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박사입니다. 오늘은 휴대용 미니 포토프린터 캐논 인스픽P2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최근 스마트 기기의 발전으로 대부분의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그대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별도 백업 장치를 하지 않는다면 실수로 사진을 지우거나 삭제되는 경우가 생겼을 때 소중한 추억이 사라져버릴 수 있는데요. 그래서 포토프린터를 이용해 사진을 인화해놓는다면 사진을 볼 때마다 추억이 떠올라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이 있지만 캐논 인스픽P2는 소형 미니 사이즈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포토프린터로 다양한 용지를 지원하여 스티커 인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본체, 충전 케이블, 설명서, 전용 용지 10매가 들어있는데요. 본체의 색상은 펄 화이트, 로즈 골드 2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제가 선택한 색상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로즈 골드입니다.
제품은 120 x 84 x 21.5mm 작은 사이즈에 177g 가벼운 무게로 제작되어 뛰어난 휴대성을 제공하는데요. 앞쪽으로 인화지 배출구가 있고 뒤쪽으로 USB-C 충전 포트와 동작 LED 그리고 전원 버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충전식 리튬이온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완충 시 약 20매 출력이 가능합니다. 무선으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이나 캠핑을 떠날 때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용 인화지 2" x 3" (5 x 7.6cm) 용지가 사용이 되고 원형 스티커로 인화가 가능한 용지도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본체 상단 커버를 열어서 전용 인화지를 넣을 수 있는데요. 인화되는 부분이 위를 향하도록 넣어주고 커버를 닫아줍니다.
휴대용 미니 포토프린터 캐논 인스픽P2는 Canon Mini Print 전용 앱을 설치하여 인화 및 다양한 꾸미기가 가능한데요. 앱 UI가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한 장을 그대로 인화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레이아웃으로 2장 /3장 / 4장 다양한 구성으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서 너무나 편리하다고 느껴진 점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앨범에서 골라서 바로 인화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동안 아이들을 찍어준 사진을 찾아서 출력을 해보았습니다.
사진이 출력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50초로 상당히 빠른 인쇄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Zero Ink® Technology 인쇄 방식으로 잉크 카트리지를 사용하지 않고 특수 전용지 안에 인쇄에 필요한 색상이 포함되어 풀컬러 인쇄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별도 잉크 구매나 보충 없이 전용지만 구매하면 얼마든지 사진을 인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출력한 사진은 다이어리 꾸미기, 센스 있는 소품 장식, 인테리어 장식, 앨범, 액자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Canon Mini Print 전용 앱에서 프레임, 필터, 텍스트, 스티커, 그리기 등 다양한 꾸미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진을 더욱 화려하고 이쁘게 만들어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형 스티커 전용지를 이용하여 더욱 재미있게 사진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스티커로 바로 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를 나만의 스타일로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립톡에 인화한 사진을 부착하여 나만의 그립톡을 만들었는데요. 아이들의 얼굴을 그립톡에 부착하여 사용한다면 너무 재미있어할 거 같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의 소중한 추억을 더욱 재미있고 아름답게 담아내고 싶다면 휴대용 미니 포토프린터 캐논 인스픽P2를 추천하는데요. 휴대용이 편리하여 어디서든 인화 가능하고 휴대폰 어플을 사용하여 다양한 다꾸가 가능합니다. 또한 원형 인화지와 그립톡을 사용하여 더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히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면서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