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에서 출시한 Thin GF63 12VE는 1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에 RTX4050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강력한 성능의 게이밍 노트북이다. 고사양 게임과 전문 작업까지 소화할 수 있는 고성능 15.6인치 노트북을 찾고 있다면 이 MSI Thin GF63 12VE가 좋은 선택이다. 그럼 지금부터 이 제품의 이모저모를 보다 세세히 알아보기로 하자.
인텔CPU 탑재 노트북 개봉기
박스 안에 또 하나의 박스가 있는 이중 구조의 박스다.
박스 속 내용물은 노트북본체, 전원 케이블, 전원 어댑터, SSD 업그레이드용 설치 부품 구성이며 어댑터는 20V 6A 120W 출력이다.
IntelCPU 노트북 기본 스펙
전반적인 스펙이 화려하다. CPU가 하이엔드급인 12세대 인텔® 코어™ i7-12650H가 탑재된 데다, GPU도 최신 게임까지 다 소화가능한 지포스 RTX4050이 장착되었다.
램도 8GB면 대부분의 게임과 작업에서 부족함이 없는 수준이며 초고속 NVMe SSD가 탑재되어 빠른 로딩 속도를 기대할 수 있다. MSI Thin GF63 12VE는 성능에서 웬만한 데스크탑을 능가하는 노트북이다.
12세대 인텔® 코어™ i7-12650H 핵심 스펙
MSI Thin GF63 12VE에 탑재된 CPU는 12세대 인텔® 코어™ i7-12650H로써, 10코어 16쓰레드의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프로세서다.
1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퍼포먼스 코어 여섯 개와 전력 소비가 적은 에피션트 코어 네 개로 구성되어 상황에 따라 적절한 코어가 주도권을 행사한다. 예컨대, 게임을 하거나 인코딩을 할 때는 퍼포먼스 코어가, 웹서핑을 하거나 문서 작성을 할 때는 에피션트 코어가 활성화 되는 것이다.
IntelCPU 노트북 디자인과 포트 레이아웃
MSI Thin GF63 12VE는 고사양 15.6인치 게이밍노트북치고는 상당히 슬림한 노트북이다. 무게도 1.82Kg밖에 되지 않아 과거 3kg 가까운 게이밍 노트북과 비교하면 초경량 노트북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브러시드 패턴이 적용된 알루미늄 재질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이 제품 특유의 메탈 감성은 비지니스 노트북으로써도 부족함이 없다.
게다가 알루미늄 재질은 그 자체가 하나의 쿨링 솔루션이다. CPU와 GPU가 일을 하면서 내부에서 발생한 높은 열기는 알루미늄 하우징을 통해 빠르게 외부로 전도된다.
알루미늄 하우징의 단점이라면 접지가 없는 콘센트에 전원을 연결했을 때 약간의 누설 전기가 느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이 문제는 어댑터를 접지 있는 콘센트에 꽂으면 바로 해결된다.
키보드엔 LED 백라이트가 탑재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자판 글자를 또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
키보드에서 특히 맘에 드는 것은 볼륨 조절 키의 위치였다. 이 키보드는 화살표 키에 볼륨 조절 기능이 할당 되어 있는데, FN키가 바로 옆에 있어 오른손만으로 쾌적하게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전면을 제외한 좌,우,후면에 포트가 분산 배치되어 있다. USB 포트는 세 개의 USB TYPE-A 포트와 하나의 USB TYPE-C 포트 등 총 네 개의 USB포트가 제공되며 속도는 모두 USB 3.2 Gen1 (5Gbps)이다.
또 이 제품은 USB TYPE-A 포트의 구멍이 매우 타이트한 편인데, 이는 장치 고정력이 좋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탈착에 힘이 든다는 단점도 있다.
이 제품은 전원 포트의 위치가 독특하다. 보통은 전원포트가 노트북 뒤쪽 편에 있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가운데에 있다.
USB TYPE-C 포트는 ALT-DP 모드를 지원하여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후면에 HDMI 포트도 있으니 디스플레이 출력 포트가 총 두 개인 셈이다.
디스플레이 힌지의 최대 눕힘 각도는 위 사진과 같다.
인텔게이밍노트북 후기는 2편에서 계속
지금까지 1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기반 MSI Thin GF63 12VE의 개봉기, 스펙, 디자인, 레이아웃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음 리뷰에서는 각종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MSI Thin GF63 12VE의 성능을 보다 세세하게 알아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