 문장을 번역하여 정리한 “인생의 언어가 필요한 순간” 이라는 책인 것이다.
이 책은 인생을 살면서 읽고 음미해야 할 라틴어계의 거장 17인의 작품과 대표 문장을 인생의 의미와 걸맞게 정리하였다. 속도에 지친 현대인의 삶을 치유하고 힐링해 주는 책으로 금언들이 많아서 이 문장들을 필사하게 된다면 마음도 달라지고 기분이 달라질 것이다. 최근 미라클 모닝이 유행인데 새벽을 깨우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용도로도 이 책을 사용할 수 있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인생을 바꿔주는 명문장을 여러 번 읽다 보면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라틴어권의 대표 작가 17인의 작품과 그 작품에 등장하는 인생의 언어가 우리에게 주는 울림은 굉장히 클 것이다. 바쁜 현대인들에겐 자신을 되돌아보는 필독서로 손색없는 책이 되겠다. 필자가 이 책을 읽어 보았는데 좋은 내용과 금언이 많아서 4회독이상 하면서 인생의 지표로 삼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