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화면에 두개의 프로그램 써보니
선명하고 보기 편하고
사무용으로 쓰니
눈 피로 줄어 좋더라고요!
안녕하세요. 따라쟁이쑤 입니다.
사무실에서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한 화면에 엑셀과 웹브라우저 등 2개 정도는 띄워 놓고 써야하는 일들이 많은데요. 작은 노트북으로는 너무 부족해서 눈도 아팠는데 이번에 사용해 본 뷰소닉 27인치모니터 정말 좋더라고요. 삼성이나 엘지에서 나온 것과 비교해봐도 좋을 만큼 선명해서 좋았는데요. 이제 사무용 위해서 듀얼로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할 것 같더라고요. VA2732-MHD 같이 보실께요^^
언박싱은 언제나 즐거운 시간!
기존에 사용했던 것 이외에 새로운 제품이 집에 도착하게 되면 심장부터 두근거리게 되는데요. 기존 것을 대체할 수 있다는 것과 새로운 기능과 새것이라는 냄새가 너무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합니다. 더군다나 보는 재미를 높여줄 수 있는 Monitor라는 것이 더 설레이게 하는데요. 다양한 문서작업 하기 딱 적당한 사이즈인 27인치 이기 때문에 그런지 더 좋다고 생각되더라고요.
워낙 제품 잘 만들기로 소문나 있는 ViewSonic 제품인데요. 이전에도 빔프로젝터로 이미 경험을 했던 회사인데요. 그래픽 처리를 정말 잘 하는 것인지 아주 선명한 화질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눈의 피로도 까지 줄여주게 되어 보는 재미까지 더해주기도 합니다. 정식명칭은 VA2732-MHD 이며, 크기는 사무업무와 게임에도 적합한 27인치모니터 입니다. 구성품은 딱 필요한 것이 들어 있네요.
조립은 정말 쉬워!
조립하는 방법은 정말 쉽게 되어 있는데요. 조립이라고 표현하기도 어렵기는 하지만 그래도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낯설게 느껴질 것 같은데요. 사무용모니터 안전하게 세우기 위한 스탠드를 끼우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쇠가 있기에 안전을 위해 장갑을 사용해도 되기는 하는데요. 쇠가 있는 부분이 그렇게 날카롭지는 않네요.
받침대에 스탠드 홈에 맞게 끼운 다음에 받침대 정방향쪽으로 돌려주면 됩니다. 만약, 홈에 제대로 끼우지 않으면 각도가 틀어져 다시 뺀 후에 맞춰준 후 돌려주면 완성이 됩니다.
한번 더 작업을 해야하는데 받침대 스탠드와 뒷판 홈에 맞춰 끼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영상처럼 하단의 홈에 잘 맞추는게 필요합니다. 만약, 틈에 맞추지 않으면 휘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서 천천히 잘 끼워주면 됩니다. 조립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편한 마음으로 하면 되지만, 스크래치가 나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VA2732-MHD 27인치모니터 자세히 보기!
문서작업 할 수 있는 것이지만 뒷면에 2W 스피커 2개가 달려 있습니다. HDMI 포트를 통해 그래픽 뿐만 아니라 사운드까지 전달이 되기 때문에 뒷면에서 소리가 나와 별도의 스피커가 없어도 충분히 소리 전달이 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사운드 전문이 아니므로 사운드 퀄리티는 조금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냥 단순 유튜브 시청을 하면서 듣게 된다면 큰 상관이 없지만 소리에 민감하면 별도의 스피커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스탠드에 끼워서 책상위에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요즘은 암에 끼워서 자유자재로 회전하면서 볼 수 있게 뒷면에 베사홀이 있습니다. 베사홀 사이즈는 100X100 입니다. 규격에 맞춰서 나온 것이므로 지원이 되는 Monitor Arm에 맞춰서 사용할 수 있으니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뷰소닉 Monitor 장점들 중에서 좋다고 느껴지는 것중 하나는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트가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구형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VGA 포트와 HDMI 포트가 있고, DP 포트까지 존재하고 있습니다. 선명한 화질을 제공할 수 있는 DP 포트까지 있다는 것은 그래픽 전문으로 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겠습니다. 여기에 헤드폰을 연결할 수 있도록 오디오 포트가 있습니다.
온모드 소비전력은 19W 이더라고요. 최저소비효율 기준 만족제품 이라고 써져 있습니다. 전기세도 조금은 절약이 되지 않을까 기대감도 생기더라고요. 수입원은 (주)주연테크로 기록되어 있네요.
각종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버튼은 하단에 있습니다. 앞면에 위치하고 있으면 프레임 쪽을 같이 누르면서 보는 시야각이 틀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아 좋지 않은데 하단에 있어서 시야각이 바뀌지 않아 괜찮았습니다. 버튼의 퀄리티는 약간 아쉬움이 있지만 사무용 모니터 사용목적이 버튼에 있지 않고 선명함과 크기 이므로 크게 신경쓰이지 않는 부분이라고 생각되더라고요.
프레임 앞면에는 각 버튼의 위치를 표시해주는 정도라고 보면 되는데요. 전원 버튼과 기능동작 메뉴 버튼은 이모티콘이 다르니 확인하는게 필요해보입니다.
