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시월입니다 :)
게이밍, 또는 사무용으로 활용할 가성비모니터를 선택해야 한다면, 어떠한 요소들을 중점적으로 따져봐야 할까요?
아무래도 패널이 가장 중요한 부분일 것이며, 여기에 깔끔한 디자인과 조금이라도 더 슬림한 베젤과 프레임이 적용되어 있다면 더욱 좋겠죠. 그리고, 원활한 A/S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도 빼먹어선 안됩니다.성능 좋고, 탄탄한 만듬새의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 LG에는 이러한 요소들을 모두 포함하는 가성비 좋은 24인치 모니터 라인업이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해드릴 24MQ400는, 기존에 많은 인기를 받았던 24MK430H후속 주자로 등장한 가성비 사무용모니터입니다.
이 제품은 전작과 동일하게 FHD 해상도의 IPS 패널을 탑재하였으며, 깔끔한 외형 및 가격대에 비해 풍부한 기능들을 품고있는데요. 물론, 그 중에는 게이머들을 위한 옵션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각선 길이 60.4cm 밖에 되지않는 24인치모니터크기와 파워뱅크를 외부로 빼버린만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24MQ400입니다.
거치 방식은 기본 포함된 스탠드 및 75 x 75cm 사이즈의 VESA 홀을 이용한 두 가지를 지원합니다. 24인치에, 무게도 가벼워서 모니터암이나 스탠드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은 편이죠.입출력 인터페이스는 HDMI와 D-SUB를 지원합니다. 저가형 모델이라 DP가 없는 부분은 조금 아쉬울 수도 있겠더군요.
기본 스탠드는 볼트온 방식으로 결합됩니다. 플라스틱 재질이지만 유격이 있거나 낭창거리지 않으며, 상하 틸트를 지원하여,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만, 하판이 조금 더 플랫한 형태로 디자인되었다면 조금 더 활용성이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24인치 모니터라 너무 아담(?)하진 않을까, 했지만 화면의 표현이 명료하고 하단을 제외한 3면이 베젤이 슬림하게 설계되어, 화면의 몰입도나 개방감도 꽤 좋은 편입니다.
또, 가독성 및 색감에 있어서도 광시야각과 수준 높은 색 표현 능력의 IPS 패널의 존재감을 느낄 수 있죠.
그리고 장시간 컴퓨터모니터를 바라봐야 하거나, 많은 글을 읽어야 하는 분들의 시력 보호를 위한 기능들도 갖추고 있는데요.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화면의 번쩍임을 방지하는 플리커프리와, 글을 읽기에 편안한 색감으로 만들어주는 리더모드 등의 옵션들입니다.때문에, 24MQ400에는 장시간 글을 작성하거나, 사진들을 편집해야하는 필자와 같은 사용자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고 할 수 있죠.
물론, 앞서 언급했듯이 게이머들을 위한 옵션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없으면 허전하지만, 이 가격대의 제품에서 감히 바라지도 않았던 AMD 프리싱크와, 어두운 배경이나 맵에서의 플레이 시에 암부를 밝혀주기 위한 블랙 스태빌, 그리고 FPS 게임 플레이를 위한 크로스헤어(조준선)까지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떤 상황에서도 타깃을 놓치지 않게해주는 크로스헤어는, FPS게임을 주로 플레이하는 필자에게 정말 필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모델은 사무용 모니터로 활용될때 가장 빛을 발하는듯 합니다.
좁다고 생각되지만 익숙해지면 크게 불편함이 없는 24인치 FHD 해상도, 넓은 시야각와 명료한 화면의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IPS 패널, 그리고 사용자의 눈 보호를 위한 옵션들까지 포함되어 있으니 말이죠.
그래서, 게이밍 용도로도 모자람이 없지만, 아무래도 장시간 문서 및 편집 작업을 진행하기 위한 용도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제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N도착보장 상품이라는 점도,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분들에게는 중요한 소구 포인트입니다 :)
"본 사용기는 (주)혜지시스템으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