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컴퓨터 조립을 가끔 하게 되는데 케이스를 어떤걸로 선택할지가 항상 고민이 되곤 해요.
가성비에 뛰어난 쿨링성능, 디자인을 통한 감성적인 부분도 얻고 싶은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에 제가 조립해본 컴퓨터 케이스는 위의 조건에다가 조립 편의성까지 잡은 케이스가 아닌가 싶네요.
3RSYS S406 Quiet 리버스 케이스 입니다.
케이스를 전체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실제로 이 케이스를 가지고 조립해 본 후기를 간단히 남겨보려 해요~
3RSYS S406 Quiet 리버스 케이스는 전면까지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서 내부가 훤히 보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상단에는 전원, 리셋 버튼을 비롯한 USB-A 2.0 2개, USB-A 3.0 2개에 USB-C Type 포트까지 총 5개로 넉넉한 USB포트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자석식 먼지필터를 채용해서 먼지가 쌓였을 경우 편하게 제거를 할 수 있어요.

전면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기에 측면에 흡기 팬이 달려있어요.
바로 이 팬이 이 3RSYS S406 Quiet 리버스 케이스의 특징을 담고 있는데요.
흡기를 하지만 팬의 뒷면이 아니라 앞면이 보이게 해서 팬 돌아가는 걸 좀 더 이쁘게 볼 수 있게 되는거죠.
팬 뒷면이 앞으로 드러나게 되면 팬 지지대가 보이게 될테니까요.
게다가 측면의 저 3개 팬은 데이지체인 방식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팬 커넥터 하나만 꽂으면 3개가 모두 동작을 하게 됩니다.
데이지체인 방식이 아니라면 개별로 각각 팬 커넥터를 꽂아야 하니 선이 주렁주렁 연결이 되겠죠?
조립이 넘 편해지고, 메인보드에 팬 커넥터가 많지 않은 경우에도 팬 허브를 쓰지 않고 연결을 쉽게 할 수 있더라구요.
측면 뒷쪽에는 SSD 2개 장착이 가능하며, 제품의 하단에 HDD 2개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HDD를 2개 장착시에는 간섭으로 인해 측면 3개의 팬 중 맨 아래 하나를 제거해야 해요.
3RSYS S406 Quiet 리버스에 장착된 팬은 3RSYS Silence GI 팬으로 저소음, 고풍량의 스펙을 가진 팬이에요. 퀘이사존 벤치마크 결과에서도 상위권에 위치한걸로 알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철판도 두꺼운 느낌이고 선을 뒤에서 앞으로 넘길 수 있는 구멍들도 많아서 조립이 수월했어요.
데이지체인 방식의 팬은 3개 팬의 커넥터를 하나만 꽂아도 되니 넘 편하더라구요.
3RSYS S406 Quiet 리버스 케이스의 장점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아요.
- 전면의 강화유리로 내부를 훤히 볼 수 있는 감성적인 디자인
- 데이지체인 팬을 적용한 조립 편의성
- 측면 흡기 팬에 리버스 방식을 적용하여 팬의 기둥이 앞으로 나와서 팬의 RGB를 가리는 일이 없도록 함
책상위에 본체를 놓고 RGB감성을 느끼며 PC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괜찮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조립편의성에 감성까지 챙긴 3RSYS S406 Quiet 리버스 PC 케이스의 간단 리뷰였습니다.
그럼 이만 숑~
본 사용기는 (주)쓰리알시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