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Genie입니다. 최근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가 있죠. 바로 에이서인데요. 그중 ACER Predator helios Neo 16 모델은 합리적인 금액에도 뛰어난 스펙을 포함하고 있어서 게이머들의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해가 지나가기 전 게이밍 노트북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노트북 관련 리뷰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제품은 게이밍 노트북이기에 무게보다는 성능에 중점을 둔 모델입니다. 무게는 2.6kg 두게는 28mm로 무게가 꽤 있는 편이고, 두껍게 설계되었는데요. 함께 제공되는 배터리 역시 고출력을 지원하기에 상당히 무겁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디자인의 경우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의 기반으로 은은한 RGB가 들어와서 게이밍노트북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독특한 부분이 상판에 별도의 숫자 등의 암호코드가 각인되어 있는데요. 확실히 일반적인 게이밍 노트북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나 이는 사용자에 따라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네요. 그럼에도 확실히 게이밍 노트북 대비 매력적인 디자인인 것은 확실합니다. 제품의 무게가 꽤 있기에 상판을 열었을 때 흔들림이 없고,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노트북 답게 뛰어난 확장성을 위한 다양한 연결 포트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후면 후면에 전원 포트, HDMI 2.1 포트, 썬더볼트4지원 USB-C 2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좌측에는 랜 포트, USB-A (3.2 Gen), Micro SD 카드리더기, 헤드폰 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측에는 USB 3.2 Gen2 USB A x2 켄싱턴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후면에 HDMI 등의 메인 연결 포트가 구성되어 있어서 외부 모니터 등에 연결할 때 걸리적거림 없이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 모델은 요즘 고가의 게이밍노트북에 탑재되고 있는 WQXGA (2560x1600) 화면비율의 16인치 (16:10)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여기에 IPS 패널과 165Hz 고주사율을 탑재되었으며 sRGB 100%과 500nits 밝기 지원하는 만큼 더 선명하고 부드러운 작업 및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 디스플레이는 전체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키보드의 경우 숫자 키가 포함된 배열되어 있으며 화려한 RGB 백라이트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특히, 가장 많이 사용되는 W/A/S/D 키와 숫자키 등에 포인트를 둬서 게이밍노트북임은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타건감 역시 게이밍 노트북임에도 깊이감과 반발력이 좋아 만족스러웠습니다.
숫자키와 좌측 상단에는 성능 모드, 프레데터 센스 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버튼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는 원하는 대로 설정도 가능하고, 특히, 프레데터 센스 기능은 RGB 조정 및 클럭 관리, 그리고 팬 속도 설정 등 하나의 앱에서 성능에 필요한 모든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이밍노트북에서 가장 중요한 스펙을 살펴보면 13세대 인텔® 코어™ i9-13900HX + 프로세서와 16GB DDR5RAM를 탑재되어 최고의 퍼포먼스를 경험해 볼 수 있는데요. 특히, NVIDIA ® GeForce RTX ™ 4060 GPU 조합으로 게임, 영상편집 등 어떠한 작업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ACER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 모델에 대한 디자인과 스펙에 대한 간단한 개봉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확실히 디자인과 스펙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게이밍 노트북으로 가성비 게이밍노트북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듯하네요. 다음 시간에는 벤치마크, 게임 플레이 테스트 등 실 사용기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