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라이프입니다.
이번에는 싱글 피벗 모니터 스탠드 덱스탑(DEXTOP) EMS32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최대 32'' 8Kg 대형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으며, 모니터 높이를 최대 500mm 까지 조절할 수 있어서 올바른 자세로 모니터를 볼 수 있도록 유도해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장시간 모니터를 봐야한다면 목이나 허리의 부담을 경감시켜줄 수 있는 모니터 스탠드를 꼭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과연, 쾌적한 데스크 환경 구성이 가능한 제품일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덱스탑(DEXTOP) 싱글 피벗 모니터 스탠드 제품 외형입니다. 책상 위에 거치해놓고 쓰는 일반적인 스탠드 타입으로 최대 32'' 8Kg 대형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마운트 설치가 불가한 강화 유리 책상이나 공간 여유가 없는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죠.
높이 조절은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단계적으로 조절이 가능한데요. 일반적인 스탠드 타입이기 때문에 지지대를 잡고 원하는 높이까지 수직 방향으로 올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높이 조절 폭은 꽤나 큰 편인데 최대 500mm 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만, 높이를 다시 내리고 싶을 때, 최대 높이 상태로 갔다가 다시 최저 높이 상태로 왕복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점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덱스탑(DEXTOP) EMS32 모니터 스탠드는 다양한 멀티 조절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모니터 회전이 가능한 피벗(Pivot) 기능은 180'도까지 지원합니다. 좌우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위블(Swivel)은 최대 +30 ~ -30'도까지 가능합니다.
모니터의 상/하 각도 조절 기능인 틸트(Tilt)는 +50 ~ -20도 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덱스탑(DEXTOP) EMS32 스탠드의 경우 높이 조절 폭이 크고 틸트 각도가 상부 방향으로 조절 할 수 있는 폭도 크다보니까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모션 데스크와 터치 모니터의 조합이라면 정말 좋은 데스크 셋업이 가능할 것 같아요.
스탠드 형태의 제품이기 때문에 설치 과정도 복잡하지가 않습니다. 책상에 별도로 설치할 필요도 없고, 베사홀에 마운트를 연결한 후 스탠드에 결합하는 형태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설치가 가능하죠. 다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베사 장착용 나사 규격이 다양하지 않아서 별도로 구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모니터 지지대에는 케이블 정리 슬롯을 장착할 수 있는데요. 복잡한 모니터 뒤쪽의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력 조절을 위해 육각 렌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공구함을 찾을 필요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기본 제공되는 공구도 거치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덱스탑(DEXTOP) 모니터 스탠드 EMS32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최대 32'' 8Kg 대형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으며, 무게감 있는 스틸 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또한,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가 더해져서 흔들림이 적습니다.
책상 위에 거치해놓고 쓰는 일반적인 스탠드 타입이지만, 모니터의 높이와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서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카피어랜드로부터 물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