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과 다르게 필요한 서류가 있다면 집에서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PC로 출력이 가능한 환경이 되다 보니 각종 개인 정보가 담겨 있는 출력물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데 가정에서는 대충 찢거나, 쓰레기봉투에 그냥 넣어 버리는 경우가 많아 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게 사실이죠. 때문에 중요한 서류나 보안 문서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 주로 사무실에서 사용되는 문서 세단기는 이제는 가정에서도 유용한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사용기로 소개할 카피어랜드 퀄맥스 AutoFeed 200C는 많은 양의 종이도 처리할 수 있도록 자동 급지 기능을 지원하고 또 소음도 작은 중형 세단기입니다.
"카피어랜드 퀄맥스 AutoFeed 200C 디자인"
360(W) x 265(D) x 573(H) mm 크기, 무게는 약 11kg으로 중형이지만 생각보다 슬림 하네요. 하단부는 파지함인데 사용 중 내부에 종이 조각이 얼마나 쌓였는지 확인 가능하도록 전면에는 투명한 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면 스티커에는 "종이 외 세단 금지, 최대 매수 60-70% 이내, 스테이플러 또는 클립 등 금속류는 미리 제거, 모터 과열 시 충분히 식힌 후 사용"과 같은 주의 사항이 안내되어 있으니 사용 전 참고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측면에 손잡이가 있긴 하지만 바닥에 4개의 바퀴가 있기 때문에 편하게 위치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원 스위치는 후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색상이어서 그런지 디자인이 깔끔하죠. 사무실, 가정 어디든 한편에 두고 사용하기에 괜찮아 보입니다. 파지함은 서랍식으로 구성되어 앞에서 당기면 부드럽게 탈거됩니다.
상단 커버는 이중으로 밀어 올리는 방식이며 세우면 마그네틱으로 고정되면서 용치 거치대가 마련되네요. 거치대 있는 곳은 자동 세단 투입구, 앞쪽은 수동 세단 투입구로 구성되어 선택하여 세단해야 할 양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 오른쪽에 있는 컨트롤 패널인데요, 설명서가 필요 없을 정도로 직관적이고 구성도 단순하네요. 장시간 사용 시 모터를 보호하기 위한 과부하 표시, 사용자 안전을 고려한 기능으로 세단 커버를 열렸을 때 표시되는 커버 열림, 파지함이 가득 차게 되면 알려주는 파지함만충, 종이가 걸렸을 때 사용되는 역회전, 정회전 자동은 잔여물 제거나 강제 세단에 사용되며 대기 또는 자동 모드를 표시합니다.
"카피어랜드 퀄맥스 AutoFeed 200C 활용"
문서 세단기는 당연히 사무실에 유용하지만 학생 자녀가 있다면 쌓여가는 학교, 학원 출력물도 은근 처치 곤란입니다. 또 각종 공과금이나 고지서 등 개인 정보가 있을 만한 문서들을 하나하나 찢어 버리는 것도 귀찮은 일이죠. 이럴 때 카피어랜드 퀄맥스 AutoFeed 200C를 사용해 보니 개인정보 노출 염려도 없고 많은 양의 종이를 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자동 급지, 수동 급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하고 최대 세단량은 자동 200매, 수동 7매입니다. 연속 동작은 20분이며 모터가 과열되었을 때는 약 40분 냉각 후 재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세단 방법은 너무 간단해서 종이를 직접 넣거나 용지 거치대에 올려두기만 하면 자동으로 작동하며, 종이가 걸렸을 때는 역회전 버튼을 누르면 칼날이 반대 방향으로 돌아가면서 걸린 종이를 밀어내어 줍니다.
파지함 용량은 22L로 번거롭게 자주 비우지 않아도 될 정도로 넉넉합니다. 국제 세단 규격 DIN 6399 기준, 보안 5레벨의 2x10mm 크기로 잘리는 미세 꽃가루형, Micro Cut 방식 덕에 중요한 자료나 정보 유출은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싶네요.
문서 세단기가 작동할 때 약 1m 떨어진 거리에서 확인해 본 소음은 50 후반~최대 61.4dB로 측정되었습니다. 좁은 실내 공간에서 이 정도면 사무실에서 사용할 때는 전혀 부담 없는 소음이 될 겁니다.
"카피어랜드 퀄맥스 AutoFeed 200C 사용 후기"
문서 세단기라면 기본적으로 파쇄 성능이 좋아야 합니다. 게다가 조용한 작동음, 넉넉한 파지함, 단순한 작동 방법이 추가된다면 뭐 더 바랄 게 있을까 싶습니다. 시중에 비슷한 수많은 제품이 있겠지만 눈앞에 보이는 카피어랜드 퀄맥스 AutoFeed 200C가 바로 여기 해당되는 것 같네요. 또한 최대 200매까지 자동으로 급지 해주어 편하고 높은 보안 레벨 등급으로 아주 작게 잘라주니 버리기도 편합니다. 여러모로 부족하지 않은 성능과 기능을 가진 만큼, 자동 급지 세단기에 관심 있다면 추천해 볼 수 있는 모델인 것 같네요. 디자인도 괜찮단 말이죠. :)
"이 사용기는 업체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