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안입니다.
DPG에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휴면으로 전환되고 전에 작성한 글도 사라지고..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사무직에 종사하는 등 컴퓨터를 사용하는 일이 많은 분들은 목과 어깨결림을 달고 살지요.
그래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주기적인 스트레칭을 비롯한 운동을 해주는게 많은 도움이 되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책상 위에 비치된 모니터와 모니터를 바라보는 눈높이가 맞지 않아 자세 자체가 약간 구부정한 것이 근본적인 문제로 이를 방치하면 거북목 질환이 우려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따라 어깨도 많이 결리고, 목도 뻐근함이 심해진 것 같아 모니터와 제 눈높이를 맞춰주기 위해 듀얼모니터받침대를 하나 장만하였습니다!
제가 가져온 제품은 너크너크 모니터선반입니다.
너크너크의 모니터받침대는 선반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uv살균기가 탑재되어 키보드와 마우스 등 세균의 온상을 살균시킬 수 있으며, usb포트도 장착되어 있어 usb 허브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다재다능한 듀얼모니터받침대입니다.
구성은 너크너크 본체와 전원어댑터, usb케이블, 사용설명서 그리고 미끄럼방지 패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먼저 너크너크 모니터받침대 본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너크너크는 흰색과 검은색 2가지 색상 옵션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화이트를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라 어김없이 하얀색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재질은 철제로 최대 하중 50kg까지 버티는 아주 강력한 선반이라고 합니다!
전면부에는 uv램프의 전원을 켤 수 있는 버튼과 4개의 usb포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usb포트는 모두 usb 3.0포트로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와 충전속도를 겸비하고 있습니다.
전면부의 덮개는 이렇게 열립니다.
안쪽에 위치한 힌지 덕분에 덮개가 열렸을 떄도 고정이 가능하며, 열고 닫힐 떄 부드러운 동작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너크너크 본체의 안쪽면입니다.
uv램프가 점등하는 부분이 위치하고, 안쪽으로는 usb와 전원선을 꽂는 부분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설치 전, uv살균기능을 살펴보기 위해 먼저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여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전원선을 연결하고, 전면에 위치한 전원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uv램프가 점등됩니다.
밝은 빛 아래에서도 램프의 세기가 강한 편으로 느껴지네요!
그리고 이제 미끄럼방지패드도 각 모서리에 하나씩 설치해 책상위에 올려둘 채비를 마무리해줍니다.
이제 제 책상에 모니터 아래에 설치해주겠습니다.
기존 제 pc환경입니다. 책상의자 앉아 눈높이에 카메라를 맞춰 찍은 사진인데,
모니터의 높이가 낮아 시선이 약간 아래로 쏠려 있어 어깨결림을 야기합니다.
이제 잠깐 모니터를 앞으로 빼고, 너크너크를 설치해주었습니다.
선정리에 상당한 심혈을 기울여 최대한 깔끔하게 해주어야죠!
uv램프를 작동시킬 어댑터의 플러그를 꽂아주고, usb포트 사용을 위한 usb선도 연결해줍니다.
컴퓨터 본체의 usb 3.0 포트에 케이블을 삽입해주어야 usb 3.0의 속도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선키보드의 케이블까지 깔끔하게 정리해주면 거북목방지 pc환경 완성입니다!
모니터선반을 설치하기 전 사진과 동일한 구도로 찍은 사진인데, 더이상 모니터를 내려다보는 것이 아닌, 모니터를 올려다보는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uv살균은 버튼을 누르고 10분 뒤에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혹시나해서 타이머를 맞춰두고 끝날 때 쯔음 부터 영상을 촬영하였는데, 정확히 딱 10분이라는 시간이 경과하자마자 바로 점멸되네요!
uv살균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하여 책상 위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거북목 방지에, uv살균, usb포트, 그리고 상당한 수납공간까지!
실용성 좋은 모니터선반인 것 같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을 협찬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NAW73LKI9SKBLU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3.10.18 01:18:01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