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Genie입니다. 이전에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 게이밍노트북에 대한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벤치마크 테스트까지 다뤄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과 실세 게임 테스트를 결과를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LOL, 오버워치 2, 발로란트, 배틀그라운드 총 4가지의 테스트를 진행해봤는데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Acer Helios Neo 16 스펙을 간단하게 정리해드리자면 CPU의 경우 인텔® 코어 ™ i9-13900HX과 탑재되었으며 GPU는 NVIDIA ® GeForce RTX ™ 4060이 탑재되어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이외에도 16GB DDR5, 512 PCIe 4.0 NVMe SSD 저장 공간, 그리고 16인치의 WQXGA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음에도 100만 원대의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CPU와 GPU에 대한 벤치마크 테스트는 전에 소개해 드렸기에 이번 시간에는 게임 플레이 시 테스트 결괏값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요즘 즐겨하는 오버워치 2 FPS 게임 플레이를 진행해 봤는데요. 최고 사양 기준으로 진행했을 때 오버워치의 경우 평균 프레임이 150~160까지 부드러운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다음은 요즘 정말 인기 있는 FPS 게임이죠. 발로란트의 경우에는 최고사양기준으로 평균 360~390 프레임을 자랑했는데요. 게임 플레이를 하는데 전혀 끊김 없이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화면도 크고 밝기도 500nit 급이기에 자체 게이밍 노트북으로도 원활한 게임이 가능했습니다.
조금 더 높은 사양이 요구되는 배틀그라운드 게임 플레이도 진행해 봤는데요. 최고 사양 기준 프레임은 평균 105~114 정도를 기록하고 있으며 CPU 및 GPU 온도 역시 80~90℃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는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여기에서 게임사양을 조금 더 낮춘다면 더욱 원활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하죠.
마지막으로 국민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를 진행해 봤습니다. 최고 사양 기준 240 프레임을 기록하고 있으며 낮은 사양의 게임이기에 온도 역시 56℃로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롤의 경우에는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보다 노트북으로 게임 플레이를 했을 때 더욱 높은 승률을 자랑할 만큼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원활한 게임플레이를 위해서는 쿨링 시스템이 상당히 중요한데요.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 게이밍 노트북은 5세대 에어로 블레이드 3D 팬과 CPU와 써멀 모듈 사이에 메탈 구리스를 구현한 리퀴드 메탈 써멀 컴파운드 기술로 더욱 안정적인 쿨링을 지원합니다. 특히, 숫자넘버키 좌측에 있는 PredatorSense ™ 4.0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RGB 조정은 물론이고, 클럭 관리, 팬 속도를 최대화할 수 있어서 더욱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전반적으로 펜도 음도 상당히 조용한 편이고, 발열도 거의 느껴지지 않는 편이라 너무 만족스러웠는데요. 측면과 후면에 다양한 연결 포트가 구성으로 무한한 확장성으로 게이밍 노트북으로 좋은 스펙과 편의성은 모두 갖춘 느낌이었습니다. 게임에 진심인 사람들, 그리고 고사양의 게이밍 노트북 성능이지만, 가격까지 저렴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