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돌이혁이입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화질도 중요하지만 사운드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무언가에 몰입을 하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소리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사용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수많은 브랜드에서 스피커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사실 입문용 라인업을 많이 사용해봤지만 하나쯤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유선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다던가, 저음만 세고 중역 고역 소리는 약해 밸런스가 좋지 않아 몰입에 방해되던가 하는 단점들이 하나씩은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음질좋은 스피커의 기준은 소리의 밸런스라 생각하는 입장에서 이 부분도 상당히 중요한 요소라고 느껴졌습니다. 어쩌면 어려운 조건일 수도 있는데 가성비를 생각하면서 이 조건을 충족한 사운드바를 찾았고, 오늘 소개해드리는 COLORFUL MOON CSP-5204 제품은 제가 원했던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켜주었습니다.
우선 박스 패키징부터 화이트 컬러의 박스로 깔끔한 인상을 주며 박스 측면에는 간단한 스펙들이 기입되어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사운드바 및 스피커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제품에서는 보기 드문 화이트 컬러의 사운드바이며 유선뿐만이 아닌 블루투스를 지원해 무선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으로는 스피커 본체와 USB-A to Type-C 케이블, Aux 케이블, 사용자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으며 케이블은 톤앤매너로 본체와 같은 화이트&실버 톤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노우 화이트 컬러로 감싸져 있는 스피커 본체의 디자인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전면부는 메쉬 형태의 메탈소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화이트의 긴 가로줄과 컬러풀 로고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후면 부는 측면과 비슷하게 둥근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플라스틱 소재임에도 유광이 아닌 무광 스노우 화이트 컬러로 처리되어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하단에는 마름모 형태의 큰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미끄럼 방지 역할도 해주며, 덤으로 약간의 진동도 잡아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단에는 전원, 볼륨 -/+, 재생/일시정지, 모드 변경까지 총 5개의 버튼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었으며 버튼은 블랙 색상으로 디자인을 참 잘 뽑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사운드바 제품들은 고가의 제품이 아닌 이상 대부분 유선으로만 사용이 가능한 제품 이거나 무선 기능을 추가한 정도였는데 본 제품은 유/무선 모두 가능하며 추가로 TF Card와 USB 연결을 지원합니다.
참고로 충전은 USB-C 타입을 사용하고 있으며 배터리 용량은 2,400mAh(1,200mAh x 2)로 무선으로 사용 시 최대 5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제품은 데스크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15도 기울어지게 디자인되어 TV 앞이나, 협탁 등에 올려두고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디자인이 심플하고 고급스러워서 어디든 다 잘 어울리더라고요.
4개의 스피커 유닛이 내장되어 있어 섬세한 고음과 풍부한 중저음 사운드를 들려주며 특히 캠핑장과 같은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제품이었습니다. 크기가 작은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사운드가 너무 커서 오히려 볼륨을 조금 줄여서 사용했습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해당 제품은 기본적으로 AUX 연결을 사용하지만 블루투스 5.0을 지원하여 무선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운드바 형태의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표현하는게 적합하지 않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블랙과 화이트 색상 조합과 곡선형 디자인으로 심플함을 강조하였으며 무광 재질을 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도 연출하여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반적인 사운드 품질도 상당히 훌륭하였음에도 가격대는 4만원대로 상당히 가성비가 좋게 출시되었으니 인테리어에 적합한 사운드바 스피커를 찾고 계셨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