Monitor 가운데 회사 상징인 로고가 있습니다. 앵무새 3마리가 있는데요. 컬러감이 남다르게 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선명함과 풍부한 컬러에 대한 자신감이 있어서 그런지 앵무새의 컬러가 남다르게 느껴지는 것 같네요. 단순한 텍스트보다 훨씬 보기 좋네요.
장점이 또 하나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27인치모니터 임에도 불구하고 한손바닥에 올려놨는데도 상당히 가벼운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탠드 제외하고 3.6kg이면 정말 가벼운 편에 속하는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여성분들이 들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을 듯 싶습니다.
조립해서 완성이 된 모습은 군더더기가 없는 상당히 정갈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3면 프레임리스 베젤은 우수한 몰입감을 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주기에 충분한데요. 베젤이 너무 넓으면 부피만 커서 공간차지를 많이 하지만 이렇게 프레임리스 베젤은 책상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몰입감을 높여 일하거나 게임하는데 좀 더 잘 집중이 되는 디자인입니다.
좌우에서 보아도 상당히 깔끔한 이미지를 주고 있는데요.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한 화질을 제공할 수 있는 Super Clear IPS 패널을 장착하였는데요. 178도 정도까지 최대한 선명하게 되는데 이정도 가격에서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상당히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공급하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ViewSonic 로고가 반겨주기 때문에 기분도 좋습니다. 왠지 풍부한 컬러가 지원이 될 것 같은 기대감이 있습니다.
노트북에 HDMI 포트로 연결해서 보았는데요. 작은 노트북 화면에서 큰 화면으로 바뀌게 되니 훨씬 보기 좋고, 선명한 화질로 인해 눈의 피로도가 줄어드는 것을 바로 경험할 수 있어 사이즈가 큰게 좋기는 합니다.
뷰소닉 VA2732-MHD Monitor 해상도는 1920X1080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노트북의 해상도와 동일해서 좌우로 마우스를 움직일때도 단차가 생기지 않아 자연스럽게 마우스가 이동이 되고, 시선도 수평을 이루고 있어 작업 속도도 충분히 올릴 수 있습니다. 이래서 사무용 모니터에 적합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75Hz 주사율은 최근에 나오는 고사양들에 비하면 약간 부족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게임용 전문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회사나 홈오피스 활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충분한 주사율이 됩니다. 실제 게임에 사용해도 끊김 현상이 없게 해주는 Adaptive Sync로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27인치모니터 장점중에 가장 큰 것은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웹브라우저를 양쪽에 띄워놓고 비교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비율을 조금만 조절하게 되면 완벽한 비율로 볼 수 있게 됩니다.
한쪽에는 엑셀을 한쪽에는 웨일 브라우저를 띄워 놓아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는데요. 엑셀작업이 많은 회사에서는 특히 필요한 크기이므로 사무업무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어지네요.
브라우저 하나를 띄워서 보는 것은 아주 넉넉한 사이즈이므로 이정도면 게임하는데도 아주 좋아 보입니다. 영화를 볼때는 TV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VA2732-MHD 에는 IPS 패널이 부착이 되어 있는데요. 일반 IPS가 아닌 SuperClear IPS 패널입니다. 실제로 각도가 이렇게까지 커졌는데도 불구하고 아주 선명하게 보입니다.
저가 패널의 경우는 각도가 커질수록 흑백으로 나와서 업무를 하면서 회의를 하는 경우 보여지지 않아 불편한데 이정도 각도라면 회의할때도 충분히 모든 사람이 볼 수 있게 됩니다. 로우블루라이트, 플리커프리, 안티글레어 기능이 접목되어 있어 눈의 피로도를 줄이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노트북과 같이 놓았는데 해상도가 똑같아 그대로 표준상태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 가격에 이정도의 퀄리티라면 충분히 메리트 있고, 추천 드릴 수 있는 정도라고 보여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른쪽 하단 버튼을 누르면 세팅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처음에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영어를 사용해도 되고, 불편하면 한국어 선택을 하면 됩니다.
첫 화면은 뷰모드에서 Standard 인데요. 입력모드, 소리조절, 컬러조정 등 다양하게 선택하고 내 취향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Monitor Setting은 각자의 환경에 맞춰 선택하면 되고, 영화, 음악, 게임 등 모든 모드를 개인의 환경에 맞추어 사용하면 됩니다.
게임, 영화 모든 면에서 만족감을 준다!
유튜브 시청을 많이 하게 되는 시대인데요. 뛰어난 색 재현율이 압도적이기도 합니다. sRGB 104%이기 때문인데요. 실물과 가까운 컬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표현 가능한 색 영역이 넓을 수록 화면에 나오는 이미지가 훨씬 부드럽게 표현이 되거든요.
게임을 직접 해보았는데 풍부한 컬러 표현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이미지 처리까지 아주 게임과 영화를 보는 재미가 한층 높아져 더 즐거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조그마한 노트북 화면과는 안녕 인사를 해야하지 않을까 싶어지는데요.
뷰소닉 제품은 이미 빔프로젝터 사용을 해보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신뢰가 있었지만 Monitor에서도 이정도 퀄리티를 뽑아주니 일반 사무업무 이외에 게임까지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기에 추천 드려도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만약, 문제가 생겨도 3년 무상출장서비스 까지 가능하니 고민할 필요 없겠지요!^^
마지막으로 영상도 한번 봐주세요~^^ 충분히 알아보시고 선택하셔도 좋겠네요.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