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라이프입니다.
잦은 컴퓨터 사용으로 손목이 뻣뻣하고 불편한 경험이 있으신가요?현대인의 고질적인 질병인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제닉스(Xenics)의 X-PAM 키보드 손목 받침대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목재 등급 중 최고 등급인 FAS(First and Second) 등급을 받은 북미산의 호두나무가 사용되었는데, 호두나무는 고급스러운 색감과 멋진 무늬로 고가의 가구나 악기에서도 많이 쓰이죠. 키보드 손목받침대로는 어떤 느낌일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닉스 X-PAM 손목 받침대는 시트지나 필름지로 마감처리 한 것이 아닌 실제 호두나무 원목이 사용되어 자연스러운 나뭇결의 느낌을 주는데요. 특히, 호두나무는 오랜 시간 사용해도 뒤틀림이나 갈라짐에 강해서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고, 우드왁스오일 마감처리로 고급스러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제닉스 X-PAM은 2가지 사이즈를 제공하는데요. 공간 활용성이 좋은 텐키리스와 풀 사이즈 키보드용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풀키 제품 크기는 440 x 80mm, 텐키리스는 360 x 80mm 입니다.
손목 받침대를 자세히 보면 손목 부분에 경사가 적용되서 자연스럽게 아래로 내려오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모서리는 부드럽게 가공되어 촉감이 우수합니다. 높이는 19mm로, 사용하시는 키보드 높이를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대형 러버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격한 타이핑 중에도 밀림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제닉스 X-PAM 손목 받침대는 북미산의 FAS(First And Second)등급의 호두나무가 사용되었는데요. FAS등급은 목재등급 중 최고 품질의 제품에 부여되는 등급입니다.
손목 받침대를 사용하는 이유는 손목이 꺾이는 각도를 줄여서 손목의 부담을 줄여 손목 터널 증후군 예방에 도움을 주는 목적이 있는데요. 딱딱한 나무라 첫 사용시에는 약간의 이질감이 있었지만 곧 적응이 가능했고, 타이핑시 확실히 손목이 안정적으로 받쳐져서 피로감이 덜했습니다.
또한, 제품이 전체적으로 매끄럽게 마감되어서 손에 닿는 느낌이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호두나무 재질의 키보드용 손목 받침대를 찾으신다면 구매해보시길 바랍니다.