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프나틱 기어 JET 프로 게이밍 마우스 패드 XD 사용 후기

IP
2023.11.14. 12:29:30
조회 수
749
1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그림작가 <리그RG> 입니다.


오늘 만나볼 제품은 바로 프나틱 JET 프로 게이밍 마우스 패드 XD 입니다.

그동안 다양한 마우스 패드를 리뷰해 보았지만, 이번 프나틱 JET 마우스 패드는 기존에는 쉽게 볼 수 없었던 소재를 사용해 마우스 컨트롤 성능과 멋진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제품입니다. 특히 슬라이딩(스피드) 타입의 패드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주목하세요!





영국에 본사를 둔 프나틱의 역사는 2004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도 성공적인 e스포츠 브랜딩 성과를 이뤄가고 있습니다. 순수 프로 게임팀으로 자체적인 게이밍 기어를 개발하고 출시하는 것에 있어서 확실히 게이머에 의한, 게이머를 위한 제품들을 선보인다는 것이 큰 장점인 브랜드입니다.

실제로 출시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패드 등을 보면 게임에 특화된 커스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고, 프로 선수들의 테스트와 피드백이 그대로 잘 반영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마우스 패드에도 기대감과 호기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남다르지만, 누구보다 더 게임에 진심인 프나틱의 신제품 JET 마우스 패드 XD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케이스 퀄리티부터가 남다릅니다. 프나틱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오렌지 컬러에 프리즘으로 표기된 폰트와 패드 이미지가 보입니다.


- JET 마우스 패드의 사이즈는 M / L / XL / XD 4종류입니다. 이 중에서 XD가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케이스를 살펴보면 주요 특징과 e스포츠에서 이룬 성과가 간략하게 적혀 있습니다. 카스, 리그 오브 레전드, 도타2 등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인지도가 있는 팀 중 하나죠.





완벽하게 밀봉된 것이 마음에 들었고, 접착 씰을 떼어내면,





잘 말려있는 패드가 나옵니다. 케이스에 넣어 보관하기에도 용이하겠네요.





구성품으로는 패드와 패드 관리에 사용되는 극세사 천이 들어 있어요.






XD 사이즈는 [ 950*500*3 ]으로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넉넉하게 움직일 수 있는 정도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화려한 컬러감이 더해져 더 넓고 방대한 크기로 보입니다. 대형 패드를 선호하시는 분들께는 아주 만족스러울 것 같아요.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홀로그램 그라데이션 표면은 빛이 닿는 방식에 따라 색상과 강도가 변합니다. 방수 처리된 무코팅 마감 처리로 '아름답다'라는 표현이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슬라이딩 타입으로 굉장히 매끄럽고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한 소재를 사용했네요.


-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JET 패드 표면 속도에 9.5/10을 줄 정도.


* 조사를 해보니 래미네이트(laminate)를 사용한 것 같은데, 주로 포장 재료나 치약의 튜브 등에 사용되는 소재라고 합니다. 인쇄물 표면에 폴리에틸렌 필름을 열로 압착하여 붙이는 것을 말하기도 하는데요, 일반적인 마우스 패드와 다른 질감과 촉감의 차이가 있습니다.






패드의 두께는 3mm로 살짝 얇거나 혹은 적당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흔히 오버로크라고 부르는 '마이크로 니트 스티치(micro-knit stitch)' 도 상당히 견고하고 촘촘하게 마감되어 있어요.





밀도가 높은 천연고무 베이스를 사용해 패드를 펼쳤을 때 끝부분이 말리는 현상이 없습니다. 패드 특유의 고무 냄새도 없고요. 표면을 확대해서 봤을 때 표면의 텍스처가 상당히 촘촘하고 빛을 반사하는 느낌이 독특해요.






빗살 무늬 패턴의 고무 패드로 인해 힘껏 밀어도 책상과 일체형인 것처럼 아주 잘 밀착되어 있습니다. 굿굿.





자국이 남는 소재라 그런지 몰라도 구성품으로 제공해 주는 극세사 천으로 닦아주면 말끔해집니다. 관리 면에서는 상당한 장점이 있겠어요. 특히 마우스 패드는 소모품인 만큼 얼마나 오랜 기간 유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느냐가 관건인데, 일반적인 패드에 비해 내구성과 수명이 더 길 것으로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 습도가 높은 여름에도 극세사 천을 사용해 닦아주면 수분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올려놓았을 때 대형 마우스 패드 다운 넉넉한 사용 공간이 장점입니다.






빛을 받았을 때 일정한 패턴의 컬러가 은은하게 보이면서도,





빛의 세기와 범위에 따라 차분한 느낌으로도 보입니다. 사용해 보니 강한 햇빛을 직접 받게 되면 톤 다운이 되어 차분한 느낌이고, 일반적인 형광등 불빛 아래에서는 홀로그램 그라데이션이 선명하게 보여 화사함이 돋보입니다.


두 가지 모두 매력적입니다. 상황에 따라 변하는 컬러의 변화가 무척 신기해요 :)





JET 마우스 패드의 표면은 땀이나 물과 같은 액체가 쉽게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완벽한 방수까지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흡수가 되어도 티슈로 말끔하게 물기를 닦아낼 수 있어서 큰 문제는 없었어요.






거기에 극세사 천으로 한 번 더 닦아주니 완벽-에 가까운 처음 그대로의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 정도라면 표면에 묻은 자국이나 얼룩 등을 물로 가볍게 닦아주는 것도 가능할 것 같아요.


- JET 표면의 기공이 얕아서 손에서 나오는 때나 유분과 같은 이물질이 쉽게 갇히지 않는다고 합니다.

