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도서소개] 사람in, 일본어 달인이 되는 문법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본 소개 글은 사람in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진행하였으며, 구매가이드(도서소개) 성격이 강합니다.
필자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일본어를 몸에 지니다시피 했다. 과거 일본을 자주 갔었던 부친 영향으로 일본어를 어깨 너머로 배웠다. 그러나 세월이 흘러서 나이 오십이 다 된 지금은 일본어에 대한 감이 떨어진 지 오래다. 여러 방법으로 일본어 공부를 위해서 노력했으며 일본어 관련 도서 서평을 쓰려고 했으나 쉽지만은 않았다.
필자가 지금 소개하는 책인 “일본어 달인이 되는 문법” 이라는 책이 일본어 공부에 대한 갈증을 풀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데 이 책에는 필자가 일본어를 학습하면서 가장 힘들게 공부를 해야 했던 내용들이 생각보다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어느 일본어 책보다 한층 더 훌륭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게 해 주는 책이다.
이 책은 일본어의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일본어 문법 지식을 모두 갖추어서 일본어의 달인으로 만들어 주는 책이다. 필자로서는 일본어와 관련된 여러 지식을 잘 이해할 기회를 가지게 되어 좋고 또 하나는 일본어문법을 배운 지 15년 가까이가 지나서 조각난 일본어 문법 공부에 대한 감각을 되살릴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것에 의의를 가질 수 있겠다.
도서 소개를 마치면서
사실 필자와 일본어의 인연은 꽤 좋은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가 외국어 듣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 때문에 영어도, 일본어도 제대로 듣지 못하고 간간히 읽기만 했었지만 이제는 외국어 책이 있기 때문에라도 더 철저하게 공부할 것이며 일본어 자격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수준까지 올라갈 수 있도록 “일본어 달인이 되는 문법” 과 함께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