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 게임에서는 적을 포착하는 게 중요합니다.
어두운 곳에서 적을 파악하는 건 밝은 공간에서보다 더 어려워집니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2, 콜오브듀티, 레인보우 식스 시즈, 카운터스트라이크 등 여러 총 게임들에 어두운 장소들이 있습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는 에란겔 통나무집에서 검은 피부와 복장을 한 캐릭터가 존버해 있으면 발견하기 정말 쉽지 않죠.
만약 자신의 암부 식별 능력이 떨어진다면 그 분야에서 최적화된 BenQ Mobius EX270M 모니터를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240Hz 주사율과 GTG / MPRT 1ms 응답속도란 굉장히 뛰어난 스펙이 탑재됐고 라이트 튜너, 블랙 이퀄라이저로 어둠 속에 숨은 적들을 효과적으로 캐치할 수 있습니다.
벤큐 모비우스 EX270M은 전면이 깔끔하고 멋지게 생겼습니다. 27인치 크기고 모서리가 베젤리스라 몰입력도 뛰어납니다.
디스플레이 아래에 Trevolo 사운드가 적용된 스테레오 스피커 망이 달려있습니다. 오른쪽의 HDRi 버튼으로 최적화된 HDR을 누려볼 수 있습니다.
후면은 벤큐 모니터들 중에서 제일 뛰어나 보입니다.
뒷쪽 제일 위엔 Trevolo 우퍼 그릴이 달려 있습니다.
후면 포트 구성은 HDMI 2.0 한 쌍, DP 1.4 1개, 스피커 아웃, USB 3.0 2개와 USB 3.0 Type-B(데이터용) 하나입니다.
스피커 망 아래에 있는 버튼들로 모니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후면 덮개처럼 스탠드에 뚫려 있는 공간으로 선 정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벤큐 모비우스 EX270M은 높낮이 조절이 10cm까지 가능하고 틸트와 스위블은 각각 20도와 30도입니다.
모니터를 켜고 불량화소 테스트를 해봤는데 벤큐 모니터라 그런지 암점, 광점 전부 없었습니다.
모니터 설정의 컬러모드에서 밝기, 명암도, 선명도는 물론 블랙 이퀄라이즈, Light Tuner, 컬러 바이브런스, B.I.+(적응형 밝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FPS 컬러모드에서 블랙 이퀄라이즈만 가능하고 나머지 모드도 라이트 튜너만 제공됩니다. 블랙이퀄라이저로 암부 식별 뿐 아니라 섬광탄을 맞았을 때도 인식을 더 빨리 할 수 있습니다.
아이케어에서는 B.I.+와 로우 블루라이트, 색약을 설정합니다.
오디오 모드는 5개나 있습니다. 게임용(FSP), 영상용(시네마), 음악용(라이브/팝) 등 여러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BenQ EX270M은 특유의 HDRi와 적당한 sRGB 99%의 색재현률로 게이밍 모니터를 재정의할만 한 색감을 보여줍니다.
타 게이밍 모니터는 HDR이 영상볼 때 빼면 별로인데 이 모니터는 자연스럽습니다.
트레볼로 오디오와 함께 하면 더욱 현장감있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240Hz 1ms 스펙은 극도의 반응속도를 낼 때 유용합니다. 저같은 경우 발로란트에서 굉장히 일관된 에임을 유지하며 트리플 킬을 할 수 있었습니다.
AMD FreeSync Premium도 제공되어 부드러운 화면 변화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모비우스 브랜드가 디아블로4 국내 게이밍 모니터 파트너라 디아블로도 플레이한다면 더욱 좋아 보입니다.
#게이밍모니터 #27인치모니터 #모니터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