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bgudtjr3/223228643818
안녕하세요. 슬로우보이에요. 요즘 맞벌이하시는 부모님들이나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 홈캠 정말 많이 사용하시더라고요. 저희 집 같은 경우도 집에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은 없지만 집을 비우는 시간이 많다 보니 보안을 위해 홈캠을 설치해놨는데요. 오늘은 500만 화소의 고화질 IP 카메라 EFM ipTIME C500 홈캠 / 가정용 CCTV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FM ipTIME C500 홈캠 / 가정용 CCTV는 최대 500만 화소에 최대 해상도 2592 x 1952를 지원하며, 카메라 렌즈는 상하 110˚, 좌우 355˚까지 원격으로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기본 베이스는 스탠드형 제품이지만 구성품으로 포함돼있는 크래들을 활용하면 벽면에도 설치가 가능하고요. 설치할 위치에 가이드 스티커를 부착한 후 드릴을 이용하여 구멍을 뚫은 다음에 제품을 고정해 주시면 됩니다.
EFM ipTIME C500 홈캠 / 가정용 CCTV에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설정을 해달라는 안내 음성이 흘러나오는데요. 전용 앱은 "ipCAM"이고 갤럭시와 아이폰 모두 설치 가능해요. 앱에 표시되는 QR 코드를 제품의 렌즈에 스캔하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등록 및 설정이 가능하고요. 와이파이는 2.4GHz만 연결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 사양이 1080 Full HD인데 확실히 화소와 해상도가 올라가니 훨씬 더 선명하고 넓은 화면을 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앱 PTZ 컨트롤 카메라 조정 패널을 이용해서 디테일한 방향 제어도 가능하고, 렌즈 위치를 지정하고 한 번에 지정한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Preset 기능도 정말 유용하더라고요.
감지영역 설정으로 원하는 방향이나 영역을 지정할 수 있는 점도 아주 유용하게 느껴졌어요. 문을 열고 들어오는 사람들의 모습만 감지하거나 침대 위에서 자고 있는 아기의 움직임만 감지하는 등 불필요한 영역은 제외하고 모니터링하고자 하는 특정 방향이나 영역만 효율적으로 감시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앱만 설치하면 여러 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해요. 마이크와 스피커가 내장돼있어서 양방향 음성 대화로 원활한 의사소통도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이나 반려동물 키우시는 분들이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EFM ipTIME C500 홈캠 / 가정용 CCTV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더보기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고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