- 세탁기로 세척하는 것은 절대 금지. 젖은 천이나 수건으로 가볍게 닦아주세요.

- 잘 지워지지 않는 지저분한 부분은 물과 소독용 알코올을 50% 혼합하여 사용하세요.







슬라이딩이 강한 타입답게 미끄러짐과 부드러운 컨트롤이 신기합니다! 마치 유리 패드 또는 강화 플라스틱에서 사용하는 느낌입니다.


정말 독특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밸런스(컨트롤) 타입을 주로 사용해서 이번 JET 패드를 사용할 때 적응하기 조금 어려운 부분도 없잖아 있었는데요, 적응을 하면서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ㅎㅎ





게이밍 마우스로 많이 사용하는 지슈라(기본 피트)로 테스트를 해보면 균일한 X/Y 축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힘들이지 않고 마우스를 움직이며 화면전환이 쉽게 이뤄지다 보니 JET 마우스 패드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FPS(콜 오브 듀티, 발로란트, 에이펙스 레전드 오버워치 등)에 잘 어울립니다.





그래서 마우스 감도를 다시금 맞춰가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800dpi / 1000Hz에서 750dpi로 낮춰서 사용하니 딱 좋더라고요. 적응이 되면 브레이킹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FPS 장르를 좋아해 꾸준히 사용해 본 결과, 에임을 따라가는 트레킹은 확실히 만족스럽고, 저감도 유저에게는 플릭샷도 제법 안정적으로 구사할 수 있어요. 성향으로는 트레킹에 좀 더 강점이 있었어요.


* 사실 이것도 손의 감각과 센스가 더 중요한 것... 쿨럭... !!!





프나틱 JET 마우스 패드는 마우스를 받쳐주는 단순한 용도에서 벗어나 데스크 인테리어와 함께 최상의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는 게이머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외관으로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닌 실제 사용하면서도 경험할 수 있었던 완성도 있는 컨트롤 제어는 역시 프나틱 답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제로 소속 프로 게이머들을 통해 필드에서 많은 테스트가 있었으리라 생각되네요.


- 고급스러운 패키지 구성

- 홀로그램 그라데이션의 과하지 않은 멋스러움

- 슬라이딩 타입의 유리 패드와 같은 느낌을 선호한다면 굿!

- 넓은 대형 마우스 패드를 찾는 분들께 안성맞춤

- 극세사 천으로 관리가 쉽다는 것


- 초반 적응이 필요함(컨트롤, 브레이킹 유저)


- 부담이 될 수 있는 8만원대 가격(XD 사이즈 기준)


현시점에서 가격 빼고는 사실상 아쉬운 점은 없었습니다. 8만원대의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우수한 퀄리티를 보장하는 마우스 패드라는 점과 내구성 및 오랜 수명이 장점이 될 수 있다면 한 번의 투자로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추후 돈을 절약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오늘 살펴본 XD 외에도 M / L / XL 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만큼 가격도 저렴해지고요. 기존에는 쉽게 볼 수 없었던 패드를 찾고 계시거나 유리 패드를 사용하고 싶지만, 비싼 가격과 보관 및 이동 시 자칫 파손될 수 있는 문제 등에서 자유로운 마우스 패드를 찾고 계신다면 프나틱 JET 마우스 패드를 추천드려봅니다.


분명 만족하실 거예요 :)




지금까지 프나틱 JET 프로 게이밍 마우스 패드 XD 후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 후기는 지티엠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리그RG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SteelSeries Arctis Nova5 화이트 무선게이밍헤드셋 필드테스트
외부 체험단 ABKO AS104 오피스 네비게이터 키보드 / 필드테스트 / 체험단
다나와 체험단 CPU쿨러 PentaWave Z04E SRB ARGB
외부 체험단 인텔 코어 울트라9 285K 프로세서 벤치마크 실사용 후기
다나와 체험단 작고 휴대하기 좋은 인텔 AI PC 에이서 스위프트 14 AI SF14-51-50HL 노트북 개봉기
다나와 체험단 사무용 32인치 모니터 알파스캔 AOC Q32V3S 사용기 (1)
외부 체험단 지클릭커 휠마스터 M 틸트 스크롤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OP03(화이트) (1)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Apex Pro TKL Gen 3 래피드 트리거 게이밍 키보드 (1)
다나와 체험단 와이드모니터 주연테크 리오나인 X34Q-144 리뷰 (2)
다나와 체험단 저소음, 가성비 CPU 쿨러 추천 PentaWave Z04E SRB ARGB (2)
다나와 체험단 가성비쿨러, CPU쿨러 PentaWave Z04E (2)
다나와 체험단 화이트 감성의 사무용모니터 알파스캔 AOC Q32V3S 시력보호 32인치모니터 (3)
외부 체험단 뉴젠 TRYX LUCA L70 BLACK 파노라마 어항 케이스 사용기. (3)
외부 체험단 게이밍노트북 HP OMEN 16-wf0270TX 후기 (2)
외부 체험단 3RSYS AK 1000W 80PLUS 브론즈 모듈러 ATX3.1 리뷰 (3)
외부 체험단 1인 유튜브 방송장비 엘가토 스트림덱 플러스 후기 (3)
외부 체험단 풀모듈러파워 추천, 엔티스 EG 85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 3.1 파워서플라이 리뷰 (3)
다나와 체험단 인텔 AI PC Lenovo Yoga Slim 7 15ILL9 노트북 벤치마크 테스트 (2)
다나와 체험단 퍼포먼스가 남다른 인텔AIPC ASUS Zenbook S 14 OLED 벤치마크 (2)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Apex Pro TKL Gen 3 KR, 래피드 트리거 게이밍 키보드 선택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