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이어폰 사용자가 정말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블루투스 이어폰이 출시되었는데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자브라 엘리트 10이라는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이 제품은 여러 시리즈를 거치며 많은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최근 출시된 자브라 엘리트10 또한 플래그쉽 제품으로 무선 이어폰 플래그쉽 제품들 중 비교적 저렴한 30만원대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통화 품질과 음질, 편의성까지 잘 갖춘 이어폰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브라는 150년 전통의 덴마크 코펜하겐 소재 오디오 전문 기업입니다. GN그룹 산하의 GN Audio 브랜드로 세계 최초로 블루투스 헤드셋을 개발한 이력이 있으며 세계적으로 글로벌 인지도도 좋은 브랜드입니다.
구성품은 요즘 심플하게 나오는것이 유형인 것 처럼 아주 심플하고 깔끔하게 구성되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본품과 이어팁 세트, 우측의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좋았던점은 따로 매뉴얼을 보지 않고 우측에 있는 설명서가 그림으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되어있어 사용이 아주 편리했습니다. 출시되는 블루투스 이어폰마다 사용법이 조금씩 달라 매뉴얼을 찾아보는 수고로움이 있는데 이렇게 쉬운 그림으로 간단히 사용법을 익혀 사용하기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박스안의 제품을 모두 꺼내보았습니다.
자브라 엘리트10, 이어팁 3종, C-Type 충전 케이블, 매뉴얼이 작은 박스에 모두 들어있었습니다.
JABRA ELITE 10은 콤팩트한 사이즈이며 무게는 5.7g입니다. 디자인이 압력을 완화하는 세미 오픈형으로 설계로 되어있어 장시간 사용시 나타나는 작은 통증과 이물감 등의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실제로 착용해보니 귀에 아주 잘 맞았습니다. 한쪽 귀의 모양이 조금 달라 이어폰의 모양에따라 잘 떨어지는 이어폰도 있는데, 자브라 엘리트 10은 저에게도 잘 맞았습니다. 62,000개의 귀 모형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미 오픈 디자인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편안한 착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또한 착용 시 볼록 튀어나오지 않아 언제든지 착용해도 이상하지 않고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포스터치 컨트롤 방식이라 직관적인 클릭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클릭 설정은 설명서 방법 외 전용 앱을 이용해 변경 가능합니다.
자브라 엘리트 10은 조금 다른 이어팁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착용감을 높이기 위해 원형이 아닌 약간의 세모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다른 이어팁 또는 이어폰과 호환되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총 4가지의 크기가 있어 사용자에게 맞는 사이즈로 교체하여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이어팁 교체는 방향이 있기 때문에 이어팁 보관함 케이스의 설명서를 참고하여도 되고 안쪽의 세모 모양을 보고 맞추어 체결하면 됩니다. 큰 힘들이지 않고 쉽게 교체 가능했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10은 유,무선 충전이 가능하고 고속 충전 시 5분 충전으로 최대 60분 사용 가능하며 완충 시간은 최대 3시간입니다. 최대 8시간 이어버드 사용이 가능하고 ANC 기능 활성화 시 최대 6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래들을 포함하면 최대 36시간 사용가능합니다.
전용 앱도 지원하기 때문에 전용 앱을 통해 더욱 편한 설정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 또는 Play 스토어에서 JABRA를 검색하여 "Sound+" 앱을 설치하면 손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앱 이용 시 3D 공간 음향 설정과 이어폰 컨트롤 커스터마이징, 노이즈캔슬링 설정 등 다양하게 변경 및 설정이 가능하여 상황에 맞게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특히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아주 우수하여 만족스러웠습니다. 주변의 소음 차단이 가능했고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주변 소리 듣기 음량 조절도 가능했습니다. 또 Dolby 3D 공간 음향을 이용해 입체적인 풍부한 음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뮤직 이퀄라이저 변경을 통한 저음, 중음, 고음 튜닝이 가능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사운드는 신형 10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적용되었습니다. 매우 선명하고 깔끔한 음질로 돌비 헤드 트래킹 기능을 이용하면 게임, 영화, 드라마 등에서도 소리의 공간 감각과 선명한 음질을 정확히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뮤지컬 넘버나 저음과 고음을 두루 갖춘 가수의 음악을 듣기엔 정말 안성맞춤이였습니다. 저음에서부터 고음까지 넓고 깨끗한 음질로 웅장한 느낌을 받으며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한번씩 시간 때우기용 게임으로 하는 TFT 롤토체스 또한 이번 시즌이 EDM 스타일의 신나는 배경음악이라 더욱 신나고 몰입이 잘되었습니다. 음악 감상도 좋지만 이렇게 게임할때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신나는 음악과 함께 게임하면 더 재밌게 게임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10은 디자인, 기능, 음질 등 모두 만족스러운 블루투스 이어폰이었습니다. 4가지의 이어팁을 이용해 사용자에게 가장 편안한 착용감을 선택할 수 있었고 최대 10개까지 블루투스 장치 등록이 가능해 다양한 기기에 등록하여 사용하기에도 좋았습니다.
특히 Dolby 3D Mode와 노이즈캔슬링 Mode가 정말 좋았습니다.
새로운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고 계신다면 자브라 엘리트 10 정말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구매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