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제품은 JONSBO의 공랭 타워 CPU쿨러인 JONSBO CR-1000 EVO AUTO RGB 모델이다. 그동안 써본 JONSBO 제품은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성능은 다른 고가의 제품 못지 않았는데 과연 이 JONSBO CR-1000 EVO AUTO RGB도 그럴지 기대가 된다. 그럼 지금부터 존스보의 신형 타워형쿨러에 대해 보다 세세히 알아보기로 하자.
존스보 CPU쿨러 개봉기
지능적인 내부 구조가 인상적인 박스다.
박스 속 내용물은 CPU쿨러본체, 설명서, 부품 봉지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품 봉지 안의 내용물은 위 사진과 같다. 이 제품은 부품의 개수가 다른 CPU쿨러보다 적은 편인 데다, 공용 부품, AMD 전용 부품, INTEL 전용 부품이 전부 분리되어 있어 조립 준비 과정이 매우 간편하다.
TDP 220W의 여유있는 쿨링 성능
CR-1000 EVO AUTO RGB는 촘촘하게 구성된 알루미늄 히트싱크, 네 개로 구성되어 있는 구리 재질의 히트 파이프 등, 높은 쿨링 성능을 내기에 충분한 하드웨어 스펙을 갖추고 있다.
덕분에 이 제품은 저렴한 가격대를 자랑하면서도 TDP 220W 짜리 고성능 CPU를 커버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럼 여기에서 실제 CPU쿨링 성능을 알아보기로 하자.
CPU 쿨링성능 벤치마크 테스트
먼저 ASUS EX B660M-V5 D4 메인보드 바이오스에서 팬의 속도를 측정해 본 결과, 최저 속도 모드 (사일런트 모드)에서는 1020RPM이, 최고 속도 모드 (풀 스피드 모드)에서는 2000RPM이 나왔다.
idle 온도를 보고 눈을 의심했다. 아무리 지금이 겨울이라고는 하지만 이렇게 낮은 온도가 나올 줄이야.
Full Load 온도도 높지 않았다. 풀로드로 돌고 있는 인텔 i5-12600K CPU를 60도 내외로 잡아주는 걸 보면 TDP 220W CPU에 대응한다는 말은 결코 과장이 아닐 것이다.
팬 전면, 상단 커버에 적용된 화려한 AUTO RGB 튜닝
모델명에 "오토 RGB"란 단어가 붙은 것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자체 RGB 모드를 갖추고 있다. 즉, 메인보드 ARGB 헤더에 연결하지 않아도 전원만 연결하면 바로 애니메이션 RGB LED가 작동하는 것이다.
오토RGB의 은은한 색감 그리고 부드럽게 변하는 색상은 보는 이의 마음을 차분하게 한다.
LED에서 또 주목해 볼 만한 부분은 상단 커버다. 이 제품은 상단 커버에도 RGB LED가 적용되어 튜닝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상단 커버 쪽 LED는 보급형 CPU쿨러에서 잘 보기 힘든 기능이다.
이 제품은 ARGB 커넥터가 없는 데다, 히트싱크에 케이블 정리를 위한 길까지 만들어져 있어 선정리도 매우 수월하다. 지난번 수냉쿨러를 사용할 때도 느꼈지만 존스보 제품은 세세한 부분까지 철저하게 잘 만들어져 있다.
탁월한 쿨링 성능, 합리적인 가격을 지닌 CPU쿨러추천
JONSBO CR-1000 EVO AUTO RGB는 놀라운 공랭쿨러였다. CPU 쿨링 성능이 기대 이상인 데다, 가격도 합리적이니 가성비 좋은 CPU쿨러를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하지 않을 수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